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도미네이션즈', 글로벌 1200만 다운로드 기록

게임뉴스 | 강민우 기자 | 댓글: 21개 |




넥슨은 빅휴즈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가 글로벌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천 2백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도미네이션즈’는 올해 4월 북미, 유럽지역을 시작으로 최근 한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시장 론칭 이후,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글로벌 인기 타이틀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매출 상위권이 고착화된 구글 플레이에서 국내 출시 직후 인기 무료게임 순위 2위(9월 5일 기준), 매출 순위 8위(9월 10일 기준)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도미네이션즈’는 한국, 로마, 독일 등 개성이 뚜렷한 여덟 개의 국가들이 가진 특수성을 게임 내 세밀하게 녹여내고, ‘석기시대’부터 단계별로 실존 문명을 발전시켜 나가는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대전 및 길드 등의 유저간 교류도 활발히 진행되어, 평균 4~6회의 1일 재접속률과 1일 평균 플레이타임 36분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지표를 나타내고 있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도미네이션즈’가 북미 및 유럽 시장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출시 첫 주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하며 좋은 게임의 가치는 전세계에서 통한다는 넥슨의 비전을 보여줬다”며 “빅휴즈게임즈는 전세계에서 통하는 차별화된 핵심 재미를 개발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역량 있는 개발사로, 많은 유저들에게 지속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빅휴즈게임즈의 대표 팀 트레인은 “넥슨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도미네이션즈’의 글로벌 성과를 견인할 수 있었다”며 “한국 문명 및 산업시대 업데이트는 앞으로 선보일 무한한 콘텐츠의 시작으로, 전세계 유저분들의 전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조만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도미네이션즈’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공식 카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