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라인 레인저스의 가장 기본! 스테이지 기초 공략법

박순 기자 |
라인레인저스는 라인 캐릭터로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 적군 타워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하나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 마다 다음 스테이지가 열리는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때마다 게임의 난이도는 상승한다. 또한 특정 스테이지 구간을 모아 하나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각 에피소드의 중간 혹은 마지막에 '보스 스테이지'라 불리우는 강력한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에 스테이지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 노란색은 일반스테이지, 악마 마크를 가진 빨간색은 보스 스테이지다



'에피소드'를 클리어 할 때 마다 유저는 라인레인저스의 고유 스토리를 볼 수 있다. 처음은 바람의 계곡을 시작으로, 미궁의 숲, 무지개 폭포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경험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라인 레인저스'의 주인공 '샐리'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각 에피소드마다 얻을 수 있는 TREASURE(보물)도 정해져 있다. 한 에피소드 구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스탬프를 모아야만 그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보물을 획득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물은 가지고 있으면 지속되는 패시브 아이템이다. 그리고 스테이지 별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라인캐릭터 등 보상도 다르다.


스테이지를 터치하게 될 경우, 왼쪽 상단에 획득 할 수 있는 레인저들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각종 다양한 아이템과 코인을 획득 할 수 있으니, 스테이지를 이용할 때 이 부분을 유심히 보도록 하자.




▲ 지역을 지날 때 마다 새로운 이야기가 카툰형식으로 펼쳐진다





▲ 레인저와 함께 적을 물리치자!





▲ 스테이지 클리어하면 경험치를 얻고





▲ 랜덤으로 보상도 획득한다



좀 더 쉬운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해서는 아이템, 친구, 사이드 킥을 이용하는 게 좋다. 스테이지 전 구입하는 아이템에는 '메테오', '아이스 볼', '토네이도', '타워 실드'가 있다. 각각 유용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스테이지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구입하고 들어가자.


'친구'는 라인으로 연동되어 있는 지인들을 소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하루에 단 한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니, 강력한 친구가 있다면 충분히 고려 후에 사용하자. 물론 친구를 다 사용하더라도 골드를 내고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 킥'시스템도 있으니 친구를 모두 소모했다고 걱정하지 말자.


'사이드 킥'의 소모 골드는 500골드이며, 자신의 레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레벨도 늘어난다. '친구', '사이드 킥', '아이템' 이 세가지 기능을 충분히 사용한다면 어려운 스테이지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 스테이지를 시작하기 전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 자신을 도와줄 라인 친구들도 이용 가능 하다.





▲ 친구가 없더라도 500골드를 소모하고 사이드킥으로 데리고 갈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