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만렙까지 사용하는 영웅 무기와 세트 방어구! 포레스턴 하드코어 던전

게임뉴스 | 송성재 기자 | 댓글: 2개 |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하드코어 난이도가 등장지만 유저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지 못했다. 하드코어 던전은 일반 던전과 다르게 상점에 팔아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을 뿐더러 던전을 클리어해도 일반 소환석 2개만을 지급하는 영양가 없는 던전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드코어 던전에서는 기존의 30레벨 오우거 족장 세트를 능가하는 40레벨의 세트 장비를 드랍하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유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40레벨 세트 장비는 최소 희귀 등급에서 최대 영웅 등급까지 등장하는데 희귀 등급의 경우 51~55급의 제작 장비와 비슷한 수준의 능력치를 가졌으며 영웅 등급의 경우 50레벨 레이드 던전 세트 다음으로 두 번째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하드코어 던전의 등장과 함께 40레벨 영웅 무기의 제작 레시피가 추가되었으며 60레벨 무기를 +5 강화한 정도의 위력을 지니고 있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무기의 핵심 재료인 신비한 봉인석과 강철의 심장은 하드코어 던전에서만 드랍한다.

이처럼 만레벨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드랍하는 하드코어 던전은 모든 몬스터가 40레벨로 리모델링되었고 보스 몬스터에게만 부여되던 속성 옵션이 일반 몬스터에게 부여되는 등 일반 던전과는 달리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고 있다.




▲ 6~29레벨 몬스터를 40레벨로 리모델링한 포레스턴 지역 하드코어 던전 7종



▣ 하나 하나가 정예급! 속성 부여 몬스터

몬스터 속성 부여는 정예급 이상의 몬스터에게만 발견되는 능력으로 공격력이 높은 '완력', 일정 시간마다 주변 대상을 기절시키는 '혼돈', 주변 대상의 체력을 서서히 감소시키는 '독', 주변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약화', 주변 대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크는 '냉기', 사망할 때 주변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폭발' 등이 있다.

속성이 부여된 정예급 몬스터 하나만 등장해도 상대하기 버거운데 하드코어 던전에서는 모든 일반 몬스터가 속성이 부여되어 등장한다. 또한, 능력치 역시 같은 레벨의 영웅급 소울보다도 높은 능력치를 지니고 있어서 강화된 디펜더 소울이라 할지라도 오래 버티지 못하고 죽게된다.

맺집이 좋은 소울중 최고로 손꼽히는 로커스틴마저도 오래 버티지 못할 정도이니 걸리비나 프레디처럼 아무리 방어력이 좋다고 하는 1기형 어택커라 할지라도 속수무책으로 사망하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다행인 것은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시드량이 백 단위로 들어오다보니 소울이 죽더라도 부담없이 재소환할 수 있다.




▲ 첫 시작부터 로커스틴과 프레디의 체력은 반토막이 나고 말았다.




▲ 방어율 66%의 로커스틴, 첫 몰이 이후 사망!




▲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시드는 넘처날 정도로 얻을 수 있다.



▣ 낯선 몬스터의 등장? 추가된 정예 몬스터!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지금껏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한다. 독거미가 연상되는 형광초록색과 검은색의 줄무늬와 악마 형상의 거대한 뿔이 달린 투구를 쓴 '오우거 주술사 형제'는 관통 능력을 지닌 부적을 3연속으로 날리는 원거리 공격과 광역 마법 공격으로 다수의 소울을 한 번에 처치한다.

레인저 소울임에도 불구하고 3만에 가까운 방어율과 23만의 체력을 바탕으로 상당한 맺집을 자랑하니 화력을 집중하여 제거해야 한다. 부적 관통 공격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디펜더 소울을 이용해 몬스터의 시선을 반대편으로 돌리는 것도 좋다.




▲ 레인저답지 않은 엄청난 체력의 오우거 주술사 형제


두 번째 정예 몬스터는 익숙한 모습의 '분노한 왕왕 슬라임'으로 오우거 주술사 형제보다 6만정도 높은 체력을 가졌으나 방어율과 공격력이 낮아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다. 그렇다 하더라도 왕왕 슬라임의 전매특허 기술인 광역 넉백 기술은 범위가 상당하므로 소울이 대량으로 손실되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 왕왕 슬라임의 맹공에 쓰러지는 고미



▣ 1인 레이드급 난이도! 보스 몬스터!

최종 보스는 일반 난이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모습의 '오우거 중독자'다. 그러나 능력치는 평범하지 않았다. 어택커 타입답게 무려 1만을 넘겨버린 공격력은 제 아무리 튼튼한 디펜더 소울이라 할 지라도 1분 이상을 버텨내기 힘들고 2만 6천의 방어율에 103만이나 되는 체력은 강화된 레인저 소울로도 쉽게 깍아내지 못할 정도의 맺집이다.

특히 레인저의 경우 보스의 평타 공격이나 돌진 공격에도 일격에 사망하므로 디펜더 소울을 활용해 몬스터의 방향을 조절해야 한다. 어택커의 경우엔 아무리 뒤에서 공격하더라도 오우거 중독자의 공격 반경이 워낙 넓어 쉽게 사망하지만 시드가 넉넉하게 남아있으므로 계속 소환하며 전력을 보충해야 한다.




▲ 능력치만 비교하면 랭킹 던전의 70레벨 최종 보스 보다 높다.




▲ 디펜더 소울을 이용해 보스의 시선을 진영 반대편으로 돌려야 한다.



▣ 한 번 장만하면 만렙까지 편안하게! 40레벨 세트 방어구와 영웅 제작 무기

1. 만렙까지 사용하는 40레벨 세트 장비

하드코어 던전의 정예급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는 40레벨 세트아이템을 드랍한다. 40레벨 세트 장비는 최소 희귀 등급에서 최대 영웅 등급까지 등장하는데 희귀 등급의 경우 51~55급의 제작 장비와 비슷한 수준의 능력치를 가졌으며 영웅 등급의 경우 50레벨 레이드 던전 세트 다음으로 두 번째로 높은 능력치를 자랑한다.

세트를 구성하는 각 장비의 등급이 다르더라도 세트 효과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니 등급을 맞춰야 하는 부담은 없으나, 획득 시 귀속 아이템이라 거래가 되지 않으니 파티 플레이 시 다른 직업의 장비를 루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현존 최강의 제작 무기 재료! 강철 심장과 신비한 봉인석

하드코어 난이도의 등장과 함께 포레스턴 마을의 제작 장인에게 새로운 레시피가 추가됐다. 40레벨 영웅 무기 시리즈인 '백야', '맹수', '사제 지팡이'가 바로 이 것. 이 무기들은 현존하는 모든 제작 무기 중 가장 높은 능력치를 가졌으며 레이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를 제외하고 전체 무기 중 두 번째로 높은 성능을 가졌다. 심지어 60레벨 무기를 5이상 강화해야 이 무기들과 비슷해질 정도다.

이러한 고성능 무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다. 바로 '강철 심장''신비한 봉인석'으로 하드코어 던전에서 각각 일반 몬스터와 정예 몬스터에게 매우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60레벨 무기도 뛰어넘는 고성능 무기인 백야, 맹수, 사제 지팡이




▲ 40레벨 영웅 제작 무기의 핵심 재료인 강철 심장과 신비한 봉인석




▲ 신비한 봉인석은 바교적 잘 나오는 편이나 강철 심장은 매우 얻기 힘들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