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종말을 부르는 자'를 물리쳐라! 크퀘 월드 보스 '마그낙스' 공략 가이드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1개 |
'마그낙스'는 화산 시나리오의 드래곤이 원형인 월드 보스다. 공격 패턴이 단순하지만, 기습적으로 떨어지는 낙뢰와 이어지는 SP 스킬 공격은 매우 강력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마그낙스의 공략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헌터, 위자드, 프리스트 클래스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 종말을 부르는 자 '마그낙스'




■ 공략 정보

○ 각층 정보




○ 용사단 구성
'마그낙스'는 물리 공격력이 높은 데다 그 범위도 상당히 넓다. 따라서 워리어가 앞에서 보스의 공격을 버텨내도, 후방의 힐러와 딜러가 먼저 죽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보스는 물리 방어력이 높으므로 마법 공격이 유효하지만, 위자드는 체력이 상당히 낮은 축에 속하므로 체력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4층을 제외한 1~3층의 경우는 상태 이상 공격이 먹히므로 스턴 조합을 사용할 수도 있다. 사스콰치의 블록 스킬이나, 마나 재활용의 초월 전수, 낙뢰의 초월 전수 등 스턴 조합을 이용하면 보스의 움직임을 묶을 수 있다. 다만 버프 스킬인 '멈추지 않는 광기'가 적용될 때는 디버프 면역 상태이므로 주의하자.



▲ '마그낙스'의 보스 정보


추천 여신은 '세라'나 '아누트', '디오네'를 추천한다. '세라'는 적의 강력한 공격을 봉쇄하는 역할로 사용할 수 있고, '아누트'는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버프를 해제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디오네'는 적을 공격하는 것과 동시에 명중률을 낮추므로 공방 양쪽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디오네'를 활용할 경우 '세라'나 '아누트'보다 한 템포 빨리 사용해야 한다. 적을 공격한 이후에 적의 명중률을 낮추는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 4층, '초월한 마그낙스'에도 '디오네'의 공격이 적중한다.




■ 보스 패턴

○ 공격 스킬
(1). 기본공격 : 할퀴기
보스가 거대한 앞발로 아군 용사를 할퀴며 공격한다. 다른 공격에 비해 비교적 견딜 만 한 공격이다.







(2). 내려찍기 (SP 사용)
보스가 제자리에서 날아올랐다가 강하게 내려찍는 공격이다. 공격 이후 한 차례 울부짖는 모습을 보이고, 다시 제자리로 날아서 돌아간다. 내려찍기에 피격되면 스턴 상태에 빠지므로 주의하자.









(3). 기본공격 : 낙뢰
(1)의 할퀴기 공격과 동시에 거대한 낙뢰가 떨어져 아군을 공격한다. 공격력이 매우 높고 사전 공격 모션이 알아보기 힘들기에 가장 주의해야 할 패턴이다.







(4). 브레스 (SP 사용)
드래곤의 대표적인 기술인 브레스는 보스의 입에서 화염을 뿜어내며 아군을 공격한다. 보스의 공격 중 가장 강력한 공격이며, 각 화염은 다단 히트로 적용된다.







(5). 공중 날기 (SP 사용)
보스가 맵 위쪽으로 날아오른 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빠르게 돌격하는 공격이다. 주로 이 패턴 이후에 버프 스킬을 사용한다. 공중을 나는 도중에는 공격이 통하지 않으니 주의하자.








○ 버프 스킬
(1). 멈추지 않는 광기 : 디버프 면역
보스가 각종 해로운 효과(디버프)에 면역상태가 된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기절을 비롯한 모든 디버프가 걸리지 않는다. 지하 4층, '초월한 마그낙스'는 항상 디버프 면역 상태이므로 '멈추지 않는 광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2). 꿰뚫어 보는 눈 : 3체인 흡수
아군 용사의 3체인을 흡수한다. '꿰뚫어 보는 눈' 버프가 적용된 상태에서 아군 용사가 3체인을 사용하면, 체인을 흡수해 약 7초간 보스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3) 크아아아아! : 공격 강화 효과
보스의 공격을 강화한다. 강력한 공격을 자랑하는 '마그낙스'가 '크아아아아!' 버프까지 사용하면, 공격 한 번에 용사단이 우수수 떨어져 나가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또한,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공격 강화 효과를 추가로 사용하며 이전의 공격 강화 버프와 중첩된다. 따라서 단시간에 보스를 공략할 필요가 있다.





○ 보스 공격 패턴
할퀴기 → 내려찍기 (SP) → 할퀴기 + 낙뢰 → 브레스 (SP)
→ 할퀴기 + 낙뢰 → 공중 날기(SP) + 버프 사용 … 이하 반복

※ 체력 25% 이하 : 즉시 공격 강화 버프 발동(이전 버프와 중첩) / 공격 속도 증가



■ 보스 공략

○ 공격 패턴별 여신 사용 타이밍
(1). SP 스킬 : 내려찍기, 브레스 (SP 사용)
내려찍기, 브레스 공격 직전에 보스가 한 차례 날아오른다. '세라'나 '아누트'는 날아오른 후, 하강하기 시작할 때 사용하자. '디오네'는 보스가 날아오르기 시작할 때 사용하면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

사전 공격 모션이 커서 비교적 간단히 알아볼 수 있으므로 여신을 잘 사용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낙뢰'에 이어서 '브레스'가 사용된다는 것이다. 보스의 '낙뢰'를 여신으로 막아낸 이후에 이어지는 '브레스'에 용사단이 전멸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가장 이상적인 여신 사용법은, '낙뢰'에 여신을 사용하지 않은 용사단장님이 '브레스'에 여신을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의사전달 수단이 없는 월드 보스전에서는 그리 녹록지 않다. 따라서 이 패턴 구간 이전에 여신 게이지를 2개 이상 모아두거나, 낙뢰는 회복으로 버티고 브레스 공격을 여신으로 막는 것을 추천한다.







(2). 기본공격 : 낙뢰
사전 공격 모션이 있다고는 하지만, 아군 용사와 각종 스킬 이펙트에 가려 알아보기 상당히 힘들다. 주로 SP 스킬인 '내려찍기' 패턴과 '브레스' 패턴 다음 할퀴기에 낙뢰를 사용하므로 이 공격 구간에서 여신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누트'와 '디오네'는 보스가 SP 스킬을 쓴 이후에 사용하면 비교적 타이밍을 잘 맞출 수 있다. '세라'는 무적 시간으로 공격 패턴 직전에 사용하면 막을 수 있지만,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무적 시간으로 막기보단, 그 이후의 보호막 효과로 피해를 줄인다고 생각하자.





(3). 공중 날기 (SP 사용)
이 패턴 역시 사전 공격 모션이 커서 쉽게 알아볼 수 있다. 하지만 공격이 바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므로 자칫 타이밍을 놓치면 피격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세라'와 '아누트'는 보스가 날아오른 뒤 2~3초 뒤에, '디오네'는 보스가 날아오르기 시작할 때 사용하자.








○ 공략 체크 포인트!
'마그낙스'는 기습적인 낙뢰 패턴과 브레스를 주의해야 한다. 브레스의 경우, 강력한 공격이 다단 히트로 여러번 적중되며 치명타 역시 각각의 공격마다 적용되므로 아군 용사가 순간적으로 즉사할 수 있다. 낙뢰 패턴 역시 강력하며 기습적으로 이뤄지므로 조심하도록 하자.

'여우동'은 아군 회복과 동시에 회복 효과를 받은 용사의 블록을 즉시 생성한다. 따라서 다른 아군의 블록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만듦과 동시에 여신의 활용도도 상당이 높아진다. 게다가 함께 공략하는 용사단장님의 용사에도 그 효과가 적용되므로 월드 보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월드 보스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우동'


'R 시리즈' 역시 적의 SP를 감소시키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특수 스킬 '불꽃 비'에도 SP 감소 효과가 있으므로 R 시리즈와 함께 사용하면 그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다만 마그낙스는 SP 스킬 이외에도 낙뢰 패턴이 상당히 강력하므로 SP 스킬을 봉쇄했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된다.

또한, 프리스트 셋과 '디오네'를 이용한 조합도 유용하다. 체력이 높은 '마리아'를 선두에 세우고, '여신의 활력'을 가르친 프리스트 둘을 함께 조합한다. '여신의 활력'으로 블록을 많이 만들어 여신 게이지를 채우고, '디오네'로 공격을 하는 방식이다.

'마그낙스'는 강력한 SP 스킬과 더불어 기본 공격, 기습 낙뢰까지 고루 갖추고 있으므로, 공략할 때는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 '디오네'와 프리스트 조합으로 4층도 클리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