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크루세이더퀘스트의 핵심, 블록 스킬과 특수 스킬 소개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1개 |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전투는 단순하면서도 까다롭다. 화면 아래쪽에 왼쪽부터 차례로 등장하는 블록을 터치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이 '블록 스킬'은 최대 3개까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연결할수록 강해진다. 또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용사의 '패시브 스킬'이 발동한다. 이 '패시브 스킬'은 추가 공격이나 다양한 상태 이상 효과로 공격을 보조한다.

용사의 블록 스킬을 사용하면, SP가 회복된다. 이 SP를 100까지 회복시키면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스킬은 기본 '특수 스킬'과 '상급 특수 스킬'로 구분된다. 특수 스킬은 필살기의 개념으로, 강력한 위력과 다양한 효과로 전투를 더욱 수월하게 이끈다.

이처럼 크루세이더퀘스트에서는 다양한 효과가 있는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전투의 효율이 크게 좌우된다. 크루세이더퀘스트의 핵심!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 어떤 스킬을 어떤 순서대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효율이 다르다.



○ 스킬의 종류

스킬은 총 4가지로 분류된다. 용사 고유의 '블록 스킬'과 '패시브 스킬', 그리고 추가로 배울 수 있는 '특수 스킬'과 '상급 특수 스킬'이다. 또한, 스킬의 속성은 '물리'와 '마법'으로 나뉜다. '물리'는 물리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능력치 중 '물리 방어력'에 영향을 받는다. '마법'은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며 능력치 중 '마법 저항력'에 영향을 받는다.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투 방법과 대미지 딜링 방법이 바뀐다. 가령, 스턴을 위주로 하는 스킬을 사용한다면 강력한 공격 스킬 보다는 지속적인 스턴을 유도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 강력한 한 방 공격으로 적을 단시간에 정리하고 싶다면, 각종 버프를 버무려 특수 스킬을 더욱 강화하자.

특히, 패시브 스킬 조합은 용사 조합의 핵심이다. 패시브 스킬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전투 효율이 차이 나기 때문이다. 블록 스킬부터 패시브 스킬, 특수 스킬, 여신까지 연계하여 최대한 시너지를 만드는 편이 좋다. 스킬 조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용사 조합 가이드'를 참고하자.



▲ 패시브 스킬과 용사 조합에 따라 천차만별의 위력을 자랑한다.



○ '블록 스킬'과 '패시브 스킬'

'블록 스킬'은 모든 용사가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이다. 1성 등급부터 6성 등급까지 차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블록은 최대 3체인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한 블록을 많이 연결할수록 대미지와 효과가 상승한다.

'패시브 스킬'은 고급 용사(4성)부터 배울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은 주로 강력한 추가 공격을 사용하는 '주력형'과 다양한 보조 효과를 주는 '보조형'으로 나뉜다. 가장 높은 등급인 6성 용사가 되면 패시브 스킬이 강화되어 한층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 발동 조건이 간단한 달타냥의 패시브 스킬.



○ '특수 스킬'과 '상급 특수 스킬'

'특수 스킬'과 '상급 특수 스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배울 수 있는 용사의 등급이다. 특수 스킬은 3성 용사부터, 상급 특수 스킬은 5성 용사부터 배울 수 있다. 또한, 둘 모두 스킬 레벨 업을 통해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으며, 레벨 업 조건은 특정 용사를 획득하면 제한이 해제된다.

게다가 최고 레벨의 특수 스킬이라도 일정한 확률로 '초월 전수'가 가능하다. '초월 전수'된 특수 스킬은 게임 내 최고의 위력을 자랑하므로 '스킬 연구소'의 헬레드를 만나보자. 특수 스킬은 계속해서 다른 스킬로 교체하거나 강화할 수 있으므로 한 번 배웠던 특수 스킬이 있다고 해서 걱정하지 말자.



▲ 이것이 '초월 전수'의 맛이로구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