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보호석과 속성석 활용이 공략의 핵심! 파멸의 전당 네임드 공략

게임뉴스 | 송성재 기자 | 댓글: 7개 |
파멸의 전당은 약탈자의 소굴과 함께 엘로아의 2대 레이드 던전으로 일반 난이도는 1030의 패기 입장 제한을 두고 있으며 영웅 난이도는 1200의 패기 입장 제한을 두고 있다.

파멸의 전당에서는 패기 51의 한손 무기와 방패, 패기 102의 양손 무기, 패기 87의 방어구 세트인 지배하는 감시자와 분노한 감시자 세트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패기 71의 장신구들도 얻을 수 있는데 다른 장비와 달리 착용 시 귀속 속성으로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파멸의 전당은 울부짖는 땅에 위치한 자경단 초소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3개의 스테이지와 각 스테이지의 마지막을 지키는 3명의 네임드 보스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네임드 보스뿐만 아니라 일반 이동 구간에서 만나게 되는 정예 몬스터들 역시 왠만한 파티 던전의 보스와 맞먹는 전투능력을 자랑한다.

특히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 4개의 작동 장치를 지키는 정예 몬스터의 경우 혈기사와 영매사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상태이상에 면역이면서 파괴자의 명령이나 혼의 탄식을 사용하는 등 캐릭터의 스킬에 넉다운 효과까지 추가하여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다.

세 명의 네임드 선봉대장 키르쉬, 일그러진 우트람, 파멸의 아말란은 기존의 어떤 던전에서도 볼 수 없었던 패턴으로 공격해오며 보호석에 의존해 공격을 막아내거나 속성비석을 활용해 보스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등 지형지물을 활용해야 하는 특징이 있다.




▲ 엘로아의 첫 번째 레이드 던전, 파멸의 전당




▲ 파멸의 전당 위치




▲ 파멸의 전당 주요 드랍 아이템




파멸의 전당 네임드 패턴 공략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성문 밖 : 1네임드 선봉대장 키르쉬

외성 : 2네임드 일그러진 우투람

내성 : 3네임드 파멸의 아말란






■ 성문 밖 : 1네임드 선봉대장 키르쉬


키르쉬는 대검을 내리쳐 충격파를 발사하거나, 돌진하는 등 전방 직선 공격 패턴이 많아 탱커가 벽을 등지고 구석에서 탱킹하는 일명 '벽탱'이라 불리는 탱킹 전략을 사용하기 쉬운 보스다. 그러나 집중 포격과 같은 패턴에서는 벽탱을 포기하고 물러나야 할 때도 있는데 탱커와 딜러가 겹쳐 보스의 공격에 서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패턴이 끝난 경우 다시 벽탱의 포지션을 유지해야 딜러들이 진형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키르쉬의 체력이 69%와 29%가 되는 순간에 광기의 마수를 소환하는데 이 마수는 상태이상에 면역일 뿐만 아니라 치명적인 공격 스킬을 사용하여 키르쉬와 함께 상대하기는 힘들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광기의 마수가 유저를 인식하지 못하는 곳까지 키르쉬를 유인하여 처치하는 방법이 있다.

키르쉬 등장 지역 우측에 갈고리 처럼 생긴 지형으로 키르쉬를 유인하여 전투를 하게 되면 광기의 마수가 등장하더라도 인식 범위 밖에 있어서 전투에 참여하지 않을 뿐더러 전투공간이 좁다보니 카르쉬의 직선 공격이나 돌진 공격을 무력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이곳으로 유인하면 광기의 마수의 방해를 피할 수 있다.



1. 밟아 주지!

왼발로 땅을 내리찍어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패턴이다. 패턴 발생 시밟아 주지!라는 대사와 함께 양팔을 좌우로 벌리며 포효하는 자세를 취한다.

피해 범위 측정 실험 결과 실제 눈에 보이는 것 보다 더 넓은 반경에 피해를 입히므로 구르기 등과 같은 회피 기술을 사용할 경우 피해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는 일도 발생하니 되도록이면 방어 스킬로 막아내는 것이 좋다.

+4강 아라스톤 각인 방어구 세트를 갖춘 혈기사를 기준으로 피해량은 14,000 ~ 14,500수준으로 다른 패턴에 비해 피해량은 낮은 편이지만 멀리날아가 넘어지는 '넉다운' 효과를 가졌으니 철벽 방어 보다는 피해감소 및 상태 이상 저하 기능이 있는 분쇄, 파괴의 쾌감과 같은 보조 방어 스킬로 대처하는 것을 추천한다.




▲ 두 팔을 벌려 포효하는 것이 신호가 된다.



▲ 피해 범위는 왼발 반경으로 꽤 넓은 편으로 피하는 것도 여의치 않다.



2. 검에 눌려 죽어라!

대검으로 땅을 내려쳐 게임 화면을 관통할 정도로 긴 사정거리의 충격파를 발사하는 패턴이다. 패턴 발생 시 검에 눌려 죽어라! 라는 대사와 함께 대검을 양손으로 쥐는 자세를 취한다.

이 충격파의 사정거리는 화면 끝에서 끝까지 닿을 정도로 길어서 물러나는 것만으로는 절대 피할 수 없다. 또한, 충격파의 좌우 범위 역시 화면에 보이는 것보다 넓어 좌 우로 피하는 것도 위험하다. 이 패턴의 안전지대는 바로 키르쉬의 발 밑으로, 대검을 쥔 손잡이 안쪽으로는 피해범위가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충격파 패턴에서는 오히려 키르쉬에게 접근하는 것이 안전하며 피해량이 18,000대로 매우 높지만 특별한 방어 스킬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단 충격파가 파티원 방향으로 향하지 않도록 탱커의 자리 선정이 중요하다.




▲ 대검을 두손으로 쥐는 것이 신호가 된다.



▲ 어께뒤로 크게 들어올린 다음



▲ 화면을 가로지를 정도의 충격파를 발사한다.



▲ 눈에 보이는 이펙트보다 훨씬 넓은 피해 범위를 가진다.



▲ 안전 지대는 바로 보스의 발밑!



3. 집중 포격!

키르쉬가 공격을 멈추고 어그로 대상자를 손가락으로 가르키며 집중 포격!이라고 외치면서 패턴이 시작된다. 이 패턴은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2~5회 동안 연속으로 진행될 수도 있으며 다음 패턴으로 넘어갈 때까지 키르쉬 주변 곳곳에 폭발이 일어난다.

폭발의 직격 피해량은 2만 가량, 폭발 피해량은 1만 가량으로 보호 스킬 없이 버텨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보호 스킬의 지속 시간이 짧아 모든 폭발 패턴을 버텨낼 수도 없다. 패턴이 지속되는 동안 키르쉬는 제자리에 서서 움직이지 않으니 이 때 만큼은 벽탱을 포기하고 물러나 폭발을 피하며 다음 패턴을 대기하는 것이 좋다.

패턴이 끝나고 제자리로 복귀할 때에는 용맹한 돌진 등의 스킬로 빠르게 투입하는 것이 보스의 위치를 흐트러뜨리지 않는데 유리하다.




▲ 꼿꼿하게 서서 손가락으로 전방을 가르키면 폭격이 시작된다.



4. 폭탄이다! 먹어라!

폭탄이다! 먹어라라는 대사와 함께 등 뒤에 메고있는 바구니에서 폭탄을 꺼내 던지는데 단순한 공격임에도 피해량이 2만가량에 달하는 위험한 스킬이다.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을 정도로 느리게 날아오지만 근접한 경우 바로 폭발이 일어나므로 소리만 듣고도 즉시 막아야 한다.




▲ 등에 메고 있는 폭탄 주머니에서 폭탄을 꺼내 던진다.



5. 밟아 터뜨리겠다!

밟아 터뜨리겠다!라는 대사와 함꼐 키르쉬가 바닥에 무릎을 꿇고 주저 앉은 상태에서 몸을 감싸는 소용돌이가 일어난다면 돌진 공격의 징조다. 돌진 피해는 1만 가량으로 그리 높은 피해는 아니지만 돌진하는 발에 채일 경우 돌진이 끝날 때까지 연속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며 마지막 착지 지점에서 발차기 공격을 하는데 이 피해가 16,000~20,000 가량으로 치명적인 수준이다.

물론 벽탱을 사용한다면 첫 돌진 타격 외에는 모두 무시되므로 방어 스킬 없이 그대로 맞고 버텨내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벽탱을 할 수 없다면 키르쉬가 무릎을 꿇었을 때 용맹한 돌진과 같은 스킬을 사용하여 키르쉬의 등 뒤로 넘어가야 한다.




▲ 키르쉬가 무릎을 꿇었던 건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다!



6. 내가 선봉장 키르쉬다!

키르쉬의 체력이 69%, 29%가 되면 내가 선봉장 키르쉬다! 라는 외침과 함께 광기의 마수를 소환한다. 이 마수는 상태이상에 면역일 뿐만 아니라 화염 숨결, 도약 공격, 돌진 공격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데 체력 또한 높아 처치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갈고리 모양의 지형으로 카르쉬를 유인하여 처치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 소환된 광기의 마수는 상태이상에 면역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 키르쉬 공략 요약 ※


1. 밟아 주지! : 범위가 넓어 회피하기 어려움. 피해량은 낮은 편이나 넉다운 효과가 있으니 분쇄나 파괴의 쾌감으로 방어.

2. 검에 눌려 죽어라! : 눈에 보이는 이펙트보다 피해 범위가 넓어 피하기 어려움. 오히려 보스에게 가까이 근접하면 피해를 받지 않는다. 파티원을 향하지 않도록 방향에 주의.

3. 집중 포격 : 포격 시간이 길어서 방어 스킬로 막아내기 어려움. 패턴이 지속되는 동안 키르쉬가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으니 곁에서 물러나 포격을 피한 뒤 패턴이 끝나면 돌진 스킬로 다시 접근한다.

4. 폭탄이다! 먹어라! : 등 뒤에 바구니에서 폭탄을 꺼내 던진다. 간결한 동작이지만 피해량이 높으니 멀리 있을 경우 좌우로 굴러 피하고 너무 가까울 경우 방어 스킬로 막는다.

5. 밟아 터뜨리겠다! : 키르쉬의 돌진 기술. 돌진하기 전 바닥에 무릎을 꿇는 동작을 취하는데 이때 키르쉬의 뒤로 빠르게 이동하여 피한다. 파티원을 향하지 않도록 방향에 주의.

6. 내가 선봉장 키르쉬다! : 키르쉬 체력 69%, 29%에 광기의 마수를 소환. 광기의 마수는 상태 이상에 면역 상태이므로 처치하기 어렵다. 광기의 마수가 등장하기 전에 키르쉬를 갈고리 지형으로 유인하면 광기의 마수가 전투에 참여하지 않는다.








■ 외성 : 2네임드 일그러진 우투람


우투람은 특별한 대사 없이 기합이나 비명을 지르며 공격하는 경우가 많고 같은 대사에 두 가지 공격 패턴을 가진 경우도 있어서 대사만 듣고서는 공격 패턴을 구분하기 힘들다. 그러나 공격할 때 오른손이나 왼손의 준비 자세를 통해 공격 패턴을 구분할 수가 있어서 대사를 듣기 보다 보스의 양 손을 주의 깊게 살펴본다면 대처하기 쉽다.

우투람 역시 직선 공격과 돌진형 공격이 대부분인 네임드로, 벽탱을 할 수 있어서 몇몇 공격에 대해서는 첫 타만 허용하고 다음 공격을 흘려 보낼 수도 있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우투람의 체력이 94%, 84%, 74% 등 끝자리가 4%로 끝날 때마다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게 되며 89%, 79%, 69% 등 끝자리가 9%로 끝날 때 마다 화면 중앙으로 이동하여 방어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전멸기를 사용한다.

이 전멸기를 막아낼 수 있는 방법은 전투 지역의 각 동, 서, 남, 북에 위치한 보호석이 발동될 때 보호막 안에 있어야만 한다. 그러나 보호막은 한 번에 하나씩만 발동되는데 발동 순서만 외워둔다면 어렵지 않게 대처할 수 있다.

그러나 보스가 이동하는 방향과 보호막이 발동하는 방향이 비슷하여 순서를 외우지 못했다 하더라도 보호막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것은 아니다. 단, 보스의 체력이 34%일 때 5시 방향으로 이동하는 반면 보호막은 12시 방향에 생성되므로 이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늦지 않게 죽음을 면할 수 있다.




▲ 우투람의 방에 배치된 보호석의 위치




▲ 체력 현황별 우투람 이동 경로 및 보호석 발동 위치




1. 오른 손을 위로 : 공중 2회전 전진 할퀴기

우투람이 오른손을 어깨 위로 들어올리면 앞으로 2회전하며 할퀴기 공격을 한다. 이 공격은 전진 경로가 매우 길어서 우투람과 바짝 밀착된 상태라면 별다른 피해 없이 넘길 수 있는 패턴이다. 특히 벽탱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공격 범위가 맵 밖으로 나가므로 훨씬 안전하게 탱킹할 수 있다.




▲ 오른손을 위로 올리면 전방으로 두 번 회전하며 연속 할퀴기 공격을 한다.



2. 오른손을 아래로 : 제자리 할퀴기

오른손을 허리 아래로 내리며 등뒤로 뻗는다면 어퍼컷 하듯 팔을 들어올리며 전방에 할퀴기 공격을 한다. 준비 동작이 긴 반면 발동 속도는 매우 빠르므로 자세를 취했을 때 미리 피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주의할 것은 팔을 들어올릴 때 1차 피해가 발생하며 그 후에 바닥에 손톱 자국을 남기면서 2차 피해가 발생하는데, 각각의 피해는 15,000 가량으로 두 번 모두 맞게 될 경우 약 3만의 치명상을 입게 된다. 분쇄나 파괴의 쾌감을 사용하기 보다 철벽 방패를 이용해 피해를 최대한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 오른손을 볼링하듯 등 뒤로 빼면 제자리에서 전방을 할퀸다.




▲ 총 두 번의 피해로 치명상을 입을 수 있다.



3. 두손을 머리 위로 교차 : 두 손으로 정면 찌르기 후 좌우로 가르기

우투람이 어딜 가려고...!라는 대사와 함께 두 손을 머리 위로 올려 X자로 교차한다면 두 손을 앞으로 찌른 다음 그댈로 좌우로 가르는 공격을 하는데 가르기 공격은 좌우로 각각 세 발의 충격파를 발사한다.

찌르기와 충격파 모두 12,000 정도의 피해량으로 1타만 맞을 경우 큰 피해는 없다. 그러나 찌르기 공격에 당황하여 좌 우로 이동하다가 충격파까지 맞게 되는 경우가 많다. 찌르기 공격과 충격파의 공격 범위는 서로 완전히 다르므로 찌르기 공격을 맞거나 막았다면, 좌우로 움직이지 말고 그대로 서 있을 경우 충격파에 의한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다.




▲ 전방 찌르기만 막아내면 피하지 않아도 2차 공격에 당하지 않는다.



4. 두팔을 좌우로 펼친다 : 전방 6연속 충격파 발사 후 3갈레 충격파 발사

우투람의 가장 강력한 공격 중 하나다. 양팔을 좌우로 벌린 뒤 앞으로 전진하면서 전방을 할퀴는 동시에 6개의 연속 충격파를 발사한다. 이후 포효하며 정면을 제외하고 좌우로 갈라지는 충격파를 발사한다. 총 9개의 충격파에 한 번에 당할 경우 치명상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맹공에도 빈틈이 있다. 전방 공격을 하는 시간이 길어 좌우에 사각지대가 생기며 마지막에 좌우로 갈라지는 충격파 역시 좌측에 2개의 충격파를 발사하는 것과 달리 우측으로는 하나의 충격파만 발사하므로 큰 공백이 생긴다.




▲ 우투람의 오른쪽 옆구리가 빈틈이다!



5. 왼손을 뒤로 : 파동 2회 발사

우투람이 왼손을 먼저 사용하는 유일한 스킬로 왼손을 휘둘러 한 개의 파동을 발사한 뒤 오른손을 휘둘러 3개의 파동을 동시에 발사한다. 왼손의 1개의 파동은 약 15,000, 오른손의 3개의 파동은 약 12,000의 피해량으로 2연속으로 당할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며 특히 두 번째 파동이 시작되는 지점에 서있을 때 3개의 파동을 한꺼번에 맞게 될 경우 사망할 수도 있다.

철벽 방패로 방어하거나 파동이 발사되기 전 용맹한 돌진 스킬을 이용해 우투람의 등 뒤로 도망치는 것이 좋다.




▲ 2차 파동은 너무 가까이 붙을 경우 3개의 발사체에 한꺼번에 맞게 된다.



6. 양 손으로 입을 막는다 : 다섯 갈레의 독구름 발사

우투람이 괴로운 듯 입을 막고 있다면 곧 독구름을 발사한다는 신호다. 독구름은 총 5개가 발사되는데 넓은 각도로 3개가 먼저 발사된 뒤 좁은 각도로 2개가 발사된다. 한 개의 피해량은 약 14,000으로 하나의 피해만 보면 방어 스킬로 충분히 버텨낼만한 수준이다. 그러나 1차 독구름 이후 좌우로 잘못 움직이다가는 2차 독구름에 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이 오히려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 5갈래의 독구름은 시간차를 두고 발사되므로 움직일 경우 2차 피해를 입을 수 있다.



※ 우투람 공략 요약 ※


1. 오른손을 위로 : 전진 할퀴기 공격. 밀착할 경우 피해를 입지 않는다.

2. 오른손을 아래로 : 전방 2타 할퀴기 공격. 2회 타격에 모두 당할 경우 치명상을 입게 되니 철벽 방패로 막는 것을 추천

3. 두 손을 머리 위로 교차 : 전방 찌르기 후 좌우로 가르기 공격. 찌르기 공격을 받아내고 나서 그대로 서 있으면 좌우 가르기 공격에 당하지 않는다.

4. 두팔을 좌우로 펼치기 : 전방 6연속 충격파 발사 후 3갈레 충격파 발사. 우투람의 오른쪽 옆구리 방향으로 이동하면 빈틈이 생겨 피할 수 있다.

5. 왼손을 뒤로 : 1개 파동 발사 후 3개 파동 추가 발사. 철벽 방패로 방어하거나 우투람의 등 뒤로 도망친다.

6. 양손으로 입을 막기 : 5갈레 독구름 발사. 3갈레 독구름 발사 후 2갈레 독구름 추가 발사. 뒤로 물러나 제자리에 있을 경우 하나의 독구름만 맞을 수 있다.








■ 내성 : 3네임드 파멸의 아말란


파멸의 전당의 마지막 네임드인 파멸의 아말란은 공격 패턴 자체는 매우 단순하다. 넉백 공격을 사용해 적을 밀쳐내고 멀어진 적에게 치명적인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것. 반대로 적이 멀어지지 않는다면 원거리 공격을 하지 못한다는 얘기가 된다.

따라서 어그로를 잡고 있는 탱커는 아말란에게서 절대 멀어지면 안되며 넉백 공격에 의해 멀어졌다 하더라도 다음 패턴이 나타나기 전에 용맹한 돌진 등과 같은 기술로 따라붙어야 한다.

두 번째 특징으로는 아말란의 속성이 변한다는 것이다. 아말란은 최초에 화염 속성의 힘을 발휘하며 전투 중간부터 암흑 속성과 화염 속성으로 자신을 변화시킨다. 그 때마다 전투지역 좌우에 있는 속성 비석을 이용하여 아말란과 같은 속성의 버프를 받아야 속성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속성을 맞추지 못했을 경우에는 그 어떤 방어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속성 피해를 그대로 입게 되며 즉사할 수도 있다. 아말란의 속성은 아말란 주위를 돌고 있는 구체의 색상을 통해 구분할 수 있다. 처음 속성은 화염속성부터 시작하므로 전투 전에 미리 붉은 비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붉은색 구체는 화염 속성이므로 붉은 비석을 사용한다.



▲ 보라색 구체는 암흑 속성이므로 보라색 비석을 사용한다.



▲ 속성을 맞추지 못하면 방어 스킬을 뚫고 속성 피해를 입게된다.



1. 화염 속성 패턴

화염속성 패턴에서는 오른손 휘두르기, 왼손 휘두르기, 양손 휘두르기의 세 종류의 공격을 사용한다. 세 종류의 공격 모두 넉백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상태이상 보호 없이 그대로 맞게 될 경우 바로 원거리 공격이 이어진다.

상태 이상에 저항할 수 있는 철벽 방패, 분쇄, 파괴의 쾌감 스킬의 쿨타임을 적절히 사용하며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특히 왼손 휘두르기의 경우 한 번 밀려날 경우 2차 3차로 계속 밀려나며 연속 피해를 입게 되니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




▲ 1타 공격인 오른손 휘두르기



▲ 연타 공격인 왼손 휘두르기는 한번 밀려날 경우 계속 밀려난다.



▲ 양손 휘두르기



2. 암흑 속성 패턴

암흑 속성 패턴 역시 오른손 휘두르기, 왼손 휘두르기, 양손 휘두르기의 세 종류의 공격을 사용한다. 화염 속성 패턴과 다른 점은 오른손 공격과 왼손 공격의 차이가 없이 암흑 구체를 1개 발사한다는 것인데 이 암흑 구체에 당할 경우 혼란 상태가 되어 통제 불능 상태가 된 체 방황하게 된다.

양손 휘두르기 역시 혼란 상태를 발생하는 암흑 구체를 2개 발사한다는 것 외에는 차이가 없다. 혼란 상태가 되어 방황하다 보면 아말란과의 거리가 멀어져 치명적인 원거리 공격에 당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암흑 패턴 역시 혼란 상태에 걸리지 않도록 상태이상 저항 스킬을 최대한 활용하여 막아내야 한다.




▲ 혼란을 발생시키는 암흑 구체



3. 공통 패턴

1) 10 방향 레이저 공격

이 공격 패턴은 아말란과의 거리나 속성과 상관 없이 발동하는 패턴으로 상당히 위협적인 이펙트를 자랑한다. 하지만 아말란 주변과 전후방에 안전지대가 형성되어 있어서 아말란과 멀어지지 않게 항상 아말란 주위에서 공격하거나 아말란의 앞에는 탱커가 서고 뒤에는 딜러가 서서 공격하는 진형일 경우 별다른 대처가 필요 없을 정도로 단순하다.




▲ 화염 속성의 10 방향 레이저 공격



▲ 어둠 속성의 10 방향 레이저 공격



2) 속성 전환과 속성 강화

아말란은 전투 내내 자신의 속성을 전환하는데 속성을 전환하지 않고 강화시키는 경우도 있다. 이 두 가지 패턴을 구분하는 방법은 바로 아말란의 주변에 나타나는 원형 이펙트의 크기를 보고 알 수 있다. 전투 화면 가득 큰 원이 그려질 경우 즉시 주변에 반대 속성 피해를 입히며 속성 전환이 나타나고 그보다 작은 원이 나타날 경우 추가 공격 없이 속성만 강화된다.




▲ 큰 원이 나타나면 속성 전환과 함께 광역 피해를 입히므로 빨리 벗어나야 한다.



▲ 작은 원은 속성만 강화될 뿐 추가 공격은 없으니 여유를 갖고 공격해도 된다.



3) 직선 레이저 공격

어그로를 관리하는 탱커가 아말란으로부터 멀어질 경우 발생하는 패턴으로 직선상에 큰 피해를 입히는 레이저 공격을 한다. 범위가 좁아서 좌우로 피하며 다시 아말란에게 접근하면 이 패턴은 사라진다.




▲ 굉장히 먼 거리까지 공격하지만 좌우 범위가 좁은 편이다.



4) 3각 레이저 공격

아말란 전에서 전멸한다면 바로 이 패턴에 의해 전멸하는 경우가 많다. 어그로를 관리하는 탱커가 아말란으로부터 멀어질 경우 발생하는 패턴으로 아말란이 탱커에게 날아가면서 자신을 중심으로 세방향 레이저 공격을 하는데 삼각형의 방향이 매번 바뀌면서 사각지대를 찾기 어려워지게 된다.

공격을 미리 알려주는 예비 광선과 실제로 공격이 이뤄지는 레이저 광선의 구분도 어려워 피하기도 힘들 뿐더러 이 패턴을 끝내기 위해서는 아말란이 착지하는 시점에서 탱커가 아말란의 근처에 있어야 한다.

그러나 아말란을 추적하다가 1타에 16,000 가량의 레이저에 여러 차례 당해 사망 경우가 많다. 이 패턴이 발생되지 않도록 아말란 근처에서 떨어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해결 방안이다.




▲ 레이저 공격의 방향은 매번 바뀌어 빈틈을 잡아내기 어렵다.



※ 아말란 공략 요약 ※


1. 구슬 색상에 주의 : 아말란의 주변을 떠다니는 구슬의 색상과 같은 색상의 비석을 사용해야 한다.

2. 아말란에게 밀착할 것 : 아말란으로부터 멀어지게 되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공격을 한다.

3. 화염 패턴(붉은 구슬) : 왼손, 오른손, 양손 공격 모두 넉백 효과가 있다.

4. 어둠 패턴(보라색 구슬) : 왼손, 오른손, 양손 공격 모두 혼란 효과가 있다.

5. 속성 전환 및 속성 강화 : 아말란 주변에 큰 원이 생기면 속성 전환과 함께 주변에 피해를 입히고, 작은 원이 생기면 추가 피해 없이 속성만 강화된다.

6. 10방향 레이저 공격 : 아말란 주위에 있으면 안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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