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화려한 백도어로 상대를 압도! No Game No Life팀 결승 진출 성공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마지막 결승 진출팀을 가리는 4강전 2경기가 2월 7일(토) 15시부터 진행되었다. 2경기의 주인공은 No Game No Life팀과 돌연사 팀.

내로라하는 유저들이 포함된 팀의 경기인만큼 양 팀 모두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였으나, 완벽한 백도어 플레이를 선보인 No Game No Life 팀이 돌연사 팀을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첫 세트의 주인공은 단연 망토와단검이었다. 평소부터 백도어 플레이로 명성이 자자한만큼 1세트에서도 자신의 플레이를 유감없이 보여준 것. 돌연사 팀은 상대의 백도어를 버리는 카드로 취급하며, 좀 더 한타에 집중했으나 생각보다 백도어로 입은 피해가 막심했고, 이윽고 모든 방어 아이템을 갖춘 마테우츠를 막아내지 못하며 패배했다.

두 번째 세트에서는 백도어 플레이가 철저하게 상대팀에게 봉쇄 당했으나, 팀의 주력 딜러인 AJ-19가 슈퍼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다시 한 번 돌연사 팀을 제압, 2 vs 0 스코어로 결승에 진출한다.

이로써 대망의 결승 대진은 하루 팀과 No Game No Life 팀의 경기로 결정되었다. 4강에서 아쉽게 탈락한 Victory 팀과 돌연사 팀은 2월 8일(일) 3, 4위전을 치뤄 각각 상금 천만원과, 8백만원을 차지하게 된다. 결승전 경기는 일주일 후인 2월 14일(통)로 예정되어 있으며, 1위는 4천만원, 2위는 2천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 4강전 2경기 No Game No Life VS 돌연사


■ No Game No Life VS 돌연사 첫 번째 경기, No Game No Life 승리


- No Game No Life 팀 밴 : 듀리온, 크렙티오
- No Game No Life 팀 마스터 선택 : 아니말리즈, 슈아 데 파라모스, AJ-19, 마테우츠

- 돌연사 팀 밴 : 쥬리어스, 지르겔
- 돌연사 팀 마스터 선택 : 제이디, 이시아, 아쿨라트라트로이, 카즈



No Game No Life 팀이 상대의 치를 떨리게 하는 극악의 백도어 플레이를 선보이며, 첫 세트에서 승리를 거뒀다.

초반 첫 킬은 돌연사 팀이 가져갔으나, No Game No Life 팀은 오히려 반격을 가해 이득을 가져간다. 그러나 돌연사 팀은 탐욕의 왕에서 엄청난 콘트롤을 자랑하며 No Game No Life를 몰아냈고, 상대의 첫 코어 블래스터도 어렵지 않게 막아내며 팽팽한 분위기를 유지했다.

이후 별다른 교전을 벌이지 않은 채 안정적으로 성장한 양 팀은 첫 어둠의 하수인을 앞두고 대규모 교전을 펼쳤는데, 한타는 No Game No Life 팀이 승리했으나 재앙은 돌연사 팀이 가져가면서 다시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망토와단검의 백도어는 대단했다. 어둠의 하수인이 나올때마다 돌연사 팀의 가디언을 노리는 것은 물론 가지고 있는 코어 갯수와 상관없이 꾸준히 피해를 입힌 것.

백도어가 신경쓰인 돌연사 팀은 마테우츠를 잡기로 결심하고, 모든 대미지를 집중하며 상대의 백도어를 막으려 했다. 그러나 이미 마테우츠는 방어 아이템을 올릴만큼 올린 상황이었다. 주문서 활용은 물론 생명의 영약과 장비의 고유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어지간한 대미지로는 체력을 깎을 수가 없었다.

결국 마테우츠는 마지막 백도어를 성공시켰고, 시작부터 최후의 순간까지 모두 자신의 손으로 만들면서 팀에 1승을 안겨준다.




▲ 시작과 끝을 직접 내 손으로! 대단한 백도어를 선보인 망토와단검





■ No Game No Life VS 돌연사 두 번째 경기, 돌연사 승리


- No Game No Life 팀 밴 : 지르겔, 크렙티오
- No Game No Life 팀 마스터 선택 : 듀리온, 로드 카토시, AJ-19, 알하사르

- 돌연사 팀 밴 : 이시아, 아니말리즈
- 돌연사 팀 마스터 선택 : 크라카둔 3세, 글라시브, 슈아 데 파라모스, 카즈



No Game No Life 팀이 매우 불리했던 경기를 AJ-19의 대활약으로 역전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No Game No Life 팀은 1세트와 비슷한 전략을 취했다. 단검과망토이 백도어를 시도하며 나머지 팀원은 상대의 어그로를 끌거나 발목을 잡는 전략을 펼쳤다. 반면 돌연사 팀은 전판에 성급하게 코어 블래스터를 시도하다 여러번 손해를 본 만큼, 이번에는 상당히 신중한 운영을 펼쳤다. 상대에게 줄 것은 주고, 무리하지 않았다.

초반에는 돌연사 팀이 앞서 나갔다. 글라시브가 착실하게 팀을 지켜주면서, 카즈와 슈아 데 파라모스는 안전하게 뒤에서 지원을 하는 등 안정적인 운영이 돋보였다.

No Game No Life 팀은 전판과 달리 스킬의 명중률이 떨어지며, 로드 카토시의 백도어도 잘 통하지 않으면서 초반 기세를 넘겨주고만다.

하지만 경기가 중반이 넘어가자 어느정도 성장을 완료한 AJ-19가 힘을 내기 시작했다. 궁극 스킬의 뛰어난 사정거리를 활용하여 슈아 데 파라모스를 저격하는 것과 동시에 상대가 빠진 틈을 타서 코어 블래스터를 하는 등 팔방미인의 모습을 보여줬다.

중반까지 로드 카토시를 마크하며 상대의 백도어를 방지한 돌연사 팀은 AJ-19의 슈퍼 플레이에 급격하게 흔들리며, 점차 기세가 사그라들었고, 결국 마지막 재앙을 빼앗기며, 아쉬운 역전패를 당하고만다.

No Game No Life 팀은 철저하게 효율적인 백도어를 추구하며, 여러가지 심리전에서 돌연사 팀을 압도했다. 동시에 나머지 팀원이 상대의 공격에 쉽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다시 한 번 존재감을 뽐내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백도어가 막혔으나, AJ-19가 맹활약하며 역전에 성공!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