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인저의 종류는 17종. 슬리니의 능력치는 크리티컬 확률 및 배율이 12위인 것을 제외하면 모든 능력치가 17위로 꼴찌입니다. 심지어 공격력은 바로 앞 16위 골고의 절반밖에 안 되는 수준으로 매우 낮고, 체력, 방어율 등 생존과 관련된 능력치가 레인저 중 꼴찌라는 것은 전체 50종의 소울 중 꼴찌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슬리니는 연속 공격 타입의 소울로 한 번에 2회씩 공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게다가 4개체 소형 소울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총 공격력은 17종 레인저 중 6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형 레인저 소울은 7종으로 6위라는 자리 역시 그리 높은 능력치로 평가받을 수는 없습니다.
슬리니의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관통 공격입니다. 슬리니의 발사체가 적을 관통하면서 일직선 상의 모든 적을 공격하므로 타격당하는 적의 수가 한 마리씩 추가될 때마다 슬리니의 공격 효율도 증가하게 됩니다. 한 번에 두 마리의 적을 공격하는 순간부터 슬리니의 공격력은 전체 레인저 중 1위가 됩니다.
또한, 공중에 띄워진 적에게 타격이 이어질 경우 공중에 뜬 상태가 연장되는 효과가 있는데 4기형 원거리 연속 공격 소울인 슬리니는 이때 특별한 현상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주술사와 같이 유저를 괴롭히는 귀찮은 몬스터를 공중에 띄워두고 슬리니로 공격하면 죽을 때까지 공중에 띄워놓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을 이용한 자동 전투에서는 몬스터를 한 지점에 잘 모아둘 수만 있다면 그 어떤 소울보다 가장 뛰어난 화력을 자랑하지만, 기본 공격력이 절반으로 낮다는 것은 슬리니의 스킬 피해량에 엄청난 악영향을 끼칩니다.
아무리 연속 공격 옵션이 있다 하더라도 스킬의 피해량을 결정하는 것은 기본 공격력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슬리니 스킬의 실제 피해량은 툴팁에 설명된 200~600%인 것보다 절반 정도의 피해량인 100~300%로 가정해야 합니다.
어드 시리즈가 150%(30초) ~ 550%(10초)에 다운 효과, 불페 시리즈가 200%(10초) ~ 400%(10초)에 띄우기 효과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수준으로 스킬 전투에 매우 불리합니다. 단, 스킬의 사정거리가 20 정도로 매우 길어 전투 시작 전에 적들의 체력을 어느 정도 소모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쿨타임 : 20초
효과 : 지정한 위치에 2연속 포격을 가해
총 200%(300%/400%/500%/600%)의 피해를 줍니다.
실제 체감 피해량 100%(150%/200%/250%/300%)

스킬 공격보다는 일반 공격에 특화된 슬리니는 기본 공격력 증가, 공격 속도 증가 등의 특성이 매우 유리합니다. 또한, 전체 소울 중 가장 낮은 생존력을 가졌기 때문에 생존력을 끌어올리기보다 생존력을 더욱 과감하게 포기하면서 더욱 공격적인 특징을 살려내는 특성을 추천합니다.

지난 3편의 오디와 달리 슬리니는 편한 소울입니다. 특별한 조작에 신경 쓰기보다는 자동 전투에 특화되어 있고, 컨트롤을 해도 잘 죽고 안해도 잘 죽으니 마음 편하게 다루다가 죽으면 다시 소환하는 소모성 소울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기형 소울로 필요 시드량이 낮지만 희귀 이상 등급일 경우에는 재소환의 부담이 크니 나머지 소울들은 생존력이 좋은 소울들로 구성하여 시드 소모량을 슬리니에 집중시키는 것도 슬리니 운용의 한 방법입니다.
직업에 구분 없이 나이트, 베어캣, 프리스트 모두에게 유리한 소울이며 직업 구분 보다는 유저의 성향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지는 소울입니다. 전술과 조작에 재미를 느끼는 유저라면 슬리니는 심심한 소울로 느껴질 것이고, 단순하고 편안한 전투를 추구하는 유저라면 슬리니만한 소울이 없을 것입니다.
게임이 어렵게 느껴졌던 분들에게 자동 전투에 특화된 슬리니를 추천하면서 유피의 소울 이야기,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