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유저들의 많은 개선 요구가 있었던 파티 매칭의 최대 인원수가 8인에서 2인으로 조정되고 토템 파괴 시 얻을 수 있는 글로벌 경험치가 줄어들었다. 그 외에도 탈것의 충돌 피해량이 2배 상승하고 신규 주문이 추가되는 등, 많은 부분에서 변경이 이루어진다.
많이 사용되지 않았던 '라자로'와 '명상' 주문의 성능이 증가하고 전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순간이동' 주문의 추가로 더욱 다양한 전략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릭터의 밸런스도 조절된다. 패치 이후에도 강력한 효과를 자랑하던 보조 무기 '화학 폭탄'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줄어들며, 최대 레벨 기준 체력이 20% 감소해 이전처럼 과감한 운영은 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빠른 시전 속도와 좋은 판정으로 적들에게 큰 부담이 되었던 갈루스의 보조 무기 '지옥의 고리'의 기절 시간이 1.5초에서 0.5초로 줄어들었는데, 기존처럼 긴 기절 시간을 활용한 폭딜이나 연속적인 기절 유지는 어려워졌기에 다른 캐릭터의 군중 제어 기술과 연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패치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4월 1일(수) 업데이트 안내
[주문 관련 업데이트]
1. 신규 주문 '순간이동' 추가
- 전방으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는 '순간이동' 주문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는 멀리 떨어져 있는 적도 조심하세요!
* 순간이동으로 캐릭터, 차량, 벽 등의 장애물을 통과하지는 못합니다.
* 하쉬의 '혼돈의 물약', 마리의 '부두술사의 저주' 와 같이 캐릭터가 공격을 하지 못하는
상태에 빠졌을 때에는 순간이동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라자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라자로 주문의 '재사용대기시간'이 360초에서 240초로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부활도 전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3. '명상' 효과 변경
- '명상' 주문을 사용하면서 이동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오브젝트 관련 업데이트]
1. 탈 것의 충돌 데미지 변경
- 차량이나 전함(소형/대형)으로 충돌할 때 입히는 피해량이 2배 상승하였습니다.
자나 깨나 차조심, 배조심!
2. 토템 파괴 시, 획득하는 글로벌 경험치 변경
- 게임 초반에 먼저 토템지역을 점령하는 팀이 지나치게 많은 이득을 가져간다고
판단해 이를 조절하였습니다.
- 토템 지역을 점령했을 때, 획득하는 경험치를 3000 → 2000으로 수정하였습니다.
[파티 매칭 관련 업데이트]
◇ 파티 매칭 구성 인원 감소
- 파티 매칭 구성 최대 인원수가 8인에서 2인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
l 마리
마리는 높은 체력과 스킬들을 활용한 방어력, 자체 회복 등으로 최전선에서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있습니다.
강력한 스킬들을 갖고 있는 마리이기에 지금의 튼튼함은 과도하다고 판단되었고, 어느정도의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 '체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4200 / 5040 / 5670 / 7350 / 10500
▷ 수정 : 2940 / 3528 / 3969 / 5145 / 7350
l 패트리스
지난 밸런스 수정을 통하여 패트리스의 견제 능력을 완화해보고자 하였으나
여전히 전장을 장악하는 능력과 생존력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뛰어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격력은 유지를 하되, 좀 더 신중하게 전투에 임해야 하도록 화학폭탄과 체력을 수정하였습니다.
- '화학 폭탄'의 지속시간이 3초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8초 / 8초 / 8초 / 8초 / 8초
▷ 수정 : 5초 / 5초 / 5초 / 5초 / 5초
- '체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4400 / 5000 / 6000 / 7000 / 10000
▷ 수정 : 3520 / 4000 / 4800 / 5600 / 8000
l 갈루스
한번 끌려가면 살아남기가 매우 힘든 '지옥의 고리'를 수정하였습니다.
우선 '지옥의 고리'의 부가효과인 기절시간을 하향하여 어느 정도 생존을 위한 시도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지옥의 고리'의 기절 시간이 1초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1.5초 / 1.5초 / 1.5초 / 1.5초 / 1.5초
▷ 수정 : 0.5초 / 0.5초 / 0.5초 / 0.5초 / 0.5초
l 에시앙
무시무시한 폭탄마 에시앙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진정한 악마가 되어 사방으로 폭탄을 뿌리는 에시앙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신, 밸런스를 위하여 스킬 지속시간과 폭탄 피해량을 조절하였습니다.
- '고대의 악마' 시전시간 동안, '분노의 폭탄'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대의 악마' 지속 시간이 2초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6초 / 6.5초 / 7초 / 7.5초 / 8초
▷ 수정 : 4초 / 4.5초 / 5초 / 5.5초 / 6초
- '분노의 폭탄' 데미지가 2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960 / 1200 / 1440 / 1920 / 2880
▷ 수정 : 768 / 960 / 1152 / 1536 / 2304
l 올리비아
올리비아는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 게릴라전을 이끌어내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적들의 공격에 버티기가 힘들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캐릭터 특색은 유지를 하되
좀 더 팀에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몇가지 능력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원거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 보너스가 증가되었습니다.
- 거미 / 거미집에 대한 공격력 보너스가 증가되었습니다.
l 소피
아름다운 저격수이지만, 네빌에 비해 상당히 사용하기가 어려운 소피입니다.
단순하게 피해량을 늘리기 보다는, 더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보았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연사속도'가 증가해 더 빠른 연사가 가능합니다.
- 원거리 무기의 '장전 시간'이 감소해 더 빠른 장전이 가능합니다.
- 원거리 무기의 '총 장탄량'이 증가했습니다.
▷ 기존 :15탄
▷ 수정 : 18탄
l 에르난
캐릭터 컨셉을 좀 더 살릴 수 있도록 몇가지 수정을 하였습니다.
이제 몰래 도망다니며 토템을 깨는 것이 아니라, 최전방에서 적을 향해 돌진하는 에르난을 기대해봅니다.
- '투척용 올가미'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피격 시, 이동 불가
▷ 수정 : 피격 시, 이동 및 공격 불가
- '정복자의 창'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원거리 무기 공격력 상승
▷ 수정 : 근접 무기 공격력 상승
- '정복자의 창'의 공격력 보너스가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125%/ 125% / 125% / 125% / 125%
▷ 수정 : 100% / 100% / 100% / 100% / 100%
l 이고르
지난번 업데이트에서 초반 사정거리를 증가시켰음에도 아직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화망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상향을 하였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사정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 :1000 / 1100 / 1200 / 1300 /1400
▷ 수정 : 1100 / 1200 / 1300 / 1400 / 1500
l 진
이고르와 마찬가지로 지난 업데이트에서 사정거리를 증가하였던 진입니다.
이번에는 좀 더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연사속도'가 증가해 더 빠른 연사가 가능합니다.
l 매틀리
로켓폭격! 의 짜릿함 뒤에 찾아오는 현자타임.. 특정 스킬에 대한 과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사정거리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게임 후반 지나치게 강력한 매틀리의 요새 공격을 약화시켰습니다.
- 토템과 요새'에 가하는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사정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 :800 / 840 / 880 / 960 /1000
▷ 수정 : 900 / 940 / 980 / 1060 / 1100
l 카비누스
좀 더 적극적으로 적진에 파고들어 스킬을 난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이동속도'가 증가했으며 '마리'와 동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천벌'의 스킬 데미지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 :750 / 945 / 1125 / 1500 / 2250
▷ 수정 : 900 / 1134 / 1350 / 1800 / 2700
[주문 관련 업데이트]
1. 신규 주문 '순간이동' 추가
- 전방으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는 '순간이동' 주문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는 멀리 떨어져 있는 적도 조심하세요!
* 순간이동으로 캐릭터, 차량, 벽 등의 장애물을 통과하지는 못합니다.
* 하쉬의 '혼돈의 물약', 마리의 '부두술사의 저주' 와 같이 캐릭터가 공격을 하지 못하는
상태에 빠졌을 때에는 순간이동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라자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라자로 주문의 '재사용대기시간'이 360초에서 240초로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부활도 전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3. '명상' 효과 변경
- '명상' 주문을 사용하면서 이동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오브젝트 관련 업데이트]
1. 탈 것의 충돌 데미지 변경
- 차량이나 전함(소형/대형)으로 충돌할 때 입히는 피해량이 2배 상승하였습니다.
자나 깨나 차조심, 배조심!
2. 토템 파괴 시, 획득하는 글로벌 경험치 변경
- 게임 초반에 먼저 토템지역을 점령하는 팀이 지나치게 많은 이득을 가져간다고
판단해 이를 조절하였습니다.
- 토템 지역을 점령했을 때, 획득하는 경험치를 3000 → 2000으로 수정하였습니다.
[파티 매칭 관련 업데이트]
◇ 파티 매칭 구성 인원 감소
- 파티 매칭 구성 최대 인원수가 8인에서 2인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 조정]
l 마리
마리는 높은 체력과 스킬들을 활용한 방어력, 자체 회복 등으로 최전선에서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있습니다.
강력한 스킬들을 갖고 있는 마리이기에 지금의 튼튼함은 과도하다고 판단되었고, 어느정도의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 '체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2940 / 3528 / 3969 / 5145 / 7350
l 패트리스
지난 밸런스 수정을 통하여 패트리스의 견제 능력을 완화해보고자 하였으나
여전히 전장을 장악하는 능력과 생존력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뛰어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공격력은 유지를 하되, 좀 더 신중하게 전투에 임해야 하도록 화학폭탄과 체력을 수정하였습니다.
- '화학 폭탄'의 지속시간이 3초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5초 / 5초 / 5초 / 5초 / 5초
- '체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3520 / 4000 / 4800 / 5600 / 8000
l 갈루스
한번 끌려가면 살아남기가 매우 힘든 '지옥의 고리'를 수정하였습니다.
우선 '지옥의 고리'의 부가효과인 기절시간을 하향하여 어느 정도 생존을 위한 시도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지옥의 고리'의 기절 시간이 1초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0.5초 / 0.5초 / 0.5초 / 0.5초 / 0.5초
l 에시앙
무시무시한 폭탄마 에시앙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진정한 악마가 되어 사방으로 폭탄을 뿌리는 에시앙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신, 밸런스를 위하여 스킬 지속시간과 폭탄 피해량을 조절하였습니다.
- '고대의 악마' 시전시간 동안, '분노의 폭탄'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대의 악마' 지속 시간이 2초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4초 / 4.5초 / 5초 / 5.5초 / 6초
- '분노의 폭탄' 데미지가 20%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768 / 960 / 1152 / 1536 / 2304
l 올리비아
올리비아는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 게릴라전을 이끌어내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적들의 공격에 버티기가 힘들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캐릭터 특색은 유지를 하되
좀 더 팀에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몇가지 능력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원거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 보너스가 증가되었습니다.
- 거미 / 거미집에 대한 공격력 보너스가 증가되었습니다.
l 소피
아름다운 저격수이지만, 네빌에 비해 상당히 사용하기가 어려운 소피입니다.
단순하게 피해량을 늘리기 보다는, 더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보았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연사속도'가 증가해 더 빠른 연사가 가능합니다.
- 원거리 무기의 '장전 시간'이 감소해 더 빠른 장전이 가능합니다.
- 원거리 무기의 '총 장탄량'이 증가했습니다.
▷ 기존 :
▷ 수정 : 18탄
l 에르난
캐릭터 컨셉을 좀 더 살릴 수 있도록 몇가지 수정을 하였습니다.
이제 몰래 도망다니며 토템을 깨는 것이 아니라, 최전방에서 적을 향해 돌진하는 에르난을 기대해봅니다.
- '투척용 올가미'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피격 시, 이동 및 공격 불가
- '정복자의 창' 스킬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근접 무기 공격력 상승
- '정복자의 창'의 공격력 보너스가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100% / 100% / 100% / 100% / 100%
l 이고르
지난번 업데이트에서 초반 사정거리를 증가시켰음에도 아직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화망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상향을 하였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사정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1100 / 1200 / 1300 / 1400 / 1500
l 진
이고르와 마찬가지로 지난 업데이트에서 사정거리를 증가하였던 진입니다.
이번에는 좀 더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연사속도'가 증가해 더 빠른 연사가 가능합니다.
l 매틀리
로켓폭격! 의 짜릿함 뒤에 찾아오는 현자타임.. 특정 스킬에 대한 과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사정거리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게임 후반 지나치게 강력한 매틀리의 요새 공격을 약화시켰습니다.
- 토템과 요새'에 가하는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사정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900 / 940 / 980 / 1060 / 1100
l 카비누스
좀 더 적극적으로 적진에 파고들어 스킬을 난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이동속도'가 증가했으며 '마리'와 동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천벌'의 스킬 데미지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기존 :
▷ 수정 : 900 / 1134 / 1350 / 1800 / 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