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단단한 방어력과 끊임 없는 공격! 탑승동 내부, 여단 중갑병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 탑승동 내부, 여단 중갑병

외부의 공생수들을 정리하고나서, 다시 내부의 안드로이드 및 인간형 몬스터를 상대한다. 이전 던전에 비해 상당히 길이가 길어졌고, 공항 특성상 구조물이 긴편인데다, 시각적으로 혼란을 줄 수 있는 구간이 판정을 헷갈리게 만든다.

다만 몬스터의 난이도 자체는 특별히 어려워진 것이 없으니 지금까지처럼 상대하도록하자.

주의할 점은 이전에 나왔던 네임드 몬스터들이 모두 한 번씩 등장하는데, 특히 여단 정찰병은 움직임이 많아 짜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일반 몬스터 구간이라고 방심하지 말고 되도록 결전기나 굵직한 스킬을 활용해 진행하도록 하자.

참고로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은 '최서희'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맵으로, 그녀의 강력함을 엿볼 수 있다.




▲ 어마무시하게 강한 A급 클로저의 위엄



■ 보스 주요 스킬

중갑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당한 방어력과 체력을 소지하고 있다. 더군다나 둔중한 몸집에 걸맞지 않게 날랜 움직임을 보여주니 항상 신경을 곤두세워야 한다.

원거리 무기를 소지하고 있지 않지만, 손에 들고 있는 방패를 이용하여 다채로운 원거리 공격을 펼치며 근접 패턴 역시 휠윈드 등 강력한 판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간과하기 쉬운 점인데 방패는 낙하시에도 판정이 있으며, 낙하 후에도 지속적으로 피해 판정이 발생한다.

특별히 눈에 띄는 약점 구간이 없지만 인간형 보스라는 점을 이용하여 되도록 공중 콤보 위주의 전투를 펼치자.


◆ 방패 후려치기

일반 공격에 해당하는 패턴으로 방패를 휘두르며, 3연타 공격을 한다. 특히 마지막 타격은 캐릭터에게 강한 경직과 동시에 반대편으로 밀어버리는 넉백 효과가 있다.

대미지는 그리 강력하지 않지만, 생각보다 빠른 공격속도와 범위에 주의하자.




▲ 선딜레이가 없고 생각보다 빠르게 접근해서 공격한다



▲ 마지막 타격은 캐릭터를 멀리 밀어내는 넉백 효과가 발생



◆ 방패 장벽

중갑병이 땅을 내려치며, 전방에 3개의 방패를 소환한다. 소환된 방패는 자체 타격 판정을 지니고 있으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폭발하여 범위 공격을 한다.

중갑병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소환하므로, 뒤로 돌아간다면 별 피해를 받지 않는다. 다만 하늘에서 낙하하는 방패는 자체적으로 판정이 있고, 땅에 박힌 이후에도 이 판정은 유지되므로 닿지 않도록 주의하자.




▲ 처음에 파바박! 꽃히는 방패가 궁금하겠지만...



▲ 폭발하므로 가까이 다가가지 말자



▲ 방패 자체에 타격 판정이 지속되는 것에 주의하자



◆ 방패 폭격

몸이 붉게 빛나며, 들고 있는 방패를 두 번 연속 땅에 내려찍는 모션을 취한다. 이후 곧바로 캐릭터의 위치를 자동으로 추격하여, 폭발하는 방패가 쏟아진다.

방패는 낙하 후, 바로 폭발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을 두고 순차적으로 폭발하며, 집중적으로 맞게 된다면 무시할 수 없는 피해를 받으므로 끊임없이 움직이도록 하자.




▲ 이 놈의 방패는 대체 어디에서 이렇게 쏟아지는 거죠?



▲ 어째서 방패가 폭발하는지는 궁금하지만 피하는 것이 먼저다



◆ 십자 포화

방패를 땅에 내려찍는 모션은 같으나, 이번에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설치되는 방패를 소환한다. 캐릭터를 정중앙으로 잡고 4방향에 설치되는데, 한 번이 아니라 두 번 연속 설치가 이뤄져 주의가 필요하다.

그리고 다른 방패에 비해 폭발 속도가 상당히 빠른데, 가만히 있으면 연속적으로 폭발 피해를 입게되므로 빠르게 돌진 계열 스킬로 피해야한다.




▲ 이번에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포위 공격이다!



▲ 속성을 따지자면 드라군 가디언보다 크리자리드 바머에 더 가까울지도...



◆ 대회전

방패를 돌리면서, 캐릭터를 향해 접근하여 회전 타격을 시도한다. 통칭 휠윈드라 불리는 해당 패턴은 중갑병의 패턴 중 공격력이 손에 꼽힐 정도로 강하니 되도록 정면 승부는 피하자.

또한, 마지막 타격은 이세하의 집중의 일격처럼 캐릭터의 공격을 무시하고 멀리 날려보내므로 맞지 않도록 주의.




▲ 중갑을 입은 것 치고는 매우 민첩하다!



▲ 이세하의 집중의 일격과 비슷한 판정을 지니고 있다



◆ 대지진

미스틸테인의 비프로스트와 비슷한 타입의 점프 공격을 한다. 항상 캐릭터를 타겟으로 잡고 유도 낙하를 시전하므로, 안일하게 피하지 말자. 한 방 대미지는 가장 강력하다 할 수 있으며, 낙하 후 발생하는 충격파의 범위 또한, 굉장히 넓은 편이다.

대신, 낙하하는 시간은 항상 같으므로, 익숙해지면 낙하하는 원이 보인 순간 긴급 회피를 사용해보자.




▲ 미스틸테인으로 공중에서 마주치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진다



▲ 찍히면 매우 아프기 때문에 회피하자



■ 공략 포인트

중갑으로 단단하게 무장하고 있는만큼, 묵직한 공격모션을 보여준다. 다만 위협적인 공격의 대부분은 공중에서 방패를 폭격하여 폭발시키는 패턴이다.

특히 바닥을 두 번 쳐서 연속적으로 방패를 떨어뜨리는 패턴과 캐릭터 부근을 포위하여 폭발시키는 패턴은 피하기가 제법 까다로울뿐더러 잘못 맞으면 한 번에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니 주의하자.

그 외에는 자체 딜레이가 긴 편으로 패턴 중간중간에 보스를 집중 공략할 수 있는 시간이 발생하니 빈틈을 잘 찾아보자.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