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국내 최초로 엑스트라 스테이지 등장? 몬스터 스트라이크 '남성붕락' 퀘스트 공략

정필권 기자 |
'남성붕락' 퀘스트에서는 레어도 4 캐릭터인 '스자크'를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는 최상급, 상급, 중급의 총 세 가지 스테이지가 표시된다. 하지만, 최상급 스테이지를 컨티뉴 없이 클리어 했을 때는 EXTRA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EXTRA 스테이지에서는 속성이 다르지만 모습은 동일한 '스자크S'를 획득할 수 있다. 사용하는 기믹들이 다르기 때문에, 두 퀘스트를 감안해서 팀을 편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자크는 신화 소재로 따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없고, 능력치나 어빌리티도 별로 좋지 않은 편이다. 육성하기 보다는 스자크 S의 운 수치를 올리는 것에 사용하는 편이 좋다.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자크S'도 성능은 마찬가지다. 폭발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레치리드의 대용으로 운작을 하는 편이지만, 현재 한국판 몬스에서는 굳이 운극을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육성 우선순위에서는 꽤나 멀리 떨어진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 스자크 이벤트 퀘스트 살펴보기

난이도 던전 속성 보스 속성 보스 종족 출현 효과 스피드 클리어
중급
상급
최상급
나무, 불아인데미지 월
쉴드
중력 베리어
12턴



◆ 스자크 이벤트 퀘스트 추천 몬스터




데킬라
(진화)
고정 포대로 운영하며, 쉴드를 통과해, 보스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다만 안티 데미지 월은 주의할 것.


갤러해드
(진화)
불 속성에 쉴드 브레이커를 가지고 있다. 관통 타입이므로 일렬로 배치된 쉴드를 손쉽게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오딘
(신화)
물 속성 호밍을 가지고 있어, 쉴드를 피해서 공격할 수 있다. 스트라이크 샷의 위력도 강력한 편이라 사용하기 좋다.


제우스
(신화)
관통 타입에 안티 데미지월을 가지고 있어서, 범용성이 높다. 이후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스자크 이벤트 퀘스트의 공략 포인트

1. 적은 대부분 나무와 불 속성

- 출현하는 적들은 나무와 불 속성 몬스터가 등장한다. 보스가 불 속성 몬스터라고 해서 물 속성 캐릭터만 편성한다면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다. 속성이 너무 편중되게 팀을 꾸리지는 말자


2. 데미지 월을 뿌리는 쉴드를 조심!

- 데미지 월을 설치하는 쉴드가 보스와 함께 등장한다. 보스의 양 옆 위치해, 스테이지의 두 면에 데미지 월을 설치한다. 쉴드 브레이커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면 단번에 파괴할 수 있지만, 안티 데미지 월 어빌리티로 효과를 상쇄시킬 수도 있다.


3. 중력 베리어는 한 번만 출현한다

- 중력 베리어는 전 스테이지에서 딱 1회만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인 스자크 진화체가 중력 베리어를 두른 상태로 등장하므로, 별로 위협적인 편은 아니다.



▶ 1 스테이지 - 불 속성 던전이 아니었나?




나무 속성 몬스터들이 대량 등장하는 스테이지다. 물 속성 캐릭터를 많이 편성했다면 생각보다 고생할 수 있다. 다만, 나무 속성 중간 보스인 치타맨 윙의 머리 근처에 캐릭터를 배치하지는 않는 것이 좋다. 해당 위치에서 확산탄이 발사되므로, 자칫 하다가는 확산탄을 모두 맞고 큰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다.


▶ 2 스테이지 - 스자쿠 양 옆의 쉴드에 주의!




중간 보스인 미진화체 스자크의 양 옆에, 데미지 월을 설치하는 쉴드가 2기 등장한다. 쉴드 브레이커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우선적으로 쉴드를 파괴하는 편이 좋다.

최대 2면에 데미지 월이 설치되므로, 쉴드를 먼저 파괴하는 편이 좋다. 안티 데미지 월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면 무시하고 스자크를 공격하자.


▶ 보스전 1 스테이지 - 쉴드가 거슬린다! 접근에 주의할 것




쉴드 브레이커가 있는 경우에는 먼저 쉴드를 파괴하고 공격을 시작하자. 쉴드 브레이커가 없더라도, 위쪽에 파고들어 타격하면 쉽게 쉴드를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확산탄이 스자크의 상단에서 발사되기 대문에, 너무 위쪽에 몰려있지는 않은 편이 좋다.


▶ 보스전 2 스테이지 - 쉴드는 1개만 있으니, 무시해도 무방!




나무 속성 데미지 월을 설치하는 쉴드가 등장한다. 데미지 월이 설치되는 면이 줄어들어 이전 스테이지보다 이동이 자유로운 편이다. 쉴드 브레이커가 있으면 보스를 좀 더 편하게 공격할 수 있다. 데미지 월에 주의하면서 스자크를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보스전 3 스테이지 - 갑작스런 중력 베리어?




불 속성 부하 몬스터 2 마리, 데미지 월 쉴드 2개가 함께 등장하는 스테이지다. 스자쿠가 중력 베리어를 두른 상태로 등장해서 공격하기가 쉽지 않다. 다만, 안티 중력 베리어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가장 공격하기 쉬운 스테이지다.

부하 몬스터의 체력이 높지 않으므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안티 중력 베리어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사용해 벽을 이용해 공격하는 것이 좋다.


▶ 보스전 4 스테이지 - 쉴드가 총집합?




불 속성 데미지 월을 설치하는 쉴드가 2개, 보스 주위에 일반 쉴드 3개가 있는 쉴드 대량발생 스테이지다. 쉴드 브레이커 캐릭터를 이용해 쉴드를 먼저 파괴하고, 스트라이크 샷을 집중하는 것이 좋다.

스자크 하단의 벽을 이용하면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약점을 노리고 공격하는 것이 승리의 포인트다.


◆ 스자크 엑스트라 스테이지 살펴보기

난이도 던전 속성 보스 속성 보스 종족 출현 효과 스피드 클리어
EXTRA불, 물
나무, 빛
아인데미지 월
쉴드
중력 베리어
25턴



▶ 1 스테이지 - 거북이 타~임!




물 속성 거북이들이 등장하는 스테이지다. 이후에는 바로 보스전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곳에서 턴을 최대한 모으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 보스전 1 스테이지 - 바로 보스전 돌입! 쉴드에 주의하자!




스자쿠S는 일반 스자쿠와 공격패턴은 같지만, 속성이 빛 속성으로 변화했다. 데미지 월 쉴드 2개와, 일반 쉴드 3개를 장착한 상태로 등장한다. 쉴드 브레이커가 있는 경우는 데미지 월 쉴드를 가장 먼저 파괴한 뒤, 공격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쉴드 브레이커가 없다면 데미지 월을 주의하면서 공격하자. 스자쿠 S의 우측 벽을 이용하면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보스전 2 스테이지 - 쉴드와 중력 베리어의 향연!




보스가 중력 베리어를 가지고 있는 상태로 등장한다. 안티 중력 베리어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안티 중력 베리어 캐릭터를 중심으로 공격하자. 미리 모아놓은 스트라이크 샷을 여기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부하 몬스터는 폭발형이기 때문에, 공격을 피하는 것은 쉬운 편이다. 일단은 보스를 공격하고 나머지 몬스터를 처리하는 편이 좋다.


▶ 보스전 3 스테이지 - 이번에는 빛 속성 데미지 월!




스테이지의 배치는 이전과 유사하다. 안티 중력 베리어 캐릭터를 중심으로 공격을 해나가면서, 보스를 최 우선적으로 제거하자.


▶ 보스전 4 스테이지 - 오히려 쉬운 최종전, 쉴드는 무시하자




드디어 최종전이다. 보스가 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점을 공격하기가 쉽지는 않은 편이다. 보스 주위의 쉴드를 먼저 제거하고 약점에 스트라이크 샷을 맞추는 전략을 사용하자.

스피드 클리어의 제한 턴 수가 25턴으로 긴 편이므로, 데미지 월을 주의하면서 차근차근 하나씩 제거해 나가자. 일단 쉴드를 파괴했다면 쉽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스자크 이벤트 퀘스트 공략 영상

이하에서 언급한 팀 구성만이 강림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퀘스트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자신만의 파티 구성을 고민해보도록 합시다.


★ 주피터, 나나미, 누라리횬, 할리X



- http://www.youtube.com/watch?v=Pi351knlgIU


★ 수르트, 할리X, 갤러해드, 누라리횬



- http://www.youtube.com/watch?v=cxmcDV9bznA


★ 할리X, 주피터, 엘솔레이유, 할리X



- http://www.youtube.com/watch?v=qyy6zP4CBak


[엑스트라 스테이지] ★ 수르트, 할리X, 갤러해드, 할리X



- http://www.youtube.com/watch?v=5R1Ap6rkRL8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