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파밍의 핵심 스테이지! 파괴된 화형장을 위한 맞춤 세팅법

게임뉴스 | 김세열 기자 |
모나크 랜드의 스테이지 중 하나인 '파괴된 화형장'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장소이다. 40레벨에 도달하고 나서 장비 아이템을 제작하기까지 많은 재료와 시간이 필요한 것은 당연한데, 파괴된 화형장은 다양한 루트의 장비 갖추는 방법을 보유하고 있어 장비 아이템을 갖추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스테이지에서 주는 장비 제작 재료 아이템들은 기본이고, 매우 어려움 난이도 5마리 보스 몬스터가 주는 보스 인장 10개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획득 가능해진 평판 퀘스트 아이템(마녀)까지 한 번에 노릴 수 있다. 이 아이템들로 인장 상점과 평판 상점에서 각각 재료로 교환해 장비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마녀가 아닌 다른 평판 퀘스트 아이템이나 코어 스테이지 재료를 얻기 위한 경우가 아니라면 파괴된 화형장을 도는 것이 좋다. 하지만 5마리 보스 몬스터들의 존재는 곧, 난이도의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원활한 스테이지 공략을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공격 능력과 생존 능력이 필요하다.

장비 아이템들의 옵션과 무기 강화, 각종 세트 효과, 보석들을 활용해 공격 능력과 생존 능력을 최대한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자.



▲ 특정 재료를 얻기 위함이 아니라면 파괴된 화형장의 효율이 좋다.



▲ 스테이지 공략을 위해 공격 능력을 보는 파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 스펙 상승의 최우선 사항! 장비 아이템 제작

장비 아이템들은 캐릭터 능력치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스테이지를 돌면서 획득하거나 전문 기술, 제작 의뢰를 통해 제작하는 위주로 장비 아이템을 갖추게 되는데, 특정 난이도와 코어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재료가 아니라면 꾸준한 장비 아이템 분해와 몬스터 카드 탐사를 통해 얻을 수 있어 제작 난이도도 어렵지 않은 편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꼭 필요한 재료도 있기에 꾸준한 몬스터 카드 탐사가 필요하다


▶ 공격 능력 상승의 핵심, 무기

36레벨 영웅 등급인 아조크 무기와 39레벨 희귀 등급인 정의의 무기 중 선택해서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종류의 무기 모두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어 40레벨 무기를 제작하기 전까지 쓰기에 충분하다.

무기의 공격력은 캐릭터의 공격 능력을 올리는 데에 가장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강화에도 신경을 쓰는 편이 좋다. 특히 자신의 장비 아이템 옵션들 중에 공격력% 증가나 공격 효율 쪽이 많을수록 강화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7강 이상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

옵션은 공격 능력과 관련된 것이면 무엇이든 좋지만, 그중에서도 최소, 최대 공격 효율 같은 옵션이 붙을수록 좋다. 원하는 옵션이 뜨지 않을 경우 재료가 허락하는 한 제작해보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 이 무기들이면 40레벨 스테이지에서도 걱정 없다



▲ 영롱한 강화석은 40레벨 장비 아이템에 필요 없으니 편하게 사용하자


▶ 옵션으로 인한 세분화, 방어구

영웅 등급의 아조크 방어구나 34~39레벨 사이의 희귀 등급 방어구들 중 골라서 제작하는 것이 좋다. 방어구에서 공격 능력을 올려주는 옵션이 붙는 부위는 머리와 장갑 그리고 신발이다. 특히 머리와 장갑에는 공격 효율 옵션이 붙기 때문에 공격 능력을 높이고 싶다면 신경써야 한다.

원하는 옵션을 위해 여러 번 제작할 여유가 없을 경우, 거래소에서 원하는 옵션이 달린 마법 등급 장비 아이템을 사서 써도 괜찮다. 레벨대를 정하고 판매 가격을 정렬해 찾는 것이 편하다.

상의와 하의는 어떤 옵션이 붙어도 안 좋다고 표현하기 힘들기 때문에 부담 없이 제작하도록 하자. 방어구를 강화할 경우에 머리, 상의, 하의는 생존 능력을 올려주고 장갑과 신발은 공격 능력을 올려주는데 무기만큼 중요성이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기본 강화 횟수인 10번을 모두 소진시킨다는 생각으로 강화하는 것이 좋다.



▲ 거래소에서 장비 아이템을 검색할 때의 모습



▲ 굳이 연마석까지 쓸 필요 없이 최대 10번만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 마법 등급도 충분히 좋다. 장신구

장신구는 강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옵션과 세트 효과 연계만 생각해서 제작하면 된다. 레벨업을 하는 중간에 코어 스테이지에서 재료 아이템을 모아오면 영웅 등급의 장신구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들도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하는 것이 좋다.

옵션은 공격 효율과 공격력, 기력 옵션 중에 하나만 챙겨도 공격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만약 스테이지에서 획득하거나 제작을 통해 만든 장신구에 원하는 옵션이 붙지 않았다면, 거래소에서 해당 옵션의 마법 등급 장신구를 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공격 능력을 올려주는 옵션들이 %로 붙기 때문에 장신구의 착용 제한 레벨보다는 수치에 신경을 써주도록 하자.



▲ 코어 던전의 보스들이 주는 재료로 퀘스트, 반복 수행은 불가능하다



▲ 옵션 수치가 다르기 때문에 거래소에서 구매 시 꼭 살펴보자


◆ 노려볼만한 추가 옵션! 세트 효과

장비 아이템들을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옵션이다. 하지만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세트 효과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비슷한 레벨대에 제작할 수 있는 장비 아이템들은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이용해 좋은 옵션들을 추가로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템페스트를 예로 들면, 36레벨 영웅 등급 아조크 시리즈의 3부위 세트 효과가 최종 추가 공격력 옵션이다. 그리고 37레벨부터 제작 가능한 희귀 등급 번민하는 삽화가 시리즈의 2부위 세트 효과는 최대 공격 효율 옵션이다. 좋은 옵션들을 비교적 적은 부위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2가지 알짜배기 세트 효과를 보기 위해 방어구와 장신구 구성을 3, 2 부위로 나누어 입맛대로 해주면 된다. 직업별로 세트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레벨이 오를 때마다 제작 의뢰를 통해 장비 아이템들의 세트 효과들을 미리 살펴본 후, 해당 부위가 어디인지 알아둔다면 보다 효율적인 장비 아이템 세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 좋은 세트 효과를 찾았다면 원하는 부위로 제작하자


◆ 소소한 능력 상승을 위한 요소! 보석

보석은 색깔과 부위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지닌 아이템이며 장비 아이템 홈에 장착이 가능하다. 홈은 일반적인 옵션과 동일한 취급을 받기 때문에 홈의 개수만큼 일반 옵션의 수가 줄어든다.

홈이 있는 아이템은 보석을 통해 원하는 옵션을 장비에 부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석 옵션의 수치가 높지는 않기 때문에 고민하게 된다.

무기에 장착할 보석은 단연 오닉스를 추천한다. 최대 공격 효율이라는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보석 선택의 폭을 좁혀준다. 방어구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이미 공격 능력이 충분하다면 생존 능력을 올려주는 활력 옵션의 루비를 추천한다. 반대로 공격 능력에 힘을 실어주고 싶을 때는 기력을 올려주는 오닉스를 선택하자.

장신구 보석들은 속성과 스태미나, 마나량을 올려준다. 무기에 속성이 부여되었을 경우에는 같은 속성의 보석을 장착해주면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니 무기 속성을 확인 후 장착하는 것이 좋다. 그 외의 보석들은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 공격과 생존 능력 상승에 좋은 옵션의 보석들



▲ 무기의 공격력 부분을 보면 속성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