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보스의 에너지 서클을 주의하라! 몬스터 스트라이크 다빈치 강림 퀘스트 공략

정필권 기자 | 댓글: 4개 |
다빈치는 스피드가 높으며, 제우스와 같은 메테오계 스트라이크 샷과 관통 호밍을 가지고 있는 강림 몬스터다. 관통 호밍은 히트 수가 높기 때문에 다히트로 제거해야하는 전갈 몬스터가 많이 등장하는 퀘스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사타입에 메테오계열 스트라이크 샷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얼핏 생각하기에는 많은 적을 타격하기가 힘들어 보인다. 하지만 스피드가 진화 시에는 441, 신화 시에는 424까지 성장하므로 많은 적과 접촉해서 데미지를 주는 것은 쉬운 편이다.

다만, 스피드 형의 최대 단점인 '낮은 능력치'가 그대로 적용됐기 때문에, 공격력과 HP가 최대로 성장시켜 봤자 2만 이하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킬러 어빌리티의 배수가 적용된다고 하더라도 2만 5천~2만 7천 가량의 공격력밖에 갖지 못한다.

유니버스 종족이므로 약점도 적은 편이고, 관통 호밍과 메테오계 스트라이크 샷으로 나름대로 성능은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한 등급 낮은 5성급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큰 단점. 관통 호밍이 없는 무과금 유저라면 육성해서 키워볼만 한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 다빈치 강림 살펴보기

난이도 던전 속성 보스 속성 보스 종족 출현 효과 스피드 클리어
최상급
궁극
어둠어둠유니버스데미지 월
중력 베리어
쉴드
18턴




◆ 다빈치 강림 추천 몬스터




오키타 소지
(신화)
게이지 샷으로 안티 데미지 월을 가지며, 로봇 킬러로 부하 몬스터들을 제거하는 데에 적절하다.


알라딘
(신화)
빛 속성, 안티 데미지 월과 어둠 속성 내성으로 받는 데미지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우정 콤보로 부하 몬스터를 제거하기 좋다.


아서
(진화)
강력한 편도 레이저로 보스는 물론 부하 몬스터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안티 데미지 월도 있으니 금상 첨화.


우리엘
(진화)
안티 중력 베리어와 안티 데미지 월로 퀘스트 내의 기믹들을 모두 신경쓰지 않고 공격할 수 있다.




◆ 다빈치 강림의 공략 포인트


1. 안티 데미지 월 대비를 하자

- 데미지 월에 닿을 때마다 약 2만 정도의 데미지를 받게 된다. 데미지 월이 자주 설치되는 퀘스트이므로, 안티 데미지 월 위주로 캐릭터를 편성하는 것이 좋다.


2. 빛 속성은 최소한으로 편성

- 보스와 부하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높은 퀘스트중에 하나다. 특히, 반사 레이저를 맞게되면 순식간에 많은 HP 를 잃게 되니 빛 속성은 많이 편성해도 2기 정도만 하는 것이 좋다.


3. 보스의 에너지 서클에 주의

- 2턴마다 한 번씩 보스 주위에 원형으로 데미지를 주는 에너지 서클을 시전한다. 피격 당 약 5,000 가량의 데미지를 입게 되니, 거리를 최대한 벌려서 전투를 진행하자. 가까이 있으면 데미지를 받지는 않지만, 5턴마다 시전하는 확산탄에 다중 피격되므로, 근접 전투는 금물이다.



▶ 1 스테이지 - 부하 몬스터들의 틈새를 파고들자




로봇 몬스터가 시전하는 반사 레이저의 공격력이 높고, 다중 히트로 공격해온다. 1히트 당 3,000 정도의 데미지를 주므로, 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다. 부하 몬스터들의 틈새에서 소위 말하는 '캉캉'을 노리는 것이 좋다. 로봇 몬스터를 제거하고 나머지를 정리한 후에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자.


▶ 2 스테이지 - 여기서도 로봇 몬스터부터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도 로봇 몬스터를 최우선으로 제거해서 받는 데미지를 줄인다. 중간 보스의 HP는 약 150만이며 보스 하단의 숫자가 0이 되면 약 3만 데미지의 메테오를 시전하니,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다음 스테이지부터는 보스전이 시작되므로, 준비를 단단히 하는 것이 좋다.



▶ 보스전 1 스테이지 - 스트라이크 샷은 사용해도 무방!




첫 보스전에서 등장하는 다빈치의 HP는 약 120만 가량이다. 이번 퀘스트의 보스 전은 총 4회 진행되므로, 대기 턴 수가 짧은 타격계 스트라이크 샷이라면 여기서 사용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이전과 같이 로봇 몬스터를 제거하고, 보스를 공격하자. 데미지 월은 1면에만 설치되므로 이동에 큰 제약은 없을 것이다.


▶ 보스전 2 스테이지 - 에너지 서클을 조심




이전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부하 몬스터를 최우선으로 제거한 다음 보스를 공격한다. 보스의 HP는 약 150만으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데미지 월이 2면에 설치되니 마음대로 움직이기가 힘들다.

에너지 서클의 범위가 넓으니 캐릭터들을 피할 수 있는 곳에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테이지 우측 상단이나 보스의 우측에 접근하면 공격을 아무런 피해없이 피할 수 있다. 다만, 보스 우측은 확산탄에 다중 피격될 위험이 있으니, 보스의 공격 턴 수를 가늠하면서 전투를 진행하자.


▶ 보스전 3 스테이지 - 보스 우측이 매우 명당!




일단은 로봇 몬스터와 부하 몬스터들을 제거해서 받는 데미지를 최소화 시킨다. 이후에는 다빈치의 우측으로 캐릭터들을 밀집시키자.

확산탄만 조심할 수 있다면 보스 우측에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게다가 에너지 서클의 공격 반경을 벗어나므로 최대한 적은 피해로 보스를 마음껏 공격할 수 있을 것이다.

보스의 HP는 약 160만이니, 우측 틈새를 파고 들어서 바운드 공격을 한다면 이전 스테이지보다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보스전 4 스테이지 - HP가 갑자기 2배로?




최종 보스 스테이지에서 다빈치의 HP는 약 330만. 이전 스테이지보다 2배 정도가 늘어났기 때문에 쉽게 제거하기는 힘들다. 부하 몬스터들을 먼저 제거하고 다빈치를 공격하는 정공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받는 데미지를 최소한으로 억제하며 싸우는 것이 이번 스테이지의 포인트다. 큰 주의점은 없으며, 에너지 서클에게 다중 피격되지 않도록 거리를 재가면서 전투를 진행하자.

보스의 공격을 제대로 회피하면서 꾸준히 데미지를 준다면 이번 퀘스트도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 다빈치 강림 공략 영상

이하에서 언급한 팀 구성만이 강림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퀘스트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자신만의 파티 구성을 고민해보자.


★ 월드, 아서, 이자나미, 아서



- https://www.youtube.com/watch?v=jR_msdJfgn8


★ 티폰, 제우스, 김릿, 아서



- https://www.youtube.com/watch?v=-F7IYXgntyU


★ 아서, 우에스기 겐신(주몽), 유그드라실, 오료



- https://www.youtube.com/watch?v=-w0NAk9TV1Q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