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게임을 더 쉽게 즐기는 방법! 몬스터 스트라이크 '어빌리티'

게임뉴스 | 박순 기자 |


몬스터가 가진 어빌리티를 알면 백전백승!




몬스터 스트라이크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보스들은 기본적인 공격 이외에도, 여러 기술들을 사용한다. 유저가 가지고 있는 몬스터들의 이동능력을 낮춘다든지, 혹은 공격력을 떨어뜨린다든지,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유저들을 괴롭힌다. 그렇다면 그들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답은 간단하다. 보스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무너뜨리는 어빌리티를 가진 몬스터를 이용하면 된다.

보스가 주로 사용하는 스킬 유형

쉴드 : 보스의 약점을 공격하기 힘들도록 속도를 늦추거나 공격을 반사하는 방해물
대미지 월: 접촉하면 대미지를 입도록 벽을 변화시켜, 캐릭터의 공격 궤도를 제한하는 기술
지뢰: 접촉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해 대미지를 입히는 기술
빗톤: 레이저 공격과 함께 대미지 월을 생성하는 방해물.
중력 베리어: 캐릭터의 속도를 대폭 낮추는 원형의 방어막.
워프: 몇 개의 워프 홀을 소환해 진입한 캐릭터를 무작위 워프 홀로 이동시킨다.




◆ 안티 데미지 월(ADW)

대미지 월 어빌리티를 지닌 보스의 공격을 무력화 시키는 어빌리티다. 던전에 등장한 적 몬스터들이 주변의 벽을 변화시켜 대미지를 주려고 할 때 안티 데미지 월을 지닌 몬스터는 이를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 안티 중력 베리어(AGB)

던전 내 몬스터가 속도 저하가 일어나는 중력장을 발생 시킬 때 이를 무효화 시키는 어빌리티다. 속도가 저하되면 튕기는 횟수가 줄어들어 공격 횟수가 줄어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안티 중력 베리어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무마시킬 수 있다.





◆ 쉴드 브레이커

몬스터가 사용하는 쉴드는 자신을 보호하거나, 호밍 공격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유저를 방해한다. 쉴드 브레이커를 가진 몬스터는 이 쉴드를 타 몬스터 보다 쉽게 제거 할 수 있다.

쉴드 브레이커를 가진 몬스터는 쉴드를 쉽게 파괴하나, 주로 4~5성에 모여 있어 기본 능력치가 낮다. 덕분에 유저들은 높은 난이도의 던전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쉴드는 레이저로 무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로 쉴드를 사용하는 몬스터를 처리할 때는 레이저계열을 이용한다.






◆안티 워프(AWP)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검은색 구가 맵 곳곳에 등장하고, 접근 했을 경우 빨려들어가 다른 장소로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적이 설치한 워프 홀 때문에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데, 안티 워프는 이를 상쇄시키는 어빌리티다. 대미지는 입지 않지만, 유저가 원한 방향으로 튕길 수 없어 콤보 넣는데 애로사항이 생길 수도 있다. 귀찮다면 안티 워프 어빌리티를 가진 몬스터를 사용하자.





◆마인 스위퍼

적들이 설치한 지뢰를 흡수하는 어빌리티다. 지뢰를 흡수한 아군 몬스터는 공격력이 상승한다.

◆비행

날아다닌다는 어빌리티인 만큼, 비행 어빌리티를 지닌 몬스터는 적 몬스터가 사용하는 지진과 지뢰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 다만, 날아 다닌다는 설정이어서, 마인 스위퍼 어빌리티처럼 지뢰를 없애지는 않는다.





◆빗톤 브레이커

적이 소환한 빗톤은 레이저 공격과 함께 대미지 월을 생성하는 방해물이다. 쉴드는 한번의 타격으로도 부술 수 있지만, 빗톤은 여러 번 타격해야 부서진다. 특히나 빗톤 브레이커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가 4~5성에 집중되어 있어, 높은 난이도의 던전에서는 사용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보통 유저들은 빗톤 브레이커 대신 이를 무시하고 공격하는 레이저나 특정 몬스터에게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킬러류 어빌리티를 지닌 몬스터를 더욱 선호한다





◆킬러 어빌리티

킬러 어빌리티는 특정 몬스터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어빌리티다. '드래곤킬러' '아인킬러', '요정킬러', '야수킬러', '신킬러', '광물킬러', '로봇킬러', '사무라이킬러', '유니버스킬러', '액시스킬러', '마왕킬러', '마족킬러', '마봉인', '성기사 킬러', '속성 킬러' 등 다양한 킬러 어빌리티가 존재한다. 특히 '마봉인' 어빌리티는 '마인', '마족' 모두에게 킬러 어빌리티가 발휘된다.

킬러 어빌리티는 '일반 공격', '우정 콤보' '스트라이크 샷' 모두에 능력이 미친다. 특정 몬스터를 잡기 위해서는 킬러어빌리티를 이용하는 게 효율이 높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킬러 어빌리티는 대미지의 배수에 따라 ㅇㅇ킬러는 1.5배, ㅇㅇ킬러M은 2배, ㅇㅇ킬러L은 2.5배, ㅇㅇ킬러EL은 3배의 대미지를 준다. 중요한건, 아군의 몬스터의 공격력과 킬러 어빌리티, 속성이 곱 연산된 능력치로 적 몬스터를 공격하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의 강림 던전의 경우에는 꼭 킬러 어빌리티가 있는 몬스터를 사용하는 게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