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내가 바로 북유럽 최고의 클랜! 노딕 스웨덴, 노딕 클래쉬 2015 우승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20개 |



금일(24일, 현지 시각 23일) 핀란드 헬싱키 슈퍼셀 본사에서 진행된 노딕 클래시 2015(Nordic Clash 2015)에서 노딕 스웨덴이 최종 우승을 확정지으면서 클래시오브클랜 인비테이셔널 진출에 성공했다.

첫 번째 경기의 정석 조합을 주로 사용한 노딕 노르웨이가 승리를 차지했다. 노딕 노르웨이는 골위위(골렘+마법사+마녀) 조합이나 골페위(골렘+페카+마법사)를 사용하여 무리하여 3별을 따내기보다는 안정적으로 2별을 가져오며 노딕 스웨덴과의 점수 차이를 점차 벌렸다. 이후 노딕 덴마크의 공격이 점수을 가져오지 못하면서 차이가 점차 벌어졌고 결국 노딕 노르웨이가 결승 진출을 확정 지었다.

노딕 스웨덴과 노딕 핀란드에서는 노딕 스웨덴이 승리를 차지했다. 노딕 스웨덴에서는 클랜전에서 비주류 유닛으로 알려진 치유사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다. 골페위 조합과 영웅을 사용하여 중앙 마을 회관까지 제압한 후 치유사를 투입하여 페카의 생존력을 극대화했다. 노딕 핀란드가 10홀 클랜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드래곤 러쉬를 사용하면서 끝까지 선전했지만 노딕 노르웨이를 따라잡기에는 힘이 부족했다.

노딕 노르웨이와 노딕 스웨덴의 결승전은 그야말로 접전이었다. 10홀의 클랜전인 만큼 1별 공격이 치명적인 상황. 양 팀 모두 골렘을 기본으로 한 조합을 사용하여 2별을 노리는 전략을 사용했다. 지상군 조합을 사용하여 상대 진영 중앙에 있는 마을 회관까지 파괴하여 1별을 노린 후 소수의 미니언, 아쳐, 마법사를 사용하여 진영 밖에 배치된 건물을 파괴하면서 2별을 노렸다.

18대 18의 팽팽한 상황, 노딕 노르웨이에서 10마녀 러쉬를 사용하여 승부수를 던졌지만 결국 1별을 획득하면서 노딕 스웨덴이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그러나 노딕 스웨덴의 2번의 추가 공격에서 점수를 획득하지 못해 18대 18 동점인 상황에서 결승전이 종료, 결국 노딕 스웨덴의 파괴율이 약 3% 앞서면서 노딕 클래시 2015의 우승을 확정 지었다.

노딕 클래시 2015의 최종 우승팀 노딕 스웨덴은 9월 24일 한국에서 진행될 클래시오브클랜 인비테이셔널에서 북유럽 클랜을 대표하게 될 예정이다.














■ 노딕 클래쉬 2015 경기 결과

1경기 노딕 노르웨이 vs 노딕 덴마크 - 노딕 노르웨이 승리

2경기 노딕 스웨덴 vs 노딕 핀란드 - 노딕 스웨덴 승리

결승전 노딕 노르웨이 vs 노딕 스웨덴 - 노딕 스웨덴 승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