[정보] 야수의 군중 제어 기술 삭제! PvP에서 사냥꾼 약해질까? 확장팩 사냥꾼 변경점

게임뉴스 | 권중견 기자 | 댓글: 48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다섯 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적용되면 각 직업의 특성과 전문화, 기술 등이 변경되고, 드레노어의 선물이 추가된다.

이러한 직업별 변경점은 16일 업데이트 되는 확장팩 사전 패치인 6.0.2 '강철 해일' 패치부터 적용되는데, 그에 따라 각 직업의 플레이 방식이 다소 변할 것으로 보인다.

사냥꾼의 경우 야수의 군중 제어 기술이 대부분 삭제되었다. 이에 따라 사냥꾼은 야수를 이용해 적을 묶어두고 공격하기가 어려워졌다. 원거리에서 사격해야 하는 사냥꾼의 특성상 적을 묶어두는 것이 필요한데, 야수로는 이제 그 역할을 하기 어렵게 되어 PvP에서 지금보다 다소 약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외에 각 야수 계열에 고유하게 부여되었던 능력들이 일반적인 강화 효과, 약화 효과, 능력으로 분류되어 야수의 고유 효과는 사라지게 되면서 고유 능력이 필요해 특정 야수를 길들일 필요는 없어졌다.




▲ 특화가 증가되는 표범류 야수





사냥꾼



◈ 군중 제어 변화

- 사냥꾼 야수의 군중 제어 기술들이 삭제
ㄴ바실리스크: 석화의 눈길, 박쥐: 음파 파열, 맹금: 낚아채기, 게: 짓누르기, 학: 자장가, 악어: 발목 꺾기, 개: 턱 조르기, 고릴라: 자루 공격, 원숭이: 버릇없는 손, 나방: 평온의 먼지, 황천의 가오리: 황천의 충격, 호저: 마비의 가시, 코뿔소: 뿔 받기, 전갈: 움켜쥐기, 혈암거미: 거미줄 감싸기, 실리시드: 독그물 뿌리기, 거미: 거미줄, 말벌: 벌침이 삭제

- 집중 포화가 삭제

- 올가미의 이동 불가 효과가 다른 이동 불가 효과들과 점감 효과를 공유

- 야수 겁주기가 삭제

- 산탄 사격이 삭제

- 침묵의 사격이 삭제

- 덫과 덫 발사로 설치한 덫이 발동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고 즉시 효과가 발동

- 덫을 해제할 수 없도록 변경

- 과부거미 독이 삭제

- 비룡 쐐기에 1.5초의 시전 시간이 적용




◈ 기술 정리

- 사격 사냥꾼은 신비한 사격을 사용할 수 없다. 사냥의 전율 특성이 변경되어, 사격 사냥꾼에게 가치 있는 특성으로 유지된다.

- 사냥의 전율이 활성화되면 조준 사격에 소비되는 집중도 감소한다. 사격 사냥꾼에게 유용하다.

- 매의 상이 삭제

- 강철매의 상이 강철매로 이름이 변경. 이제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시켜 주는 지속효과로 수정




▲ 이름이 바뀐 45렙 특성 강철매



- 야수 기술인 웅크리기가 삭제

- 사냥꾼의 징표가 삭제

- 생존 사냥꾼은 마무리 사격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

- 사격의 명수가 삭제

- 관통 사격이 삭제

- 신속한 회복력이 삭제

- 쇄도는 이제 75레벨 특성으로 스라소니 돌진을 대체




▲ 75레벨 특성 쇄도



- 스라소니 돌진이 삭제되고, 쇄도로 대체

- 야수 기술인 광견병이 삭제

- 속사를 사격 사냥꾼만 사용할 수 있게 변경

- 독사 쐐기 연마가 삭제되고, 해당 효과는 재설계된 독사 쐐기에 포함

- 살무사 독이 삭제되고, 해당 효과는 재설계된 독사 쐐기에 포함

- 독사 쐐기가 독사 퍼뜨리기를 기반으로 재설계되었고, 생존 사냥꾼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독사 퍼뜨리기가 독사 쐐기로 이름이 변경

- 일제 사격과 신비한 사격으로 적을 공격할 때 대상에게 독사 쐐기가 걸려, 즉시 피해와 지속 피해를 입히도록 수정

- 코브라 사격이 독사 쐐기의 지속시간을 연장하지 않도록 변경

- 코브라의 일격의 발동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하지만, 발동할 때 야수의 다음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는 횟수가 2번에서 1번으로 감소

- 광기가 삭제되고, 해당 효과는 집중 사격에 포함

- 집중 사격을 사용하면 사냥꾼의 야수가 자동으로 광기 효과를 받는다

- 숨통 노리기가 삭제되고, 해당 효과는 사기 고취에 포함

- 사기 고취를 배운 후, 사냥꾼의 자동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야수가 15의 집중을 얻는다

- 내면의 야수가 삭제되고, 해당 효과는 야수의 격노에 포함

- 야수의 격노가 내면의 야수의 효과를 포함

- 실탄 장전의 효과가 검은 화살에 통합

- 검은 화살이 해제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 동물 치료와 야수 되살리기가 같은 단축키를 공유하며, 야수의 상태에 따라 바뀐다

- 사냥의 전율의 발동 확률이 30% 고정 확률에서 집중을 10 소비할 때마다 6% 확률로 발동하는 것으로 변경

- 탄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하고, 집중 소모는 30에서 60으로 증가하며, 공격력이 100% 증가

- 저승까마귀가 변경되어 지속시간, 집중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 남은 생명력이 적은 대상에게 사용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지지 않는 대신, 대상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 열정이 새로운 지속효과인 초점 고정으로 대체

- 초점 고정은 코브라 사격이나 고정 사격을 연속으로 2번 사용한 후, 또는 신중한 사격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집중 회복 속도를 50% 증가

- 치타의 상과 치타 무리의 상이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며, 상 변환 막대에 나타나지 않게 변경

- 문양: 야수의 상으로 배우는 능력이 상 변환 막대에 나타나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게 변경

- 문양: 치타의 상: 다른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동시키지 않게 조정

- 조준 사격 중에도 자동 공격이 계속되며,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조준 사격을 시전하는 중에도 자동 공격이 나간다.



- 야수 소환 해제가 시야를 무시

- 폭발의 덫이 땅에 지속적인 효과를 만들어내지 않고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각 대상에 주기적인 피해 효과를 만들어낸다

- 포효의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제한

- 사냥꾼 야수가 1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게 변경




◈ 야수 능력 조정

- 야수가 제공하는 일부 공격대 강화 효과가 오라로 변경되어, 사냥꾼의 파티와 공격대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 각 야수 계열에 고유하게 부여되었던 능력이 재정비되어 일반적인 강화 효과, 약화 효과, 능력으로 분류된다.

- 전투 중 부활 (능력): 학, 나방, 기렌

- 죽음의 상처 (약화 효과): 독수리, 데빌사우르스, 강물하마, 전갈

- 주문력 증가 (강화 효과): 뱀, 실리시드, 소금쟁이

- 힘/민첩성/지능 증가 (강화 효과): 개, 고릴라, 혈암거미, 벌레

- 치명타 및 극대화율 증가 (강화 효과): 데빌사우르스, 기렌, 랩터, 소금쟁이, 늑대

- 일시적 가속 (강화 효과): 심장부 사냥개, 황천의 가오리

- 가속 증가 (강화 효과): 라일라크, 하이에나, 포자날개, 말벌

- 특화 증가 (강화 효과): 표범, 히드라, 야수 정령, 타조




▲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특화를 증가시키는 표범



- 생명력 증가 (강화 효과): 곰, 염소, 라일라크, 실리시드

- 연속타격 증가 (강화 효과): 바실리스크, 키메라, 심장부 사냥개, 용매, 여우, 코뿔소, 천둥매

- 유연성 증가 (강화 효과): 맹금, 멧돼지, 호저, 갈퀴발톱, 코뿔소, 벌레

- 야수의 회피율을 10초 동안 30% 증가시키는 능력: 박쥐, 원숭이

- 야수가 받는 피해를 12초 동안 50% 감소시키는 능력: 딱정벌레, 게, 기렌, 코뿔소, 혈암거미, 거북이

-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키는 능력: 키메라, 악어, 실리시드, 거미, 차원의 추적자

- 다음 계열의 야수는, 해당 야수를 은신 상태로 만들지만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닙니다. 은신 중 첫 번째 공격은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고양이, 야수 정령

- 다음 계열의 야수는 추가 능력을 지닙니다.
ㄴ키메라 - 냉기폭풍 숨결: 8초에 걸쳐 키메라 전방의 모든 대상에게 냉기폭풍 피해를 줍니다.
ㄴ심장부 사냥개 - 녹아내린 가죽: 공격자에게 화염 피해를 줍니다.
ㄴ데빌사우루스 - 육식: 5미터 내에 있는 인간형 또는 야수 시체를 먹으며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0%와 20의 집중을 회복합니다.
ㄴ공포뿔 - 주문 반사: 6초 동안 공포뿔의 전방에서 시전하는 모든 주문을 반사합니다.
ㄴ라일라크 - 상승 기류: 30초 동안 자신과 사냥꾼의 낙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ㄴ야수 정령 - 영혼의 치유: 대상 아군을 즉시 치유하고, 10초에 걸쳐 추가로 치유합니다.
ㄴ소금쟁이 - 수면 총총걸음: 사냥꾼과 소금쟁이가 물 위를 걸을 수 있게 합니다.
ㄴ벌레 - 잠복 공격: 주위의 적에게 8초에 걸쳐 자연 피해를 줍니다.




◈ 각 전문화 변경 사항

■ 사격 전문화

- 폭격이 감소시키는 일제 사격의 집중 소모가 20에서 25로 증가

- 특화: 야생의 화살이 삭제

- 저격 훈련이 사격 사냥꾼의 새로운 특화로 야생의 화살을 대체

- 사냥꾼이 제 자리에 3초 동안 가만히 서 있으면 저격 훈련 효과가 6초 동안 활성화되며, 공격력, 사정거리, 치명타 및 극대화 시 피해량이 4% 증가(특화 능력치에 따라 증가)

- 키메라 사격 재설계 : 이제 두 발의 탄환을 발사하여 두 대상을 공격하고, 집중 소모가 45에서 35로 감소하며, 냉기 또는 자연 피해를 입힌다. 사냥꾼을 치유하지는 않는다.

- 속사가 활성화되었을 때, 신중한 조준의 효과가 모든 대상에게 적용되고 신중한 조준이 증가시키는 치명타 및 극대화율은 75%에서 60%로 감소


■ 생존 전문화

- 폭발 사격의 집중 소모가 25에서 15로 감소

- 생존주의자 : 생존 사냥꾼이 10레벨에 배우는 새로운 지속효과

- 생존주의자는 사냥꾼의 연속타격의 공격력을 20% 증가시키고, 대상을 처치한 후 10초에 걸쳐 사냥꾼의 생명력의 15%를 회복시킨다.




◈ 드레노어의 선물 (확장팩 출시 이후 적용)

드레노어의 선물은 91레벨부터 99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자동으로 배우게 되는 지속효과 기술로서 주로 공격 기술을 향상시켜준다. 전문화마다 다른 드레노어의 선물을 받게되며, 전문화별로 총 4개의 드레노어의 선물을 보유한다.

■ 야수 전문화

- 향상된 공격 능력 : 야수가 공격 능력 사용 시 15%의 확률로 해당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다음 공격 능력이 자원을 소비하지 않는다.

- 향상된 위장술 : 위장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을 회복한다.

- 야수의 회전베기 연마 : 야수의 회전베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야수가 주위의 적 대상에 입히는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한다.

- 화력 집중 연마 : 화력 집중이 소모된 광기 중첩 하나당 전투력도 2%만큼 증가시킨다.


■ 사격 전문화

- 향상된 조준 사격 : 조준 사격이 치명타 피해를 입히면 20의 집중을 얻는다.

- 향상된 위장술 : 위장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을 회복한다.

- 향상된 마무리 사격 : 마무리 사격을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에 사용할 수 있다.

- 집중 연마 : 최대 집중이 20만큼 증가한다.


■ 생존 전문화

- 강화된 폭발 사격 : 폭발 사격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한다.

- 향상된 위장술 : 위장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을 회복한다.

- 향상된 올가미 : 올가미의 이동 불가 효과가 100% 피해를 더 받아야 해제된다.

- 향상된 덫 : 모든 덫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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