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험치, 크레딧 100% 지급 결정, 월드 오브 워쉽 CBT 참여 보상 재조정

게임뉴스 | 오인수 기자 | 댓글: 13개 |
월드 오브 워쉽이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여했던 보상으로, 경험치 및 크레딧을 최초 공지처럼 100%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조정안으로 인해 감소되어 약 30~40%의 수준으로 지급 된 보상이 아닌,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획득한 경험치와 크레딧을 그대로 슈퍼 테스트에서도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지난 7월 15일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되었다. 슈퍼 테스트의 시작과 함께 플레이 기록은 전부 초기화 되지만 참여에 대한 혜택이 있었다. 협동 전투 및 무작위 전투에서 획득한 경험치와 크레딧은 각각 자유 경험치와 크레딧으로 전환되어, 슈퍼 테스트 시작 시 100% 지급되는 방식이다.

하지만 지급안이 바뀔 것이라는 내용이 슈퍼 테스트가 시작되는 당일에 공지 되며 적지 않은 논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변경 된 조정안은 100% 전환이 아닌, 참여 전투 수를 등급별로 구분하여 각 등급에 따라 지정 된 자유 경험치와 크레딧을 지급하겠다는 내용이었다.



▲ 변경되어 고지 된 보상 안내, 전투 수를 등급별로 나누어 포인트를 책정했다


각 등급별 보상을 살펴보면 100%로 지급하겠다는 기존의 안내에 비해 약 1/3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513번 정도의 전투를 한 경우 원래대로면 약 701,784의 자유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나 조정안에 따르면 175,000의 자유 경험치만 얻게 되는 것이다. 1,000회의 전투를 넘긴 경우는 400,000 자유 경험치 획득으로 고정된다. 실제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약 1,000회 이상의 전투를 하여 1,548,314의 경험치를 획득한 이력도 제보되고 있었다.

많은 이들이 변경 된 보상안에 실망하고 있을 무렵, 9월 23일(수)에 월드 오브 워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의 뜻을 전하며, 클로즈 베타 테스트 보상과 관련하여 재지급이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보상 책정 관련 및 적용 과정에서 내부 혼선이 있었던 것으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가했던 계정에게는 최초 안내처럼 경험치 및 크레딧을 100% 재지급할 예정이라 밝히고 있다.

이에 월드 오브 워쉽 한국 지사항 알렉산더 주코프는 "경험치, 크레딧의 재지급은 한국에만 제공되는 대규모 혜택으로, 전례가 없는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내부 혼선이 있었던 것 같다. 최초 약속은 지켜야 마땅하기에 이번 주 안으로 경험치, 크레딧을 전량 재지급 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슈퍼 테스트를 기다려 주신 함장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라며 사과의 뜻도 함께 전했다.

등급별로 지정 된 조정 보상 포인트는 슈퍼 테스트 시작 당일인 9월 22일에 지급이 완료 된 상태로, 재지급이 이루어지는 경험치, 크레딧은 금 주 중에 별도 처리가 완료 될 예정이다. 그 외 보상인 군함, 플레이어 계급, 신호기, 함장, 소련 5단계 프리미엄 순양함 Murmansk(Murmansk)는 8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접속한 이력이 있는 계정에 한 함)는 동일하게 지급된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 보상 관련 함장님께 드리는 글- 9/23자 공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