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지속적인 패치로 확장팩을 준비할 예정", 능력치 및 아이템 조정이 포함된 6.0.3 패치노트

게임뉴스 | 안원호 기자 | 댓글: 83개 |




블리자드는 베타 서버에서 변경된 내용을 본 서버에 반영하기 위한 6.0.3 패치를 28일(북미 현지 시각)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북미 서버 적용 이후 큰 문제가 없다면 한국 서버에도 이번주 목요일인 30일에 패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6.0.3 패치의 주요 내용은 6.0.2 패치 이후로 지속해서 수정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능력치 및 아이템 조정이다. 또한, 캐릭터 모델 버그 수정이나 강철 호드의 침공 퀘스트 완료 후 보상으로 받는 장신구를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커뮤니티 관리자 바시오크(Bashiok)는 블루포스트를 통해 앞으로 6.0.3과 같은 패치를 적용해서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발매되는 11월 13일(북미 기준) 밤 열두시에 자연스럽게 새로운 확장팩으로 넘어가는 것이 개발자의 목표라고 밝혔다.

6.0.3 패치노트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6.0.3 패치노트 (10월 28일 - 북미)


◆ 월드 이벤트: 강철 호드의 침공

- 강철 호드의 침공을 완료한 캐릭터는 각 진영의 교두보(으스러진 교두보 - 얼라, 으스러진 상륙지 - 호드)에서 다른 퀘스트 보상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국왕에게 보고하기 / 대족장에게 경고하기 퀘스트 : 치유 전담 전문화를 가진 캐릭터는 무쇠치유자의 토템을 퀘스트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랄은 아직까지는 아제로스에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였습니다.



◆ 캐릭터 모델

- 일부 투구 아이템이 언데드의 턱을 사라지게 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인간 모델의 피부 색상이 원래 모델의 대응되는 피부 색상과 달랐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직업별 변경 사항


◇ 캐릭터가 장기간 무장해제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죽음의 기사
- 특성
ㄴ신드라고사의 숨결이 두 번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주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드루이드

- 야생의 포효가 더 이상 청명의 전조의 번뜩임 효과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흉포한 이빨로 갱신된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 증가의 최대 수치가 생명력이 25% 이하인 대상에게는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성기사
- 보호
ㄴ이제 지속 효과 성역을 10레벨에 습득합니다.


◇ 사제
- 암흑
ㄴ암흑 사제의 어둠의 형상에 외곽선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주술사
- 연쇄 번개, 화염 충격, 냉기 충격, 용암 폭발, 번개 화살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 정기
ㄴ대지 충격과 지진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 흑마법사
- 문양
ㄴ문양: 불씨 전환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치유량을 불씨 전환으로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문양으로 증가하는 불씨 전환의 치유량이 2%로 감소합니다.(5%에서 감소)



◆ 게임 세계

◇ 몬스터

- 꼴깍개구리가 더 이상 시든 연잎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 코르크론 도살자의 도살자 회전베기 기술이 더 이상 과도한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코르크론 사령관의 패혈성 그림자 밟기 기술이 더 이상 과도한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애완동물 대전

- 강철의 샛별이 더 이상 소유자가 탈것에 타고 있을 때 큰 소음을 내지 않습니다.



◆ 퀘스트

- 정체를 드러낸 악당: 정체를 드러낸 사무엘슨이 너무 빨리 죽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바실리스크 도살자: 바실리스크 고기가 다시 드랍됩니다.

- 술은 공짜 술이 제맛: 퀘스트와 연관된 다수의 음향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크라켄을 잡아라!: 북해 크라켄이 너무 빨리 죽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전쟁벼림 인장: 소지 가능한 최대치의 전쟁벼림 인장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완료하지 못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공격대

- 개인 획득 설정에서 착용 시 귀속 아이템들을 획득할 때, 더 이상 자동적으로 귀속 상태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 길드 공격대에서 신화 난이도 길드 도전 과제를 해결해도 보상을 받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용의 영혼

- 데스윙의 등: 데스윙의 피가 더 이상 과도한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불의 땅

- 샤녹스: 성난얼굴의 얼굴 강타가 더 이상 과도한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검은날개 둥지

- 폭군 서슬송곳니의 생존력을 올리는 버프 효과를 부여했습니다.



◆ 전장 및 투기장

- 전장
ㄴ무작위 전장을 신청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패배한 팀은 다시 45의 명예 점수를 받습니다.



◆ 전문 기술

- 풍운 수도사가 "모두 만들기"를 사용하더라도 하나 이상의 아이템이 제작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아이템

- 화염의 감시자의 서약이 피투성이 동전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거친심장의 살아있는 뿌리를 수호 드루이드가 착용했을 때 얻는 효과인 곰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추가 방어도가 합리적인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 오류 수정

- PlayMusic API가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다시 MP3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PlaySound API가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다시 MP3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목록의 퀘스트 헤더가 에러가 난 상태로 멈춰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Mac OS에서 확장 ASCII 문자를 포함하고 있는 캐릭터를 위한 게임 세팅과 매크로가 정상적으로 저장됩니다.

- Mac OS에서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던 많은 현상들을 해결했습니다.



◆ 오류 수정

- 여러 명이 탑승하는 탑승물에서 캐릭터가 보는 지역이 겹칠 경우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튕기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달력의 일정을 복사한 후 로그아웃했을 때 클라이언트가 충돌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수의 비디오 카드를 장착한 시스템에서 모니터 3을 선택할 때 나타나던 LUA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 Mac OS에서 크레딧 화면에서 Command+M 키를 누르면 나타나던 LUA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 다수의 비디오 카드를 장착한 시스템에서 스카이박스가 반짝이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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