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하루 동안 펼쳐지는 가문 간의 명예를 건 사투, 그라나사 '가문 점령전'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그라나사 대륙에 등장한 강림전인 가문 점령전은 게임 개발 초기부터 내세웠던 RVR(Realm versus Realm)의 첫 번째 콘텐츠이자 보스전을 이은 두 번째 태세 강림전이다. 가문 점령전이라는 이름 그대로 대륙을 두고 혈투를 벌이는 세 가문이 서로의 명예를 걸고 벌이는 대결이 이루어지는 콘텐츠로 승리 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다만 모든 가문이 직접 전투를 벌이는 것은 아니다. 가문에 속한 신성 기사가 강림 보스를 퇴치하는 횟수에 따라 가문의 포인트를 얻고 이 우위를 바탕으로 승리하는 것이다.

이처럼 강림전에서 승리하기 위한 기본적인 목표는 간단하다. 더군다나 전투도 보스전이나 레이드와 같은 강림전. 그라나사에 익숙한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다. 하지만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인 만큼 몇 가지 신경 써야 할 부분도 있다. 자칫 넘어갈 수 있지만 알면 더 좋기에 자세히 살펴볼수록 강림전 승리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1. 금요일 밤부터 토요일까지, 한정된 오픈 시간

새롭게 추가된 가문 점령전을 빨리 즐기고 싶은 유저도 있겠지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바로 플레이할 수는 없다. 가문 점령전은 매주 한정된 시간에만 오픈하기 때문이다. 정확한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부터 다음날인 토요일 오후 11시 55분까지 약 하루 동안이다.

플레이어들은 이 시간 동안에만 보스 배틀을 개설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가문별 순위를 매길 수 있다. 불타는 금요일 밤, 그라나사를 좀 더 깊이 파고들고 싶은 유저에게는 더없이 좋은 시간인 셈이다.



▲ 평소에는 점령전에 입장할 수 없다.


2. 다시 돌아온 아낙, 진 아낙수나문

이번 2월 간 등장하는 점령전 보스는 시즌 1에 등장한 아낙수나문의 개량형, 진 아낙수나문이다. 소셜 레이드의 처음을 장식한 데 이어 점령전 보스의 자리도 처음을 장식한 이 카드는 외형상으로는 일반 아낙수나문과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많은 차이가 생겼다. 우선 코스트가 13에서 14로 상승하면서 E 랭크 MAX LV 기준 공체합이 약 2,000가량 상승했다. 하지만 변하나나 성춘향 등 최근에 등장한 고코스트 카드와 비교하면 능력치가 뛰어난 편은 아니다.

진 아낙수나문이 내세우는 강점은 기본 능력치가 아니라 스킬이다. 공격력이 특히 스킬 룬 밴디지는 카드 공격력 8배수 대미지와 3턴 간 10배수 중독 대미지를 가하는 무자비한 지속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배수 카드들이 득세하며 잠시 창고지기가 되었던 아낙수나문이 이번 점령전을 통해 다시 덱의 중심에 서게 된 이유도 이 강력한 스킬 덕이다.





3. 익숙한 전투, 강림전과 같은 보스 배틀

가문 점령전의 가문 순위를 매기는 전투는 보스 배틀은 인카운트 형식의 전투 대신 소셜 레이드나 보스전에서 볼 수 있었던 강림전을 베이스로 진행된다. 그만큼 적응하는 데에 큰 어려움은 없다.

우선 점령전이 진행되는 동안에 강림전 보스인 진 아낙수나문을 소환하면 같은 가문의 친구들이 소셜 레이드 방식과 마찬가지로 전투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전투 패배 즉시 아이템을 사용해 재전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같다.

하지만 일반적인 강림전과 달리 1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함께 싸우면 참여 보상이 상승한다는 이점이 있고 개설자는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보상 체계는 같은 가문의 유저를 친구로 많이 등록할수록 높은 수준의 보상을 받도록 만들고 있다.



▲ 전투 방식은 일반 레이드와 같다.


4. 소환과 전투에 모두 사용, 소울스톤

점령전의 전투가 일반적인 강림전 형태로 진행되지만, 전투에 사용되는 아이템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 바로 소울스톤이다. 소셜 레이드의 예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소셜 레이드는 소환 시에 소환석을, 전투시에는 레이드용 에테르를 사용한다. 하지만 점령전 보스 배틀은 소환과 전투 모두 소울스톤을 사용한다. 그만큼 소울스톤의 효과적인 사용과 수급이 가문의 순위를 올리는 지름길이다.

소울스톤은 3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만 참여할 수 있는 무너진 경기장 1, 2단계에서 랜덤으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개당 1디나를 지급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프리시즌 동안에는 30레벨 제한 없이 소울스톤을 사용해 보스를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 소울스톤의 효율적인 사용이 중요하다.


5. 획득한 재료로 보스 카드를 제작, 재료 시스템

점령전의 보스 배틀을 승리하면 일반적인 레이드 보상인 보스카드, 크레나, 그리고 듀엔데 외에도 붕대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붕대는 일종의 재료 카드로 보스 카드를 획득하지 못한 유저도 해당 보스를 제작하도록 하는 아이템이다. 이 붕대만 잘 모아도 제련을 통해 해당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현재 제련 시스템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추가 카르마나 카드가 필요할지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카드 획득 운이 나쁜 유저에게는 희소식임이 분명하다.



▲ 재료 아이템의 입수가 잦은 편이다.



▲ 재료를 사용한 오브 아이템 제작도 준비 중이다.


6. 전황을 한눈에 파악, 가문 점령도

점령전이 진행되는 무너진 경기장의 3단계는 점령전 시작과 함께 오픈된다. 이곳에서는 해당 보스 배틀의 강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점령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가문 점령 정보를 보면 현재 자신 가문의 정보와 전세 상황이 좌측에 표시되며 현재 우세한 가문의 정보도 함께 알 수 있다. 특히 한 시간 단위로 가문 점령 변화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 어느 시간대에 점령전이 약했는지 복기할 수 있고 한정된 소울스톤을 언제 사용해야 할지 전략적인 계산이 가능하다.



▲ 시간별, 가문별로 전황을 파악할 수 있다.


7. 승리에 대한 달콤한 보상, 가문 승리 버프

토요일 오후 11시 55분. 최종 점령 상황에 따라 승리 가문이 정해진다. 승리한 가문에 속한 모든 유저는 일요일 하루 동안 각 시즌에 맞는 버프를 받는다.

이번 프리시즌 동안에는 공격력 5%를 상승시켜주는 메디치의 가호를 버프로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받은 버트는 메인화면이나 전투 시 아이콘 보유 여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가문 버프는 전투나 메인 화면에서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