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빛을 뿜어내는 신탁의 용사! 크루세이더퀘스트 '레온' 살펴보기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4개 |
레온은 게임 내 클래스별로 6명밖에 없는 전설 용사 중에서 워리어 클래스의 용사다.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는 용사로 차근차근 육성하면 초반부터 후반의 고급 콘텐츠까지 빠짐없이 활약한다. 높은 물리 방어력과 방어 무시 공격으로 '키운 김에 끝까지' 활용할 수 있는 레온을 만나보자.



▲ 다른 게임과는 다르다! 다른 게임과는!



1. 영웅 소개

○ 배경 스토리

처음 갓 모험을 시작한 레온은 용사로서 미숙했다. 주로 업적을 세우기보다 사고를 치는 경우가 더 많은 편이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모험을 통해 경험이 쌓인 레온은 위험에도 능숙하게 대처하는 숙련된 면모를 보이기 시작한다. 많은 모험으로 명성을 드높여 음유시인의 노래에도 등장할 만큼 유명해진 레온. 하지만 레온은 이내 자만에 빠지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여느 때와 같이 모험에 한창이던 레온은 운명적인 계기를 맞이한다. 자만에 빠진 레온이 결정적인 실수로 사람들을 위기에 빠트린 것이다. 이 사건을 계기로 레온은 자신을 돌아보며 초심을 떠올린다. 부와 명예가 아니라 위기에 빠진 사람을 구하기 위해 용사가 되기로 했던 자신을 깨달은 것이다.

모험이 계속될수록 크고 작은 시련이 계속되었다. 하지만 레온은 그것이 피할 수 없는 숙명임을 받아들이며 하나씩 극복한다. 그리고 그런 레온을 지켜본 여신은 레온에게 사명을 내린다. '언젠가 찾아올 악으로부터 이 세계를 구하라'는 신탁을.

여신의 부름을 받은 레온이 악에 맞서 싸울 때마다 눈부신 빛이 그의 몸을 휘감았다. 사악한 무리에게 레온은 범접할 수 없는 공포의 대상이 되었고, 사람들에게는 구원의 대상이 되었다. 비로소 레온은 '광휘의 레온'이라 불리는 진정한 빛의 전사가 되었다.



▲ 여신과의 대화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전설 용사의 배경 스토리


○ 획득 방법

레온은 튜토리얼과 함께 제공되므로 하슬라 대륙에 발을 들이는 유저는 모두 하나씩 보유하게 된다. 추가로 획득하고 싶은 경우에는 고대의 던전으로 향하자. 전설 용사인 레온은 '고대의 던전 - 무장해제' 20층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고대의 던전 - 무장해제'는 레온과 달타냥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던전의 특성상, 공략할 때는 워리어와 헌터 용사를 사용할 수 없다. 고대의 던전은 사용 가능한 용사의 클래스가 한정되므로 용사단을 고르게 육성해야 한다.

레온이 등장하는 '무장해제'는 공략이 어려운 편이다. 함께 등장하는 적 헌터 달타냥이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는데, 물리 방어력이 가장 높은 워리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대의 던전 - 무장해제'를 공략할 때는 체력이 높은 팔라딘을 선두에 두는 것이 좋다. 혹은 방어력이 고르게 높은 프리스트를 다수 조합하자. 용사단과 함께 할 여신도 '세라(무적)'나 '아누트(상대 공격력 감소)'를 추천한다. 달타냥의 공격을 여신의 능력으로 막아내면 수월한 진행이 가능하다.



▲ 달타냥만 잘 막아내면 승산이 있다.


○ 기본정보

워리어 클래스는 강력한 근접 스킬을 사용하며 높은 물리 방어력이 특징이다. 대신에 마법 저항력이 낮으므로 마법 공격에 큰 피해를 입으니 주의하자. 특히, 레온은 워리어 클래스의 용사 중 물리 방어력 수치가 가장 높다. 체력 수치도 두 번째로 높으므로 주로 물리 방어 탱커로의 활용도가 높다. 게다가 패시브 스킬효과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피해를 주기 때문에 딜러 활용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 물리 계열의 전문가인 워리어.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

블록 스킬은 용사가 승급할수록 강해진다. 따라서 스테이지 후반부나 결투장, 고대의 던전 및 월드보스 등의 고급 콘텐츠는 용사를 6성까지 승급시킨 뒤에 공략하는 편이 좋다. 레온은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패시브 효과가 큰 특징이다. 6성으로 승급하면 자신의 방어력의 100%만큼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준다.



▲ 로딩 중의 팁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레온의 블록 스킬은 '성검의 부름'으로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체인 : 56 / 2체인 : 178 / 3체인 : 322% 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성검을 소환하여 적에게 떨어트린다.

4성 등급이 되면 블록 스킬에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스킬 Lv 2). 효과는 블록을 네 개 사용할 때마다 궁극의 성검을 소환하는 것이다. 궁극의 성검은 공격력의 380%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자신의 방어력의 50% 만큼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한다.

6성 등급이 되면 패시브 효과가 강화된다(스킬 Lv 3). 궁극의 성검을 소환하는 블록의 수가 세 개로 줄고, 방어력 무시량도 100%로 증가한다. 패시브 스킬 레벨이 상승하면서 발동 조건이 간단해지고 위력은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 강력한 레온이 되었다!


○ 특수 스킬

레온을 통해 레벨 상승이 가능한 스킬은 '최후의 심판'이다. 이 스킬은 전방에 혼신의 일격을 가해 공격력의 525%만큼 물리 피해를 입히고 상대의 방어력을 200만큼 무시한다(스킬 LV 4 기준). '최후의 심판'은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특수 스킬이며, 레온의 성장에 따라 차례로 레벨 제한이 풀린다.

※ 최후의 심판 2레벨 조건 : 운명의 레온(4성)
  최후의 심판 3레벨 조건 : 숙명의 레온(5성)
  최후의 심판 4레벨 조건 : 광휘의 레온(6성)




▲ '최후의 심판'은 모 유명 게임의 '그것(데마시아!)'과 닮았다.




3. 추천 활용법

○ 특수 스킬

레온의 블록 스킬 '성검의 부름'은 물리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같은 물리 피해를 주는 특수 스킬을 가르치는 것이 효율적이다. 워리어의 특수 스킬 중 방어력을 무시하는 효과가 있는 '최후의 심판'을 추천한다. 레온의 패시브 효과와 함께 방어 무시 공격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블록 스킬과 궁합이 좋은 '최후의 심판'


○ 무기

▶ 무기 개조 옵션 추천

무기 개조 옵션은 용사 역할에 따라 필요한 옵션이 다르다. 딜러 역할의 용사는 '공격 / 기능' 옵션, 탱커 역할의 용사는 '방어' 옵션이 좋다. 레온은 주로 탱커 겸 서브 딜러로 사용되므로 '공격 / 방어 / 기능'의 개조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공격 옵션은 '치명타 피해 증가''용사 공격력 상승'을 추천한다. 레온의 경우, 패시브 효과에 '방어력 무시'가 있으므로 '방어 관통력'의 필요성은 낮다. 레온의 블록 스킬이 물리 피해를 입히므로 '(마법) 저항 관통력' 옵션은 제외하자.

레온은 체력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최대 체력 향상'은 효율이 낮다. 이를 제외한 나머지 방어 옵션을 활용하자. 전체적인 피해를 감소시키는 '피해 감소량 증가', 레온의 특성인 물리 방어력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는 '물리 방어력 상승', 약점인 마법 저항력을 보완할 수 있는 '마법 저항력 상승'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능 옵션은 '치명타 확률 증가'가 좋다. '공격 속도 증가'는 특정 용사를 제외하면 효율이 높지 않다. '흡혈률 증가'는 탱커로 활용할 때 좋은 옵션이지만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



▲ 무기 개조는 골드 소모량이 상당하므로 골드를 많이 모아야 한다.


▶ 무기 추천

무기 추천은 무기의 개조 옵션에 따라 나뉜다. 추천 기준은 해당 옵션 중 가장 공격력이 높고 기능 개조의 개수가 3가지인 무기(5~6성)로, 옵션이 같다면 낮은 등급의 무기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개조 옵션이 '공격 / 공격 / 공격'일 경우, 5성 '킬러 소드'를 추천한다. 워리어 무기 중 공격 옵션이 3개 모두 있는 무기는 '킬러 소드'가 유일하다. 레온이 '킬러 소드'를 사용할 경우, '용사 공격력 상승'으로 모두 개조하는 것이 좋다. '치명타 피해 증가'도 좋은 옵션이지만, 이 옵션은 '치명타 확률 증가'와 함께 사용할 때 효율이 더 높다.

'공격 / 공격 / 기능'의 경우는 치명타 공격의 효율을 높이는 개조가 좋다. 무기는 6성 '적룡언월도'를 추천한다. 개조 옵션은 '용사 공격력 증가(공격)'와 '치명타 피해 증가(공격)', 기능의 '치명타 확률 증가(기능)' 혹은 '치명타 피해 증가(공격)' 2가지와 '치명타 확률 증가(기능)'로 활용할 수 있다.



▲ 어떤 무기를 사용해야 효율적일까?


○ 추천 용사 조합

레온은 높은 물리 방어력과 방어 무시 공격을 바탕으로 주로 탱커 겸 서브 딜러의 역할을 맡는다. 이 경우에 용사단의 리더는 주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용사(아처, 헌터)에게 양보하자.



▲ 획득도 활약도 안정적인 대표 조합.


▶ 신뢰와 안심의 '레온 + 뮤 + 기파랑' 조합

레온을 탱커와 서브 딜러로 활용하는 조합이다. 용사의 앞글자를 따서 흔히 '레뮤기'라 부른다. 정통적인 탱커 + 힐러 + 딜러 조합으로 어디에서나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뮤와 기파랑은 승급으로도 획득할 수 있으므로 특별한 보석 소모 없이도 조합을 완성하기 쉽다.

레온은 높은 물리 방어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앞에서 틀어막는다. 사이사이에 블록 스킬과 패시브 스킬 '성검의 부름'으로 쏠쏠한 물리 피해를 줄 수 있다. 뮤는 아군 용사를 회복시킴과 동시에 자신의 SP를 증가시킨다. 모아둔 SP는 특수 스킬(주로 '여신의 미소'나 '여신의 활력' 등)을 사용해 용사단을 지원하자. 후방의 기파랑은 3체인 블록을 사용해 적을 상대한다. 3체인 블록 + '봉황의 깃털'의 연계를 사용하면 적을 화끈하게 제압할 수 있다.

이 조합에서 레온의 주 역할은 탱커이므로 뮤와 기파랑은 다른 용사로 대체할 수 있다. 조합의 위력이 프리스트 + 딜러 조합으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레온을 앞세우고 마리아와 달타냥으로 공격하는 전설 용사 조합도 가능하다. 조합 부분에서의 레온은 좋게 말하면 범용성이 높고, 나쁘게 말하면 조합으로 강해질 수 있는 여지가 낮다고 할 수 있다.



▲ 레온을 앞세우고 마리아와 달타냥을 사용할 수도 있다.


○ 콘텐츠 별 활용법

▶ 스테이지

에피소드1~4의 경우, 하드모드까지 위의 조합을 사용하면 무난히 돌파할 수 있다. 레온은 게임 초반부터 사용하는 용사이므로 꾸준히 육성하면서 스테이지를 공략하자. 에피소드5에 돌입한 이후로는 적의 공세가 강해진다. 방심하지 말고 체력 관리에 유의하자.



▲ 스테이지에서는 이만한 효율이 없다.


▶ 결투장

결투장에서의 레온은 물리 공격력이 높은 상대가 있을 때 활용하기 좋다. 적의 피해를 낮추는 여신 '아누트'와 함께 사용하면 대부분의 물리 공격을 잘 견뎌낸다. 전방부터 물리 피해를 입히는 달타냥, 한조 등을 상대로 상성이 좋다. 특히, 레온은 강력한 위력의 상급 특수 스킬 '라피스 & 라즐리'를 견딜 수 있는 용사이므로 잘 활용하자.

마법 피해를 주는 팔라딘과 위자드를 상대할 때는 유의해야 한다. 팔라딘은 물리 방어력이 낮으므로 선두부터 물리 공격을 퍼부어 빠르게 처리하는 방법으로 공략하자. 위자드의 강력한 마법 공격을 받을 때는, 무적을 사용하는 여신 '세라'를 활용해 방어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 '라피스 & 라즐리'를 견디는 레온!


아군 용사와의 조합은 어느 용사와 조합해도 안정적이다. 여기서 범용성이 높은 레온의 특징이 여실히 드러난다. 특히, 시구르나와 조합하면 시구르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시구르나는 적이 움직이면 공격이 빗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레온과 조합할 경우 레온이 선두에서 굳건히 전선을 유지하므로, 적이 고정된 상태에서 공격 효율이 높은 시구르나가 후방부터 적을 차례로 잘라내는 전략이 가능하다.

클래스의 특성상 마법 피해를 주는 용사와는 대체로 상성이 나쁘다. 물리 피해를 주는 용사와의 상성은 좋지만, 적을 후방부터 공격하는 시구르나는 예외다. 시구르나와 적으로 만날 경우 레온이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버텨내도 후방의 아군 용사가 먼저 죽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구르나와 맞선다면 강력한 공격으로 적을 단시간에 처리해야 한다.



▲ 애증의 시구르나.


▶ 고대의 던전

레온은 고대의 던전 '중력의 미궁'과 '흑과 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레온은 고대의 던전에서도 무리 없이 활약하지만, 각 던전의 20층에서는 탱커로서의 활용도가 떨어진다. '중력의 미궁'에서는 전방의 크림힐트가 마법 피해를 주며 후방의 시구르나는 후방 용사를 공격한다. '흑과 백'에서는 도로시가 광범위한 마법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각 던전의 20층에 돌입할 때는 팔라딘에게 탱커를 양보하고 레온은 딜러로 활용하도록 하자.

'으스스한 빵 저장고'에서는 효율이 높지 않다. 블록 스킬이 다단 히트로 적용되는 용사(R 시리즈, 사스콰치 등)가 적합하기 때문이다. 공략이 간단한 '고블린의 비밀 금고'에서는 레온을 활용하기 좋다.



▲ 레온은 딜러로서 활용하자.


▶ 월드 보스

월드 보스는 먼저 해당 보스가 어떤 피해를 주로 입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드래곤 타입 보스인 '마그낙스'는 물리 공격을 하므로 레온과의 상성이 좋은 편이다. 그러나 크라켄 타입 보스인 '크라누스'는 마법 공격을 하기 레온과 상성이 나쁘다. 월드 보스를 공략할 때는 반드시 정보를 먼저 확인하자.



▲ 물리 방어력이 높은 레온만 남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