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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인저스판 화폐개혁? 레인저 능력치 수치 조정
레인저 능력치 수치가 기존의 1/100로 조정되는 대대적인 변화가 진행됐다. 아군 뿐 아니라 적군의 능력치도 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단순히 표시되는 숫자만 조금 변했을 뿐 공략 난이도에 큰 변화는 없다. 일부 레인저의 경우 수치 변경을 통해 능력치가 소폭 상승된 경우도 있다. 물론, 눈에 보이는 수치가 확 줄어들었다는 것에 아쉬움을 나타내는 유저도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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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화 시도에 대한 개선? 스페셜 스테이지 보상 변경
레인저 진화 과정에서 마스터 레인저 획득만큼이나 힘든 것이 바로 진화 재료 확보이다. 진화 재료는 하루 세 번 입장 가능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얻지 못했다면 꼼짝없이 다음날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마스터 레인저를 준비해놓고도 재료가 없어 진화를 못한다는 유저들이 적지 않았고, 이를 위해 스페셜 스테이지 보상 변경 공지가 한차례 나온 바 있다.
패치 이후의 스페셜 보상에 대한 평가는 공정하지만 불공평한으로 요약할 수 있다. 레인저스 포션, 흑마법 포션을 제외한 모든 진화 재료는 전 스페셜 지역을 통틀어 정확히 두 개 씩의 스테이지에서 등장한다. 과거 스페셜 3-3에서만 나오던 ‘딸기 롤케이크’나 ‘새콤한 체리’, 3-2에서만 얻을 수 있었던 ‘샤이니 딸기’ 등을 얻을 수 있는 지역이 늘어난 것이다.
또한, 예전에는 4단계 이상에서만 얻을 수 있었던 ‘브라운 커피’, ‘루비 포션’ 등의 진화 재료가 스페셜 3단계에서도 등장하고, 레인저 진화에 필요한 재료가 일괄적으로 줄어들었기에 확실히 예전보다 진화에 접근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유저들의 불만은 다른 곳에 있었다. 바로 스페셜 6단계 보상에 낮은 등급의 진화 재료가 포함된 것. 스페셜 6단계를 공략할 수 있는 유저가 1성 진화 재료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모든 아이템을 쏟아 부어 간신히 스테이지를 공략했는데 1성 진화 재료를 보상으로 받는 것은 너무하지 않은가 라는 불만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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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레벨업 걱정 말고 깃털 소비를? 깃털 획득 방식 개선
남은 깃털 0, 충전까지 10분, 경험치는 99%. 레벨업과 동시에 허공으로 사라질 깃털 4개가 눈앞에 아른거려 졸린 눈을 비벼가며 꿋꿋하게 한 판을 더 돌리고 상쾌한 마음으로 숙면을 취해본 경험, 다들 한 번 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은 더 이상 필요 없게 되었다. 레벨업에 따른 깃털 획득 방식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깃털에 관한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최대 깃털의 개수가 10개로 늘어난 것, 다른 하나는 레벨업 시 현재 보유하고 있는 깃털 개수와 관계없이 무조건 5개 지급이다. 이에 더해 8시~10시, 12시~14시, 18시~20시 하루 세 번 깃털을 받을 수 있어 기존보다 풍족하게 깃털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널리 사용되던 방법인 일명 ‘유령친구’ 초대로 얻는 각종 이득이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일일 친구 초대 회수 20회, 우정포인트 깃털 교환은 10회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유령친구 초대로 얻는 깃털은 편법으로 얻었던 이득이기에 비교적 큰 저항 없이 넘어가는 분위기이지만, 우정포인트의 경우 불만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우정 포인트 지급 가능 횟수는 하루 50회로, 이것만으로도 20포인트씩 1,0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친구들로부터 받는 포인트까지 생각했을 때 깃털 교환 10회 제한은 너무 가혹하다는 의견이 많다.
한편, 이에 더해 기존에 레벨업 시 모두 충전되던 ‘스페셜 깃털’이, 이제 레벨업을 해도 채워지지 않는다는 공식 입장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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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브가 아니라 두 개의 메인 팀으로, A/B팀 시스템 개선
그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오토 플레이를 활용했던 유저들은, 버프 레인저나 초반 버티기용 레인저 등 전략적 활용을 목적으로 편성한 B팀을 활용하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오토 플레이에서 팀 교체까지 지원하게 됨에 따라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
이에 더해 메인화면에서 쉽게 서브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팀 버튼이 추가됐으며, 그동안 잠수패치였다고 생각되던 서브팀 경험치 획득이 공지사항을 통해 정식으로 확인되었고, 지금까지 한눈에 보이지 않던 서브 팀의 레벨업 상황까지 스테이지 클리어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증대되었다.
이로써 유저들은 서브팀 편성에 단순히 레벨을 올리기 위한 레인저를 배치할 것인지, 아니면 공략에 도움이 되는 레인저를 배치할 것인지 다시 한 번 즐거운 고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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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필요 없는 레인저 한 번에 판다! 레인저 관리 편의성 증대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바라던 레인저 일괄 판매와 레인저별 정렬 기능이 드디어 도입되었다. 또한, 레인저 잠금 기능이 추가되어 판매 및 합성의 실수를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레인저 한계돌파나 합성 등이 기존에 비해 더 수월해졌으며, 실수로 중요 레인저를 판매하는 일 역시 줄어들었다.
레인저 정보 화면 우측 하단의 자물쇠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레인저를 잠글 수 있으며, 잠겨진 레인저는 합성 재료 사용 혹은 판매가 불가능하다. 잠겨진 레인저는 우측 상단에 자물쇠 표시가 생겨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잠겨진 레인저에게 다른 레인저를 합성하는 것에는 제약이 없으니 중요한 레인저가 있다면 일단 판매금지 시켜놓는 것이 좋다.
레인저 일괄 판매는 마이 팀 메뉴 하단의 ‘Sell'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판매할 레인저를 결정할 수 있으며, 화면 중단에는 판매를 선택한 레인저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 번에 판매할 수 있는 레인저 개수에는 제한이 없으니 신나게 버튼을 누르다가 중요한 레인저를 판매하는 일이 없도록 레인저 잠금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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