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느릿느릿한 유닛, 빛처럼 빠르게 만들자! 클래시오브클랜 신속 마법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6개 |
이전에 소개한 지진 마법(Earthquake Spell)이 지상군 조합과 어울리는 마법이라면 이번에 소개할 신속 마법(Haste Spell)은 라벌(라바 하운드+해골 비행선)이나 라벌미(라바 하운드+해골 비행선+미니언) 조합과 찰떡궁합인 마법이라고 할 수 있다.

7월 1일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신속 마법(Haste Spell)은 암흑 마법 생산소에서 제작할 수 있는 세 번째 마법이다. 신속 마법은 사전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의 이동 속도를 큰 폭으로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신속 마법의 등장으로 그간 분노 마법에만 의존해야 했던 공중 유닛 조합에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또한, 신속 마법을 생산하기 위한 필요한 인구수는 단 1이므로 좀 더 많은 이동 속도 증가 마법을 통해 날카로운 공격이 가능해졌다.







★ 내 발은 빛보다 빠르지! 신속 마법에 대한 모든 것!




▲ 1레벨 신속 마법의 능력치

신속 마법은 암흑 마법 제작소에서 생산할 수 있는 세 번째 마법으로, 사전 반경 4타일 내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의 이동 속도를 큰 폭으로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마법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이동 속도 증가률이 커질 뿐만 아니라 마법의 지속 시간 역시 길어진다.





▲ 신속 마법의 상세 정보


이렇듯 신속 마법의 효과를 살펴보면 분노 마법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다만 차이점은 분노 마법은 이동 속도뿐만 아니라 공격력도 증가시켜주는 데 비해 신속 마법의 경우 이동 속도 증가 효과만 있으며 효과 반경이나 지속 시간 또한 신속 마법이 더 짧다.

얼핏 보면 공격력 증가 효과까지 붙어있는 분노 마법이 주로 사용될 것으로 보이지만, 신속 마법의 이동 속도 증가 폭이 분노 마법보다 크기 때문에 유닛의 진로 설정을 더 효과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1레벨의 신속 마법의 이동 속도 증가 폭이 최종레벨(5레벨)의 분노 마법의 효과와 같기 때문에 굳이 업그레이드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 5레벨의 분노 마법과 같은 이동 속도 증가폭을 가진 1레벨 신속 마법




★ 내 병력을 좀 더 빠르게! 신속 마법의 활용 전략


약탈전이나 클랜전에서 신속 마법은 일반적으로 아군의 진입 경로를 쉽게 설정하거나 적의 방어 타워에 좀 더 빠르게 접근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라벌 조합이나 라벌미 조합처럼, 해골 비행선을 중심으로한 공중 조합에서 가장 중요한 승리 요소는 적의 방어 타워를 얼마나 빨리 제압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하지만 해골 비행선의 이동 속도가 매우 느리므로 대공포, 인페르노 타워, 대형 석궁 등 주로 안쪽에 배치된 주요 방어 건물까지 다다르기에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

이에 신속 마법을 사용하여 해골 비행선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준다면 주요 병력들이 적진 깊숙이 진입 가능해진다. 더불어, 주요 방어 타워에 조금이나마 빠르게 접근시킬 수 있어 이후 살아남은 병력이 많아질 수 있다.

과연 신속 마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기자가 직접 라바 하운드와 해골 비행선 조합에 신속 마법을 추가하여 직접 사용해봤다.




1. 적의 공격을 모두 받아낸다! 대공포 위치에 라바 하운드 투입

라벌이나 라벌미 조합에서 가장 큰 위협은 바로 대공포라고 할 수 있다. 비록 대공포는 지상 유닛을 공격하지 못하더라도 강력한 대공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어 빠른 속도로 공중 병력을 처리할 수 있다. 따라서 공중 유닛 조합으로 승리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바로 이 대공포들을 얼마나 빨리 무력화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날아다니는 골렘'이란 별칭을 가지고 있는 라바 하운드는 클래시오브클랜에서 가장 높은 HP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적의 대공포를 우선적으로 공격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해골 비행선을 투입하기 전 라바 하운드를 배치하여 대공포를 비롯한 공중 지뢰 등 기타 대공 시설의 시선을 끄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만약 대공포가 안쪽 깊이 배치되어 있다면 라바 하운드가 혼자 깊숙이 진입해서 너무 빨리 제거될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해골비행선을 먼저 투입해 어느 정도 전진시킨 뒤 한 박자 늦게 라바 하운드를 투입하는 것이 좋다.



▲ 라바 하운드가 모든 방어 시설의 공격을 받아내주는 것이 포인트



2. 해골 비행선은 비교적 뭉치지 않게! 나눠서 투입하자




라바하운드가 전진하면서 상대의 공격을 막아주고 있다면, 이어서 해골비행선을 투입하자.

해골 비행선을 투입할 때 뭉치지 않게, 상대 방어시설의 위치에 따라 3~5기씩 나눠서 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해골 비행선이 뭉쳐 다니게 되면 적 마법사 타워의 광역 공격에 해골 비행선들이 빠르게 무력화될 수 있다.

또한, 해골 비행선의 투입 시기 또한 상당히 중요하다. 해골 비행선이 너무 늦게 투입한다면 먼저 투입된 라바 하운드가 모두 제거되며, 너무 빨리 투입하면 라바 펍이 소환되지 않거나 중앙에 배치된 주요 방어 시설에 의해 전멸하게되는 위험이 있다.



3. 나의 이동 속도는 빛보다 빠르지! 해골 비행선 주위에 신속 마법 사용

해골 비행선들을 적의 방어 시설을 공격하기 시작했다면 주변에 신속 마법을 사용하자

신속 마법을 사용할 때 해골 비행선의 이동 경로를 예측하여 사용하기 보다는 해골 비행선이 위치해 있는 지점 바로 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속 마법의 시전 범위는 4타일로 비교적 좁으며 지속 시간 또한 짧기 때문에 자칫 이동 경로를 잘 못 예측했다면 하나의 신속 마법을 버려할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 모든 해골 비행선이 신속 마법 효과를 받는 것이 중요



4. 부족한 안정성은 다른 마법으로 보충하자

적 진영 중앙부까지 진입했다면 인페르노 타워나 대형 석궁 등 HP가 높고 공격력이 강한 방어 타워를 상대해야한다. 이 때 소수의 분노 마법을 사용한다면 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주로 신속 마법과 분노 마법의 비율은 5:2 정도가 적당하다.



▲ 분노 마법 안에서의 해골 비행선은 엄청난 공격력을 갖게 된다

이 외에도 아군의 HP를 빠른 속도로 회복 시켜주는 회복 마법이나 적 방어 건물을 일정 시간 무력화 시켜주는 얼음 마법도 함께 사용하면 화력에 큰 도움이 되므로 이 점 참고하도록 하자.



★ 신속 마법의 활용 영상


개인이 사용하는 마법은 아군의 병력 구성과 상대 배치에 따라 달라진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영상들은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유닛 조합, 마법 사용법, 유닛 투입 타이밍 등을 익히기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바란다.


▣ s프레세페s 유저의 신속 마법 + 지진 마법을 활용한 9홀 공략 영상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EG914NcXvE4#t=57
영상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02&l=26280



▣ 샤샷강좌 유저의 신속 마법 강의 영상 (라바 하운드 + 해골 비행선)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v3DCwmcFkIY
영상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02&l=23371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