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궁극기 한방에 최대 77%의 생명력을? 지원가의 탈을 쓴 딜러 '카라짐'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28개 |
"나는 전쟁과 평화 사이의 가시밭길을 걷는다!"

야만 용사 소냐, 부두 술사 나지보, 악마사냥꾼 발라, 성전사 요한나에 이어 디아블로3의 5번째 주인공 '수도사'가 드디어 시공의 폭풍에 추가되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이브고로드의 수도사 '카라짐'. 날렵한 움직임과 화려한 기술, 그리고 묵직한 타격감까지! 원작에서의 특징이 잘 반영된 히어로즈의 신규 영웅 카라짐을 소개합니다.







▣ 기본 정보


이브고로드의 수도사들은 신들이 만물에 존재하며, 그 신성한 뜻은 장로들을 통해 펼쳐진다고 믿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신앙심으로 가득찬 카라짐은 일천 하고도 한 명의 신을 받들기 위해 성역의 끝자락은 물론, 그 어떤 곳에도 당도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름 : 카라짐
직업 : 베라다니의 수도사
공식 난이도 : 중간
역할 : 근접 지원가
특징 : 탈출기, 회복, 무적
가격 : 9,000 배틀코인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초월 ]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46(46 + 레벨당 6) 회복시킵니다.




[ 철권 ]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통찰 ]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12(3레벨 13, 8레벨 14, 13레벨 15, 17레벨 16, 22레벨 17)의 마나를 회복 시킵니다.


■ 일반 기술




[ 찬란한 질주 ] - Q
- 마나 소비 : 30
- 충전 대기시간 : 12초
- 아군이나 적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 천상의 숨결 ] - W
- 마나 소비 : 60
-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30(130 + 레벨당 22)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0% 증가시킵니다.





[ 연속 격파 ] - E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 칠면 공격 ] - R
- 마나 소비 : 77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무적 상태가 되고, 2초에 걸쳐 7회 공격합니다. 각 공격은 주위에서 생명력이 가장 높은 적 영웅을 대상으로 최대 생명력의 7%만큼 피해를 줍니다.





[ 신성 장법 ] - R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대상 아군 영웅을 보호하여, 3초 내에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즉시 1500(1500 + 레벨당 100) 회복시킵니다.




▣ 특성 정보

■ 1 레벨

[ 초월 ]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46(46 + 레벨당 6) 회복시킵니다.

[ 철권 ]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통찰 ]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12(3레벨 13, 8레벨 14, 13레벨 15, 17레벨 16, 22레벨 17)의 마나를 회복 시킵니다.


■ 4 레벨

[ 선견지명 (Q) ]
찬란한 질주를 사용하면 3초 동안 대상 주위 지역이 드러납니다. 동시에 한 지역만 드러낼 수 있습니다.

[ 추월 (E) ]
연속 격파가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을 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치유의 수호물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사용하면 치유의 수호물을 지면에 놓습니다. 수호물은 10초 동안,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을 최대 생명력의 2%만큼 매초 치유합니다.

[ 가호의 보호막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사용하면 아군 영웅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5초동안 지속됩니다.


■ 7 레벨

[ 천상의 메아리 (W) ]
천상의 숨결이 사용 후 2초 뒤에 다시 발동하여 50%만큼 치유합니다.

[ 천지 권법 (Q) ]
적에게 찬란한 질주를 사용하면, 일반 공격 대신 연타를 날려 총 198(198 + 레벨당 18)의 피해를 줍니다.

[ 투시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45초
사용하면 대상 지역이 10초 동안 드러납니다.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 정화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사용하면 대상에게 걸린 모든 기절, 이동 불가, 침묵, 감속 효과를 제거하고, 이들 효과의 지속 시간을 2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 10 레벨

[ 칠면 공격 ] - R
- 마나 소비 : 77
-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무적 상태가 되고, 2초에 걸쳐 7회 공격합니다. 각 공격은 주위에서 생명력이 가장 높은 적 영웅을 대상으로 최대 생명력의 7%만큼 피해를 줍니다.

[ 신성 장법 ] - R
- 마나 소비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대상 아군 영웅을 보호하여, 3초 내에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즉시 1500(1500 + 레벨당 100) 회복시킵니다.


■ 13 레벨

[ 유연함 (Q) ]
아군에게 찬란한 질주를 사용하면, 자신과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기술 보호막 (지속 효과) ]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3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불굴 (지속 효과) ]
침묵,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염화의 주먹 (E) ]
연속 격파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16 레벨

[ 상쾌한 바람 (W) ]
천상의 숨결이 침묵, 실명, 감속,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 생명의 원 (W) ]
범위 내의 다른 아군 영웅 하나당 천상의 숨결의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 날랜 몸놀림 (Q) ]
찬란한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 삼매경 (E)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연속 격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20 레벨

[ 단죄 (R) ]
칠면 공격이 4회 추가로 타격합니다.

[ 평화로운 휴식 (R) ]
대상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지 않으면 신성 장법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 폭풍 보호막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45초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해탈 (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33%를 즉시 회복하고, 찬란한 질주를 2회 충전합니다.




▣ 스킨 정보

■ 베라다니의 수도사 (기본 스킨)





■ 옥룡 카라짐 - 7,000 배틀코인으로 구입







▣ 활용법 및 역할

카라짐은 공식적으로 지원가 영웅이지만, 공격적인 기술과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딜러로서의 자질 역시 보유한 영웅입니다. 스타일리쉬한 점이 매력인 일리단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역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죠.

특히 주목할만한 부분은 게임 시작 시 1레벨 특성을 찍는 다른 영웅과 달리, 카라짐은 앞으로 사용할 고유 능력을 직접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능력은 총 세 가지로 모두 3번째 일반 공격마다 정해진 효과가 발동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그 효과는 천차만별입니다.

먼저 지원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는 '초월'을 선택하면 생명력이 가장 낮은 주위 아군 영웅을 치유해 주며, '통찰' 선택 시 일정량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반면 '철권'을 선택한 경우 3번째 일반 공격이 100% 추가 피해(치명타)를 주기 때문에 화력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 처음부터 비어있는 고유능력! 1레벨에 선택한 능력으로 채워진다



▲ 1회 공격 시 좌측 손, 2회 공격 시 양손이 빛난다. 다음 공격은 고유 능력 발동!


'찬란한 질주(Q)'는 카라짐의 기동성을 책임지는 핵심 기술로 공격, 지원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켜줍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하기 때문인데 범위 내에만 있다면, 아군 영웅이나 돌격병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어서 주변 아군을 치료하는 '천상의 숨결'과 궁합이 좋습니다.

반대로 적에게 사용할 경우 접근과 함께 일반 공격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추격 상황이나 도주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술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줄 다양한 특성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4레벨 특성 '선견지명'은 찬란한 질주 사용 시 3초동안 대상 주위 지역이 드러나기 때문에 은신 영웅이 적팀에 있을 경우 유용하고, 13레벨 특성 '유연함'을 선택하면 찬란한 질주의 대상이 된 아군 영웅과 자신의 이동 속도가 3초동안 30% 향상되므로 돌발적인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좋아지죠. 여기에 16레벨 특성 '날랜 몸놀림'은 해당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2초나 감소시키면서, 충전 횟수까지 1회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른 기동성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카라짐의 생존과 기동성을 책임지는 '찬란한 질주', 돌격병에게도 사용 가능


다음으로 '천상의 숨결(W)'은 근접 딜러로 착각할 수 있는 카라짐이 보유한 회복 기술입니다. 비록 치유량 자체는 높지 않지만, 인접한 모든 아군을 치유한다는 점과 이동 속도 증가 버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죠.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아군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찬란한 질주(Q)와 함께 사용하면 원하는 대상의 생명력을 신속하게 채울 수 있으며, 다소 부족한 범위를 어느 정도 상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치유량이 아쉬운 경우 7레벨 특성 '천상의 메아리(천상의 숨결 사용 후 2초 뒤에 50% 추가 치유)'나 16레벨 특성 '생명의 원(범위 내 아군 영웅 하나당 치유량 10% 증가)'에 투자할 수 있고, 상대팀에 까다로운 CC를 보유한 영웅이 많은 경우 침묵, 실명, 감속, 이동 불가를 함께 제거해주는 '상쾌한 바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천상의 숨결' 회복 가능 범위. 20레벨 기준 548의 생명력이 치유된다


이어서 '연속 격파(E)'는 사용 후 2초동안 공격 속도와 사거리 100% 증가 효과를 부여해 주는데, 상당히 많은 연구가 필요해 보이는 기술입니다.

기술의 특성상 초월, 철권, 통찰 3가지 고유 능력을 부각시켜주는 용도가 아니라면, 적에 대한 직접 적인 공격에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연속 격파의 지속 시간을 50% 늘려주는 '염화의 주먹', 일정 공격 횟수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을 1초씩 줄여주는 '삼매경' 등에 투자할 경우 고유 능력 발동을 위한 3번째 일반 공격 빈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다만, 같은 레벨에 다른 기술을 강화시켜줄 좋은 특성들이 함께 구성되어 있는 데다가, 한타 상황에서 고유 능력을 통한 생명력이나 마나 회복 효과를 기대하기는 사실상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 연속 격파 사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순간적으로 2배 증가!


이제 카라짐의 궁극기를 살펴볼 차례입니다. 카라짐은 '칠면 공격'과 '신성 장법', 공격과 지원으로 극명하게 나뉘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칠면 공격'은 디아블로3의 수도사가 사용하던 '칠면 공격'과 이팩트나 효과가 거의 비슷합니다. 사용 시 무적 상태가 되며, 3초동안 총 7회의 공격을 하죠. 비록 기술 범위 내에서 가장 높은 생명력을 가진 영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다수가 뒤섞인 한타에서는 하나의 타겟에 피해를 집중시키기 어렵지만, 1:1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바로 1회 공격 시 최대 생명력의 7%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기 때문인데, 20레벨이 되어 '단죄' 특성에 투자할 경우 공격 횟수가 추가되어 총 11회까지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초당 약 25%, 최대 77%의 생명력을 3초에 걸쳐 증발시킬 수 있는데, 칠면 공격에 모두 적중될 경우 77%이하의 체력을 보유한 영웅은 반드시 죽게 되므로 기절이나 이동 불가, 감소 등의 CC 기를 보유한 아군 영웅과의 연계를 통해 암살자의 짜릿한 손맛도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이외에 한타 상황에서는 상대 영웅들의 생명력을 평균적으로 감소 시킬 수 있으므로, 광역 CC나 광역 공격 연계 등 전술적인 부분에서도 충분히 연구해 볼 만한 부분입니다.




▲ 칠면 공격 사용 시 바닥에 푸른 원 표시! 해당 범위 안의 영웅만 공격 가능


마지막으로 또 다른 궁극기 '신성 장법'은 칠면 공격과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지원형 기술입니다. 사용 시 대상이 된 아군 영웅을 3초간 보호하는데, 이 효과가 유지된 동안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죽음을 막고1500(1500 + 레벨당 100)의 생명력을 회복 시켜줍니다.

한 단어로 요약하면 구명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 레가르의 선조의 치유와도 어느 정도 닮은 점이 있습니다. 한타에서 상대팀 영웅의 집중 포화로 죽어가는 아군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 20레벨을 찍은 후 '평화로운 휴식' 특성에 투자할 시 신성 장법 효과가 부여된 대상이 3초내에 죽지 않을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로 감소하므로 효율성이 급증합니다.

하지만 선조의 치유는 일단 선택한 대상의 생명력을 대폭 회복시켜주지만, 카라짐의 신성 장법은 말 그대로 3초간 죽음을 예방해 주는 형태라, 반응 속도가 빠른 고수들 간의 전투에서 얼마나 효율이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 사망 후 약 1초간 제자리에 정지. 이후 부활이 진행된다


지금까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추가된 신규 영웅 카라짐의 기술과 특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근접 지원가로 분류되어 있지만, 치유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은 데다가, 공격적인 기술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운영 방법에 대한 연구가 많이 필요해 보이는 영웅입니다.

실제로 묵직하면서도 경쾌한 타격감, 빠른 기동성까지 더해지면서 '지원가의 탈을 쓴 딜러'로 평가하는 유저분들도 많죠. 그래도 가호의 보호막, 정화, 치유의 수호물, 폭풍 보호막 등 지원가들이 선택하는 웬만한 사용 효과 기술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선택의 폭은 넓은 편입니다.

그 밖에 1레벨 특성 대신 고유 능력을 선택하는 부분은 지금까지의 히어로즈 영웅들에게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점이라 앞으로의 활용 방안이나 비중을 주시해 볼 필요가 있으며, 극과 극을 달리는 두 가지 궁극기 역시 카라짐을 대표하는 특징으로 자리 잡을듯 합니다.


▣ 소개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