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풀과 게이트 추가 생성 그리고 타워 개편까지! 새롭게 바뀐 영웅의 전장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토네이도 업데이트 이후 많은 변화를 불러왔던 영웅의 전장에 또다시 새로운 바람이 몰아쳤다. 1월 14일(수) '인피니티'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저 팀전의 주 무대인 영웅의 전장은 물론 캐주얼 팀전의 업데이트, 그리고 마스터 밸런스 일괄 수정과 신규 문장 43종이 추가 되었다.

이외에도 장비 합성에 따른 수치 변화와 방어력/관통력 적용 공식 변경, 신규 특별 상품인 분해 부스터의 추가 및 아이템 분해 시 획득할 수 있는 차원의 금속 수도 바뀌었다.

더불어 기존에 있던 퀘스트가 삭제되고 내용이 변경되거나 새로운 퀘스트가 생겼으며, 게임 내 진행 시간을 알 수 있는 UI와 마우스 감도 조절 및 색약 모드 설정 추가, FPS 수치 표기까지 유저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추가 되었다.




▲ 이번에는 인피니티다! 코어 마스터즈 2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 전략의 다양성 증가! 수풀, 게이트 추가 및 시야 타워 변경 - 영웅의 전장


■ 영웅의 전장 변화점 첫 번째. 수풀 지역 추가 및 삭제

영웅의 전장의 가장 큰 변화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수풀 지역이 새롭게 추가되고,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게이트 생성 지점이 추가로 늘어났다는 것이다.

본진 정문이 아닌 좌측, 혹은 우측으로 들어오는 길목에는 그 동안 수풀이 단 하나만 있어 코어 블래스터를 시도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웠다. 하지만 해당 지역에 수풀이 새롭게 추가되고, 5시/11시 게이트 근처에도 수풀이 추가되어 좀 더 다양한 경로로 접근하도록 변경되었다.

특히, 타워 위쪽의 삼각 지대에 거대하게 형성되어 있던 수풀은 오히려 반이 삭제되어 움직임의 폭을 넓히도록 바뀌었다. 새롭게 추가된 게이트는 기존 시야 타워 위쪽에 위치한 삼거리 지역의 중앙에 생성된다.




▲ 우측 길목에 새롭게 추가 된 첫 번째 수풀



▲ 5시, 11시 지역 게이트 바로 근처에 생긴 두 번째 수풀



▲ 세 번째로 삼각 지역에 있던 수풀은 오히려 반토막이 났다



▲ 신규 게이트는 삼거리 중앙에서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생성된다



■ 영웅의 전장 변화점 두 번째. 시야 타워 개편

그 동안 시야 타워라 불렸던 본진 근처 방어 건물이 '타워'라는 명칭으로 바뀌었고, 공격력이 더욱 상승하는 대신 코어 블래스터 성공 시 보상이 2배로 증가하는 변화가 생겼다.

이제는 단순히 거슬리는 건물이 아니라, 코어 블래스터 성공 시 충분한 보상이 뒤따르는 전략적인 오브젝트로 탈바꿈 한 셈이다.

코어 블래스터 시스템도 조금 수정되었는데, 보유한 코어 갯수에 따라 코어 블래스터 단축시간이 0.5초씩 감소되는 것에서 0.3초로 수정.

5개를 들고 코어 블래스터를 하더라도 최소 1.8초 이상의 시간이 걸리게 되었다. 기존과 비교하자면 약 1초의 차이가 벌어진 것으로 코어 블래스터를 시도할 때 좀 더 다양한 방법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 본진 가디언 못지 않은 크리스탈과 경험치 제공!



▲ 이제는 수 싸움이 중요! 코어 블래스터 시간도 더욱 증가



■ 영웅의 전장 변화점 세 번째. 탐욕의 왕과 어둠의 하수인 변경

정중앙에서 등장하는 크룽카, 재앙, 지진 등 보스 몬스터들 역시 변화가 생겼는데, 공격 시 획득하는 크리스탈 양이 늘었으며, 등장 시간 역시 1분씩 단축되어 좀 더 비중이 높아졌다. 대신 처치 시 팀원 전체가 얻을 수 있었던 보호막 효과는 사라지게 되어 일순간 전세를 뒤짚는 힘은 떨어졌다.

이제는 막타뿐만 아니라 미리 자리를 선점한 뒤, 하수인 공격으로 얻게 되는 크리스탈 양에도 신경을 쓰도록 바뀐 것이다.




▲ 하수인 해방시 생겼던 실드가 삭제되고, 공격 시 들어오는 크리스탈의 양은 증가했다



▣ 이동속도 하향! 돌진 스킬과 논타겟 스킬의 변화 - 마스터 밸런스


영웅의 전장뿐만 아니라 마스터들에게도 큰 변화가 생겼다. 이동속도가 350에서 320으로 일괄 조정된 것. 이에 따라 이동 거리에 영향을 미치던 스킬들도 기본 이동소곧 감소량에 맞춰 모두 재조정 되었는데, 이 중 카즈의 [E]난입 스킬과 벤 루시퍼의 [E]원숭이의 권 스킬은 사거리뿐만 아니라 재사용 대기 시간도 증가했다.

돌진 스킬의 사정거리 변화는 기동력에 영향을 주는 마스터들이 해당되었는데, 시이나 치카나 이시아 등 일부 마스터는 제외되었다. 반대로 논타겟 판정을 지닌 발사형 스킬은 투사체 속도를 조절하여, 느려진 이동속도에 불편함이 없도록 밸런스를 맞췄다.


◆ 돌진 스킬 사정거리 변경

스텔런 : 용맹한 돌격(Q) - 기존 700 → 변경 600
크라카둔 3세 : 물어뜯기(Q) - 기존 700 → 변경 600
리네 : 광포한 돌격(W) - 기존 600 → 변경 500
마테우츠 : 피의 일격(Q) - 기존 700 → 변경 600
장드르누와 : 그림자너머(Q) - 기존 400 → 변경 300(2번 모두 적용됩니다)
두둔바 : 혹한의 얼음손(W) - 기존 700 → 변경 600
클라우디나 : 전략적 접근(Q) - 기존 700 → 변경 600
아쿨라트라트로이 : 리프크래쉬(Q) - 기존 600 → 변경 500
카즈 : 난입(E) - 기존 500 → 변경 450
벤 루시퍼 : 원숭이의 권(E) - 기존 500 → 변경 450
카트리샤 : 급습(Q)이동거리 (300 → 350 → 400 → 450 → 500)변경

◆ 재사용 대기 시간 변경

카즈
난입(E) :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8초 → 변경 10초(징표효과 : 13초 → 15초)

벤 루시퍼
원숭이의 권(E) : 재사용 대기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6.6초 → 변경 8초




▲ 모든 마스터의 기본 이동속도가 320으로 줄어들었다



▲ 이동속도 감소에 맞춰 돌진 스킬 역시 대대적으로 사정거리가 하향!



▣ 새로운 문장 대거 등장! 방어 관통력 공식 변경 - 아이템 밸런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이슈라고 한다면, 신규 문장의 등장일 것이다. 이전까지는 문장의 종류가 15종으로 많지 않았고, 관통력, 이동속도, 공격력, 체력 등 능력치별로 확실히 구분지어져, 세밀한 조절이 어려웠다.

하지만 인피니티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에 따라 수치가 증가하는 성장형 문장과 1레벨 부터 고정 수치를 지닌 문장으로 확실히 나눠졌고, 체력과 마나가 동시에 올라가는 문장, 마나와 재생력 능력치가 동시에 올라가는 문장 등 다양한 능력치가 섞인 문장이 새로 생겼다.

대신 예전보다 문장 하나하나의 능력치는 대폭 감소되었는데, 코마 데스트 - 개발자 인터뷰에서 밝혔듯, 신규 유저와 고레벨 유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함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는 총 58종의 문장을 쓸 수 있지만, 장착할 수 있는 문장 슬롯의 수는 10칸으로 턱없이 부족한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21개까지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 모든 문장의 능력치가 변화되고, 다양한 능력치의 신규 문장이 추가되었다



아이템 합성 시 증가하는 수치도 하향되었다. 예전에 비해 다소 떨어졌는데, 이 역시 공정한 대결을 위해 아이템에 따른 능력치 차이를 최소화 시키고,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함으로 보인다.

방어 관통력에 관한 공식도 수정되었는데, 기존에 적용되던 관통력 적용 방식이 단순히 방어력 수치에서 관통력 수치를 빼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방어력% - (방어력% * 관통력%)로 변경되어 적용된다.

시야석에도 변화가 있다. 우선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의 90초에서 60초로 감소되었는데, 대신 무제한이었던 유지 시간이 5분으로 제한되었다.

이외에도 골드를 통해 구입할 수 있었던 아이템 팩의 가격이 상승되었고, 특별 상품으로 신규 상품인 분해 부스터가 추가되었다. 분해 부스터는 경험치 부스터, 골드 부스터와 마찬가지로 사용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아이템을 분해할 때 차원의 금속을 추가로 더 얻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시야석에 유지 시간이 생겼고, 시간이 끝나면 버프만 남기고 사라짐을 확인!




▲ 아이템 합성 수치 역시 하향되어, 예전보다 낮은 상승폭을 보여준다



▣ 게임 속 타이머 추가! 마우스 감도도 자유자재로 조절 - 사용자 편의 개선


단순히 밸런스 변경뿐만 아니라 화면 우측 상단에 게임 진행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이머가 생겼으며, 게임 메뉴를 호출할 수 있는 단축키가 'F10'에서 'ESC'키로 바뀌는 등 유저 편의를 위한 패치도 잇따랐다.

매일 받는 일일 퀘스트에도 소폭의 변화가 있는데, 메이저 팀전에서 크룽카 처치, 어둠의 하수인 해당 등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되었고, 메이저 봇 매칭으로 승리 등 일부 퀘스트는 삭제되었다. 그리고 퀘스트 완료 시 경험점과 골드를 함께 보상으로 받았으나 이제는 골드만 받도록 수정되었다.




▲ 게임 진행 시간의 추가로 좀 더 전략적인 경기를 펼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캐주얼 팀전에 탐욕의 왕 크룽카가 등장하도록 바뀌었고, 상대를 쓰러뜨려 코어를 획득할 시 추가 크리스탈은 얻지 못하도록 변경되었다. 마지막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일라나 슬라비치를 포함하여 '체포하겠어! 일라나 슬라비치', '이계의 벤 루시퍼', '살의의 파동에 눈 뜬 크렙티오', '식사하세요 리네' 등 신규 스킨 4종이 추가되었다.




▲ 캐주얼에도 크룽카가?



▲ 모두가 기대한 경찰복을 입은 일라나 스킨이 드디어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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