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펠로우 빼고 다 바뀌었다! 불사의 사막 테스트 서버 변경점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3개 |
“완전히 새로운 이카루스”라는 슬로건을 봤을 때, 사실 약간의 실소를 품었다. 그래봐야 바뀌는 데에는 한계가 있지 않은가. 펠로우 약간, 던전 조금 추가된 것만으로 감히 새로워졌다는 단어를 쓴 것이라면 입에 거품을 물어주마고 단단히 각오하고 테스트 서버에 들어갔다. 그리고 도착한 불사의 사막. 말뿐이 아니었다. 딱 한마디만 하자면, “정말 새로운 이카루스다.”



▲ 황량한 느낌의 불사의 사막



▣ 깔끔하지만 세련된, 확 달라진 UI

UI는 게임의 얼굴이자 가장 많이 마주하는 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UI의 완성도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게임의 인상이 확 변한다. 사실 지금까지 이카루스의 UI는 후한 점수를 주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었다. 하지만 테스트 서버에서 새로 겪은 UI는 기존의 것에서 군살을 확 뺀 느낌이었다.



▲ 로딩화면도 약간 변했다. 캐릭터 선택 화면과 기본 화면도 마찬가지




▲ 깔끔해진 UI




▲ 박스 형태로 보기가 편해졌다.


크기가 작아진 느낌이지만 원하는 정보는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느낌. 기존의 푸른색 UI에서 청록색으로 변하고 화려한 외곽선을 전부 딱 떨어지는 박스형태로 만들어 훨씬 보기 편해진 느낌이다. 또한, 아이콘도 윤곽선만 남기고 전부 떨쳐내는 방식으로 조금 더 눈에 잘 들어오도록 변경됐다.



▲ 신규 UI(상)와 기존 UI(하)




▲ 환경설정 모드도 깔끔해졌다.


특히, 이번 패치에서 가장 많은 유저들이 바라던 UI 편집 모드가 본격적으로 도입됐다. UI편집모드는 화면 우측 하단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해 진입이 가능하며, 화면에 존재하는 모든 UI의 위치를 원하는 자리로 이동시킬 수 있어 기존에 유저들이 호소하던 각종 불편함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UI 편집모드 위치




▲ UI 편집모드



▣ 민첩과 정신력, 제자리를 찾다! 완전히 바뀐 스탯 시스템

그동안 민첩, 정신력 등은 사실 “모든 능력치에서 얻을 수 있으면 좋은” 정도 수준이었다. 있으면 좋지만 굳이 민첩과 정신력을 노리고 아이템을 계속해서 파밍할 정도의 수준은 아니었다는 것. 하지만 이제 이들의 반란이 시작됐다.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한 바로는 민첩이 올라가면 물리 치명타 피해량이, 정신력이 올라가면 마법 치명타 피해량이 상승한다. PvP, PvE를 막론하고 오버밸런스라 불리는 치명타 피해량을 지금껏 버림받던 스탯을 통해 확보할 수 있게 된 것.

물론, 지금도 충분히 밸런스 파괴자라 불리는 치명타 피해량을 더 늘려줘서 어쩌란 말이냐 라는 반응은 충분히 나올 수 있다. 그것을 의식한 탓인지 체력 스탯에 치명타 피해 방어 능력치가 추가되었다. 창과 방패, 이제 치명타 피해는 더 이상 방어 불가능한 능력치가 아니다.



▲ 각 능력치에 새로운 스탯이 추가됐다.



▣ 똑같은 모든 능력치가 아니다! 스탯 당 능력치 상승폭 조정

지난 유저 간담회 당시 상당한 호응을 얻었던 직업별 스탯의 차등 적용이 테스트 서버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다. 이제 1 스탯은 모든 직업에 각기 다른 의미를 가진다. 물론 아직까지 테스트 서버이고, 그 수치가 변경될 가능성이 있지만 이정도만 해도 그동안 핍박받던 유저들에게 가뭄의 단비같은 소식이 될 것이다.



▲ 직업별 능력치당 스탯 상승폭



▣ 특성도 확 변했다!

이미 공개된 바와 같이 특성도 큰 폭으로 변경됐다. 특성 하나하나의 능력은 물론이고 시너지 효과 역시 대대적으로 교체됐다. 특히, 민첩과 정신력의 상향에 따라 시너지 효과에 민첩, 정신력 항목이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 특성 시너지 정리



▣ 특이한 버프와 효과들이 새로 등장!

그동안은 파티 플레이의 메리트가 없어 홀로 던전을 돌거나 소수 인원으로 공략하는 경우가 다수였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티 보너스라는 새로운 버프가 도입됐다. 버프의 효과는 획득 경험치와 드랍률 15% 증가로 파티 / 공격대원이 4인 이상 모였을 때 적용된다.

또한, 새로운 지역 효과의 정체도 밝혀졌다. 일사병이라는 이름의 불사의 사막 디버프는 지금까지의 지역 디버프가 펠로우 능력치를 제한했던 것과는 달리 캐릭터에 직접적으로 작용한다. 일사병 효과를 받으면 생명력 자연 회복량이 100% 감소한다. 즉, 물약이나 음식을 먹지 않으면 잃어버린 체력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 이 때문에 스스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프리스트의 경우 불사의 사막을 여행하면서 다른 직업에 비해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불사의 사막에서 길들이는 펠로우에게는 열사의 기운이라는 특이한 버프가 존재한다. 버프는 오직 불사의 사막에서만 유효하며 이동속도 20% 증가, 펠로우 경험치 25% 증가라는 꿀 같은 능력치이다.



▲ 파티버프 설명. 출처 인벤 가족 ‘섹시한마녀’ 유저 게시물




▲ 일사병 디버프. 음식을 먹어야만 체력이 회복된다.




▲ 열사의 기운 버프




이 외에도 아직 확인하지 못한 변경사항들이 굉장히 많다. 전설 펠로우의 봉인 옵션이 공개됨에 따라 각 게시판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새로운 펠로우와 퀘스트, 그리고 던전이 기다리는 불사의 사막. 확실히, 이전보다는 나아졌다. 테스트 서버에서 얼마나 더 발전된 모습으로 나올지 큰 기대를 가져본다.



▲ 연합 전쟁 관리인도 등장했다.




▲ 올빼미 귀여워♡



※ 기사에 사용된 테스트 서버의 수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새로운 변경점을 발견하면 추가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