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직업 선택부터 월드 보스까지! 엔젤스톤을 시작하는 저항군을 위한 FAQ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2개 |



7월 30일, 악마들과 맞서 싸우는 저항군들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엔젤스톤'은 천사와 악마들의 끝나지 않는 전쟁에 휘말린 인간계 저항군의 장대한 모험기를 주제로 한 게임입니다. 가상 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화면 위에서 손가락을 이리저리 움직여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독특한 점이죠.

게임 내에서는 드래그로 사용하는 스킬 시스템, 웹과 모바일의 연동, 실시간 파티 플레이까지. 다양한 콘텐츠들과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젤스톤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누군가 설명을 해 주기 전까지는 접근하기 어려운 시스템들로만 남을 것입니다.

이에, 엔젤스톤을 시작하려는 유저 분들이 궁금증을 해결하고, 더욱 쾌적한 모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게임의 중요한 질문과 가이드들을 한곳에 모았습니다.



저항군을 위한 FAQ -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일반
  

어떤 캐릭터를 선택해야 좋은가요?
  

착용한 장비들을 강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웹과 모바일, 연동은 어떻게 하나요?
  

나의 멋진 플레이, 영상으로 남길 수는 없나요?




전투
  

내가 원하는 적에게만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은?
  

오늘의 모험은 어떤 콘텐츠인가요?
  

강력한 월드 보스에서는 어떤 보상을 얻게 되나요?
  

스테이지가 너무 어려워요. 조금 더 쉽게 플레이하는 방법은 없나요?
  

시간이 부족해요. 스테이지를 빠르게 반복 클리어할 수는 없나요?




Q. 어떤 캐릭터를 선택해야 좋은가요?

엔젤스톤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는 '분노의 전사', '어둠의 추격자', '흑영술사'의 총 세 종류입니다. 캐릭터마다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물론, 전반적인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분노의 전사는 주 무기인 '대검'과 보조 무기 '건틀렛'을 사용해 악마를 제압하는 근접 캐릭터입니다. 자신의 위협 수준을 증가시켜서 아군을 보호할 수도 있고, 강력한 단일 / 범위 공격으로 적들을 상태 이상에 빠뜨리기도 합니다. 딜러와 탱커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고 싶은 유저라면, '분노의 전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둠의 추격자'는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보유한 딜러입니다. 불, 독, 얼음 등 다양한 속성 공격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킬로 적들을 이동을 방해하거나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화려한 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쾌감을 느끼고 싶은 유저라면, '어둠의 추격자'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요?

'흑영술사'는 근접 공격을 하는 마법사형 캐릭터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다가, 연계 기술로 한 번에 큰 피해를 줌으로써 적을 제압합니다. 단일 대상보다는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들 위주로 구성되어, 몰려오는 적들을 한 번에 없앨 수도 있습니다. 조작은 어려워도 많은 적을 제압하는 쾌감을 느끼고 싶다면, '흑영술사'로 시작해 보세요.














Q. 착용한 장비들을 강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엔젤스톤에서의 '강화'는 내가 가지고 있는 장비들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강화는 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장비가 최대 10회까지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강화 수치가 증가하면, 달성도와 함께, 장비가 가지고 있는 능력치가 조금씩 상승하게 되죠. 게다가 강화 달성도 95%와 99%를 달성하면 추가 능력치가 부여되기도 합니다.

강화에는 실패 확률이 존재하지 않아, 골드와 재료만 있다면 언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비의 능력치 상승 범위가 무작위로 결정되는 것이 단점인데요. 상승한 능력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일정 재화를 소모해서 다시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소중한 장비라면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도 좋을 겁니다.



▲ 강화에 실패는 없지만, 상승하는 능력치가 무작위!






Q. 웹과 모바일, 연동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기기는 물론, 페이스북을 통해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엔젤스톤'. 페이스북 계정이 있는 유저라면, 해당 계정을 사용해서 PC와 모바일 기기, 두 플랫폼에서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번 연동하게 되면 결제 내역은 물론이고, 그동안 육성했던 캐릭터까지 전부 그대로 옮겨집니다. 만약 페이스북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게임을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페이스북 계정만 있다면, 구글이나 게임센터 계정과도 연동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엔젤스톤에 접속하지 않은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기존에 플레이하던 모바일 기기에서 계정 이동용 코드를 지급받고, 엔젤스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계정 연결 버튼을 눌러 연동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다만, 엔젤스톤을 한 번이라도 플레이했던 계정이라면 계정 탈퇴를 해야하니 이 점은 주의해주세요.



▲ 버튼을 눌러, 코드를 지급받는다. 제한 시간은 5분이다.



▲ 계정 연결을 사용해서, 다른 계정에 있는 캐릭터를 페이스북 계정으로 옮기는 방식.






Q. 나의 멋진 플레이, 영상으로 남길 수는 없나요?

친구들과 아슬아슬하게 보스를 잡은 영상을 자랑하고 싶지만, 모바일 기기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또는, 영상 촬영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설치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아무래도 모바일기기에서는 영상 촬영이 쉽지 않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플레이를 자랑하거나 공유할 기회를 스스로 포기하는 유저들이 많은 편입니다. 멋진 게임 플레이를 자랑하고 싶어도, 과정이 너무나 번거로우니 공유하고 싶은 욕구를 참고 있는 경우도 많죠.

엔젤스톤에서는 영상 촬영과 공유에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을 위해, 별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임 상단에 있는 퀵 메뉴에서 영상 촬영과 공유까지 한 번에 이용해 보세요.

ㄴ 멋진 플레이를 영상으로 쉽게 남겨보자 - 엔젤스톤, 영상 촬영 가이드



▲ 게임을 종료하지 않아도, 720p의 영상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Q. 내가 원하는 적에게만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은?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논타겟 스킬들은 타겟팅된 적을 기준으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타겟을 설정해주는 것은 반가운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내가 원하는 적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적들이 몰려오는 방향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없었던 경험. 게임을 했던 유저라면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겁니다.

이 문제는 설정에게 몇 가지 옵션을 체크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있는 '제스처 스킬 스마트키'을 켜주면, 터치한 위치를 기준으로 스킬이 시전됩니다. 터치한 위치가 기준이 되니, '내가 원하는 방향에 스킬을 사용'할 수 있죠.

조금 더 세밀한 조작을 원하는 분이라면, '스킬 스마트키' 옵션을 통해서 조금 더 정확하고 빠르게 스킬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ㄴ정확하게 스킬을 시전하자! '엔젤스톤' 스킬 스마트키 사용법



▲ 타겟 발동을 끄고, 스킬 스마트키 옵션을 켜면? 한 번에 해결!







Q. 오늘의 모험은 어떤 콘텐츠인가요?

13레벨을 달성하면 개방되는 지역 '오늘의 던전'은, 장비의 등급을 상승시키는 데에 필요한 재료들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백야의 거리'와 일반 몬스터 다수가 등장하는 '침묵의 거리'로 다시 구분되죠.

'백야의 거리'는 장비의 등급을 상승시키기 위한 재료, '단단한 금속'과 '혼이 담긴 금속'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 드린 대로, 보스 몬스터가 1기 등장해, 우리를 맞이합니다. 게다가 이곳에서는 단일 타겟 스킬밖에 사용할 수 없으니, 미리 준비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침묵의 거리'는 다수의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며, 클리어할 때 강화 재료인 '강화 주괴'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적이 등장하는 만큼, 범위 스킬들만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적정 레벨만 달성한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ㄴ등급 상승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엔젤스톤 오늘의 모험'



▲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는 '백야의 거리'



▲ 일반 몬스터가 잔뜩 등장하는 '침묵의 거리'






Q. 월드 보스에서는 어떤 보상을 얻게 되나요?

게임에 적응이 된 유저라면, 24레벨에 개방되는 콘텐츠인 '월드 보스'에서 자신의 실력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월드 보스는 하루에 오직 3회만 입장할 수 있으며, 거대 보스인 '핀타우루스'를 상대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존 스테이지에 만났던 보스들과는 다르게, 패턴 하나하나가 위협적입니다. 게다가 포션도 사용할 수 없으니, 상성에 맞춘 스킬 구성은 물론이고, 공격을 버텨낼 수 있는 장비까지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핀타우루스를 쓰러뜨릴 때마다 단계가 하나씩 상승하고, 조금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은 단계별로 점수로 환산되어, 최종적으로는 개인과 길드별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그리고 매일 오후 10시를 기준으로 '정복 포인트'와 '캐럿'을 지급받게 됩니다. 획득한 정복 포인트로는 전설 등급 장비나 전용 엔젤스톤 등, 쉽게 얻을 수 없는 아이템들을 구매해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도 있죠. 실력에 자신이 있는 유저라면, 매일 월드 보스를 플레이하고 보상을 챙겨갈 것을 추천합니다.

ㄴ전설 장비부터 전용 엔젤스톤까지? 월드 보스 가이드



▲ 패턴 하나하나가 절초인 '핀타우르스'



▲ 정복 포인트로는 희귀한 엔젤 스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Q. 스테이지가 너무 어려워요. 조금 더 쉽게 플레이하는 방법은 없나요?

게임 진행 도중, 보스전에서 연거푸 고비를 마셨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었을 겁니다. 보스전은 30분에 1씩 행동력이 생성되고, 월드 보스는 하루에 입장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실패했을 때의 아쉬움이 큰 편이죠.

보스전이나 월드 보스를 클리어하기가 아슬아슬해 보인다면, 입장 전에 물약을 구매해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물약은 총 8종류가 있으며, '공격력', '체력', '공격 속도', '치명타 피해' 등, 클리어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능력치들을 추가로 얻게 됩니다.

버프 물약의 가격은 보스전과 월드 보스 모두, 500 골드로 생각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해당 콘텐츠들을 클리어한 후에는 물약 가격보다 더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여유가 된다면 입장 전에 물약을 꼭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입장 전,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시간이 부족해요. 스테이지를 빠르게 반복 클리어할 수는 없나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서 행동력을 몇 시간 동안 최대치로 유지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토벌' 기능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토벌은 S 등급으로 클리어했던 미션들을 순식간에 다시 한 번 클리어해주는 기능입니다. 직접 조작하는 과정 없이도 경험치와 골드, 획득 아이템 등을 그대로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토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토벌권'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토벌권'은 하루에 70개가 무료로 지급되며, 미션에서 연결한 지역의 개수 만큼 차감됩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경험치와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토벌'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다른 사람보다 빠른 육성을 할 수 있을 겁니다.



▲ 경험치와 골드까지 그대로 얻을 수 있으니, 빠른 레벨업의 지름길이 되기도 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