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 시에는 공격력이 최대 25,472까지 성장할 수 있다. 여기에 게이지샷 성공 시, 공격력 배율이 적용되면 약 30,566 정도의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폭발계 스트라이크 샷의 데미지도 생각보다는 준수한 편.
신화 시에는 완벽한 호밍 전용 캐릭터로 변한다. 메인 우정 콤보인 호밍18과 서브 우정 콤보 관통 호밍 4를 가지고 있어, 한 번에 22발의 호밍이 발사된다. 전갈 몬스터를 제거하는 데에는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여기에 야수 킬러L 어빌리티도 적용되므로, 야수 종족 부하 몬스터들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다만, 신화와 진화 모두 스피드가 느린 편이라는 것이 큰 단점이다. 게다가 야수 킬러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음에도, 정작 야수 종족 보스가 없어 부하 몬스터 이외에는 큰 공격력을 보여주기 힘들다.
진화와 신화에서 성향이 완벽하게 다르기 때문에, 공격형 캐릭터가 필요하다면 진화를, 호밍 캐릭터가 적다면 신화를 선택해서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 아스타로트 강림 살펴보기
난이도 | 던전 속성 | 보스 속성 | 보스 종족 | 출현 효과 | 스피드 클리어 |
최상급 궁극 | 불 | 불 | 마족 | 야수 킬러 분할 데미지 월 중력 베리어 빗톤 부활 | 20턴 |
◆ 아스타로트 강림 추천 몬스터
◆ 아스타로트 강림의 공략 포인트
1. 물 속성은 넉넉히...
- 등장하는 적들은 모두 불 속성만 존재한다. 보스와 부하 몬스터의 공격력이 높은 편이므로, 최대한 물 속성 위주로 편성해서 받는 데미지를 줄여보는 것을 추천한다.
2. 중베 반, 뎀월 반.
- 빗톤과 부하 몬스터가 데미지 월을 설치하는 퀘스트다. 여기에 중력 베리어를 두른 몬스터들도 등장해서 이동이 원활하지는 못하다. 가급적이면 안테 데미지 월 어빌리티와 안티 중력 베리어 어빌리티를 균형있게 편성하는 것이 좋다.
3. 보스는 마족이지만.. 안정성 위주로..
- 보스의 종족이 마족이므로 마족 킬러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다만, 데미지 월이 많이 설치되므로 크게 활약하기는 힘들다는 것을 명심하자. 많은 데미지를 주겠다고 파티의 안정성을 포기하는 것은 큰 실수가 될 수 있다.
▶ 1 스테이지 - 부하 제거부터 시작하자

부하 몬스터의 공격력이 높은 편이다. 따라서 레드 리들러를 가장 먼저 제거하는 것이 좋다.
중간 보스인 미진화체 아스타로트가 사용하는 확산탄의 위력이 높은 편이므로, 너무 근접하면 큰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발생한다. 어느정도 거리를 벌리고 전투를 진행하자.
빗톤은 4면의 벽에 1/3 정도 되는 크기의 데미지 월을 설치한다. 이동에 애로사항이 발생하므로, 신중하게 이동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 2 스테이지 - 보스의 중력 베리어를 벗어나서 공격!

중간 보스가 두르고 있는 중력 베리어의 영향권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자. 보스 근처에 자리잡고 있으면 큰 데미지를 받게 된다. 이전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거리를 벌린 채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을 항상 생각해 두자.
거리를 벌리기 위해서 주위의 몬스터들을 없애 공간을 확보한다. 일단은 부활 몬스터를 먼저 제거해서 귀찮은 상황을 방지하고, 리들러와 로봇 몬스터를 차차 제거해 나가는 것이 좋다. 이후에는 중간 보스를 공격해서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자.
바로 다음부터 보스전이 진행되므로, 가급적이면 이곳에서 스트라이크 샷을 어느정도 모으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보스전 1 스테이지 - 보스 근처에서 떨어져!

이번 스테이지부터 총 4회간 보스전이 진행된다. 보스전에서도 거리 유지를 최우선 사항으로 두고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보스가 시전하는 폭발 공격에 피격당하면, 캐릭터 1기당 15,000 가량의 데미지를 받게된다. 보스 하단의 숫자가 0이 되기전에 보스 주위에서 멀리 떨어질 수 있도록 신경쓰자.
보스와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서 부하 몬스터들을 먼저 제거해 공간을 확보하자. 보스의 HP는 약 120만이며, 꾸준히 데미지를 준다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보스전 2 스테이지 - 보스의 위쪽으로 일단은 피난!

먼저 스테이지 최상단의 폭발 몬스터와 레드 리들러를 먼저 제거해 보스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다. 어차피 부하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높으므로, 겸사겸사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이후에는 거리를 유지한 채, 보스를 집중적으로 공격해서 제거하자. 이전 스테이지와 비슷한 수준인 130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제거에 크게 무리는 없을 것이다.
▶ 보스전 3 스테이지 - 이번엔 보스를 최우선으로!

부활 몬스터가 2기 등장하는 스테이지다. 2기를 동시에 제거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일단은 보스를 가장 먼저 공격하도록 하자. HP는 약 180만으로 이전보다 증가폭이 크지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공격 포인트가 생겼다.
이번 스테이지는 중력 베리어도 등장하지 않으므로, 보스 우측 벽 사이를 파고 들어서 바운드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후에는 부활 몬스터를 제거하고 나머지 몬스터를 빠르게 없애자.
▶ 보스전 4 스테이지 - 부활 몬스터부터 차근차근...

드디어 마지막 스테이지다. 보스의 HP가 약 350만으로 갑작스럽게 2배가량 증가했다. 지금까지 모아온 스트라이크 샷을 보스에게 모두 적중시킨다고 하더라도, 한 순간에 보스를 없애는 것은 매우 힘들 것이다.
따라서 부활 몬스터를 가장 먼저 제거하고 나머지 몬스터들을 정리하는 것이 좀 더 안정적으로 이번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스트라이크 샷은 최대한 아껴 뒀다가 타이밍을 보고 약점에 집중하도록 하자.
장기전을 각오하고 꾸준히 공격한다면 아스타로트 강림도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 아스타로트 강림 공략 영상
이하에서 언급한 팀 구성만이 강림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퀘스트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자신만의 파티 구성을 고민해보자.
★ 오키타 소지, 데킬라, 데킬라, 나폴레옹
- https://www.youtube.com/watch?v=uQcVc34scGo
★ 오다 노부나가X, 몬스 다크니스, 데킬라, 오다 노부나가X (ADW 없는 조합)
- https://www.youtube.com/watch?v=JpEP1QmyaWI
★ 데킬라, 라푼젤, 베르단디, 나폴레옹
- https://www.youtube.com/watch?v=Tzi7FSTiK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