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죽음 앞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총잡이! 크퀘 '달타냥' 살펴보기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7개 |
달타냥은 헌터 클래스의 전설 용사다. 획득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지만, 일단 획득하여 달타냥을 육성하면 그간의 노고가 눈 녹듯 사라진다. 강력한 공격력과 엄청난 위력의 특수 스킬로 적을 압도하는 달타냥을 만나보자.



▲ 획득하기 정말 어려웠다.



1. 영웅 소개

○ 배경 스토리

달타냥은 황야 지대의 신입 총잡이다. 그녀는 아직 총을 다루는 것도 익숙하지 않지만, 언젠가 보안관이 되겠다는 꿈을 갖고 열심히 사격 솜씨를 가다듬는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총을 다루는 법을 완벽하게 숙달한 달타냥은, 무법자들을 사냥하는 '사냥꾼 달타냥'의 이름을 퍼트리기 시작한다. 곧 달타냥은 엄청난 사격 실력과 무법자를 검거하는 실력으로 사람들에게 달인이라 인정받게 된다.

그러던 도중, '네스 제국'이 서쪽 나라를 침공한다. 제국의 침략에 달타냥은 서쪽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쟁에 나선다. 능숙한 솜씨로 전쟁에서 공을 세우던 그녀는 이윽고 '총사대'에 눈에 띄게 된다. 총사대는 서쪽 나라의 강력한 무장단체로 단 4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달타냥은 그들의 제의를 받아 총사대에 입단한다.

네스 제국과의 전쟁은 계속되었다. 전쟁 중, 네스 제국군은 아무리 크게 다친 아군이라도 무시하고 진군하는 비정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달타냥은 다친 아군을 지키기 위해 전선에서 물러나지 않고 아군 옆을 지켰다. 이런 일화가 알려지자 달타냥은 의리의 상징이 된다. 이후, 수많은 전투에서도 달타냥은 꿋꿋하게 자신의 신념을 지켜나갔다.

달타냥의 영웅적인 모습에 타국에서도 그녀를 선망하기 시작했다. 특히, 동쪽 나라에서 그녀의 인기가 크게 치솟았다. 달타냥은 죽음 앞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용기과 아군을 저버리지 않는 신념으로 서쪽 나라의 귀감이 된 것이다.


○ 획득 방법

전설 용사인 달타냥은 '고대의 던전 - 무장해제' 20층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무장해제'는 레온과 달타냥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던전의 특성상, 공략할 때는 워리어와 헌터 용사를 사용할 수 없다. 달타냥이 등장하는 '무장해제'는 공략이 어려운 편이다. 함께 등장하는 적 헌터 달타냥이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는데, 물리 방어력이 가장 높은 워리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대의 던전 - 무장해제'를 공략할 때는 체력이 높은 팔라딘을 선두에 두는 것이 좋다. 혹은 방어력이 고르게 높은 프리스트를 다수 조합하자. 용사단과 함께 할 여신도 '세라(무적)'나 '아누트(상대 공격력 감소)'를 추천한다. 달타냥의 공격을 여신의 능력으로 막아내면 수월한 진행이 가능하다.



▲ 적으로 만난 달타냥도 매우 강력하다.


○ 기본정보

헌터 클래스는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데 특화된 클래스다. 공격력이 상당히 높은 만큼, 체력을 비롯한 다른 능력치는 낮다. 물리 공격은 비교적 잘 견디는 대신에 마법 저항력이 낮으므로 마법 공격에 주의하자. 헌터는 주로 적을 앞 열에서부터 빠르게 제압한다. 공격력이 높고 용사단의 후방에 위치하므로 딜러의 역할을 맡기는 데 제격이다. 달타냥은 전설 등급의 용사이므로, 다른 용사보다 능력치가 15% 더 높다.



▲ 단일 대상을 단시간에 제압하는 헌터.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

달타냥의 블록 스킬은 '연발 사격'으로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체인 : 81 / 2체인 : 297 / 3체인 : 54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탄환을 연속으로 발사한다. '연발 사격'은 다단 히트로 적용되며 피해마다 치명타 피해가 따로 적용된다.

4성 등급이 되면 블록 스킬에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스킬 Lv 2). 효과는 자신의 블록을 사용하거나, 아군 용사의 회복 스킬 효과를 받을 때마다 50% 확률로 3체인 위력의 연발 사격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다. 추가 공격은 3초에 1회만 발동된다.

6성 등급이 되면 패시브 효과가 강화된다(스킬 Lv 3). 추가 공격의 확률이 75%로 증가하며, 사용 제한 시간도 2초로 줄어든다. 패시브 스킬 레벨이 상승하면서 발동 조건이 더욱 간단해지고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1체인만 사용해도 적을 녹여버릴 수 있다.


○ 특수 스킬

달타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상급 특수 스킬은 '라피스 & 라즐리'다. 이 스킬은 쌍권총 라피스와 라즐리를 난사해 공격력의 900%만큼 물리 피해(스킬 LV 4 기준)를 준다. 초월 전수에 성공하면 공격력의 1,200%의 물리 피해를 주며, 3체인을 사용한 후 발동하면 상대의 방어력을 1,000만큼 무시한다. 이 스킬은 유저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중 가장 공격력 배수가 높다.

※ 라피스 & 라즐리 획득 조건 : 신념의 달타냥 (5성)
  라피스 & 라즐리 2레벨 조건 : 서로 다른 헌터 20명 획득




▲ 이것이 '라피스 & 라즐리'




3. 추천 활용법

○ 특수 스킬

달타냥의 블록 스킬 '연발 사격'은 물리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같은 물리 피해를 주는 특수 스킬을 가르치는 것이 효율적이다. 추천하는 상급 특수 스킬은 '라피스 & 라즐리'이다. 초월 전수를 하면 어마어마한 공격력과 함께 방어 무시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혹은 특수 스킬 '오버드라이브!'도 좋은 선택이다.



▲ '오버드라이브!'를 사용하기도 한다.


○ 무기

▶ 무기 개조 옵션 추천

달타냥은 주로 메인 딜러로 사용되므로 '공격 / 기능'의 개조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공격 옵션은 '치명타 피해 증가''용사 공격력 상승'을 추천한다. 또한, 상대방의 물리 방어력을 관통하는 '방어 관통력'도 좋은 선택이다.

달타냥의 블록 스킬이 물리 피해를 입히므로 '(마법) 저항 관통력' 옵션은 제외하자. 기능 옵션은 '치명타 확률 증가'가 좋다.



▲ 푸거스님? 이게 무슨 일이죠?


▶ 무기 추천

무기 추천은 무기의 개조 옵션에 따라 나뉜다. 추천 기준은 해당 옵션 중 가장 공격력이 높고 기능 개조의 개수가 3가지인 무기(5~6성)로, 옵션이 같다면 낮은 등급의 무기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개조 옵션이 '공격 / 공격 / 공격'일 경우, 6성 '데빌헌터'를 추천한다. 하위 호완 격인 5성 'CODE-14'을 사용해도 되지만, 6성인 '데빌헌터'의 공격력이 더 높다. '데빌헌터'를 사용할 경우, '용사 공격력 상승' 2개와 '치명타 피해 증가' 혹은 '방어 관통력 증가' 1개의 개조가 좋다. 공격력 자체를 올릴 수 있으므로 블록 스킬과 특수 스킬 모두 강력해진다.

'공격 / 공격 / 기능'의 경우는 치명타 공격의 효율을 높이는 개조가 좋다. 무기는 5성 '스칼렛의 나팔 총'을 추천한다. 개조 옵션은 '치명타 피해 증가(공격)' 2가지와 '치명타 확률 증가(기능)'를 얻도록 노력하자. 붉은색의 치명타 표시를 자주 볼 수 있을 것이다.



▲ 공격력이 높은 6성 '데빌헌터'


○ 추천 용사 조합

달타냥은 강력한 공격력으로 용사단의 메인 딜러 자리를 맡는다. 딜러의 블록을 더 자주 등장시키기 위해 달타냥에게 리더를 주는 경우가 많지만, 패시브 스킬 조합에 따라 프리스트가 리더를 맡을 수도 있다.



▲ 패시브 스킬 조합에 따라 리더는 바뀔 수 있다.


▶ 최고의 범용성을 자랑한다! '달타냥 + 마리아 + @' 조합

달타냥은 강력한 메인 딜러로서, 1체인만 계속 사용해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1체인만 사용해도 패시브 스킬이 발동해 3체인 위력의 추가 공격을 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떤 용사와 조합해도 제 몫을 해낸다.

그중에서도, 달타냥은 지속 회복형의 회복 스킬을 가진 프리스트와 궁합이 좋다. 달타냥의 패시브 스킬 조건 중 '회복을 받을 때'가 있기 때문이다. 프리스트 중에서도 마리아는 블록 스킬이 지속 회복형에다 체력과 방어력도 높아 탱커의 역할을 겸할 수 있으므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그 외에도 너스파이나 움파 등을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자리에는 어떤 역할의 용사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조합의 성격이 바뀐다. 탱커인 워리어나 팔라딘을 조합하면 공략의 안정감이 높아진다. 서브 딜러를 조합하면 더욱 강력한 위력으로 적을 단시간에 압도할 수 있다. 이 경우, 마리아가 탱커 겸 힐러의 역할을 한다. 프리스트를 추가하면 두 배의 회복과 스킬로 죽지 않는 용사단을 만들 수도 있다.



▲ 달타냥을 둘 넣은 '달달마' 조합도 가능하다.


○ 콘텐츠 별 활용법

▶ 스테이지

달타냥을 꾸준히 육성하면 강력한 위력으로 시나리오를 평정할 수 있다. 특히, 게임 후반의 경우에는 낮은 등급의 용사를 레벨 업 시키는 데 사용하기 좋다. 용사 조합에서 달타냥을 리더로 세우면 적 대부분을 간단하게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레벨 업을 도와주는 레벨 업 선생님.


▶ 결투장

달타냥은 주로 물리 방어력이 낮은 용사를 상대로 최고의 활약을 한다. 적의 물리 방어력이 높더라도, 지속해서 이어지는 달타냥의 패시브 스킬이면 금세 체력이 떨어진다. 공격에 무속성 추가 피해를 주는 벨라와 함께 사용하면 단시간에 적을 압도할 수 있다. 팔라딘이 선두에 있거나 메인 탱커가 없는 적을 상대하기 좋다.

주로 용사단의 후방에 위치하는 달타냥은 피해를 거의 입지 않지만, 전방의 아군을 관통하는 공격이나 범위 공격에는 주의해야 한다. 또한, 달타냥은 마법 저항력이 낮으므로 주로 마법 피해를 입히며 범위 공격을 하는 위자드를 경계하자. '시구르나'는 후방의 용사부터 차례로 공격하므로 시구르나 역시 경계 대상이다.



▲ 강력한 범위 공격의 히카리도 주의가 필요한 용사.


▶ 고대의 던전

달타냥은 고대의 던전 '중력의 미궁'과 '흑과 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용사단에 달타냥을 포함하면 고대의 던전을 쉽게 정복한다. '으스스한 빵 저장고'에서는 블록 스킬이 다단 히트로 적용되기 때문에 달타냥의 효율이 굉장히 높다. 주로 프리스트 둘과 달타냥을 조합하여 달타냥에게 블록 스킬을 집중하는 방식으로 활용한다. 공략이 간단한 '고블린의 비밀 금고'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 고대의 던전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 월드 보스

달타냥은 월드 보스에서도 활약한다. 다만 공격력이 높으므로 '오벨리스크'가 사용하는 디버프 '피해 반사'에 주의하자. 체력이 낮으므로 체력 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상대 보스가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범위 공격을 사용하면 체력게이지가 모두 붉게 물든다. 여신 '세라'로 방어하도록 하자.



▲ '피해 반사'를 주의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