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 럼블] 높은 피지컬과 팀워크! Noble eSports, Caren Tiger 상대로 5:0 완승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11월 7일(토)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퍼시픽 럼블의 두 번째 준결승 경기에서 Noble eSports(이하 노블)이 Caren Tiger(이하 카렌타이거)를 상대로 5:0 완승을 거뒀다. 이에 노블은 결승에 진출하여 EL Gaming 팀과 챔피언 자리를 두고 격돌하게 된다.

노블은 2012년부터 계속 호흡을 맞춰온 팀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렇기에 어느 때라도 좋은 팀워크를 보여준다. 매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두다가 현재는 북미 서버 챔피언 자리에 올라가 있다. 카렌타이거는 모두의 예상을 꺾고 KONGDOO에게 승리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나 노블의 벽은 너무 높았다. 전차 구성이나 전략을 계속 바꿔봤지만 단 한 번도 통하지 않은 것이다.

반면 노블은 높은 피지컬과 우수한 팀워크를 선보이며 상대적으로 불리했던 상황에서도 이겨내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점령지가 점령당하는 상황이나 기습을 당했을 경우에도 평점심을 잃지 않고 차분하게 상대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첫 경기는 스텝에서 펼쳐졌다. 공격팀인 카렌타이거는 T-54 ltwt 세 대, T32 한 대, Ru251 한 대, LTTB 한 대, E25 한 대를 가져갔다. 방어팀인 노블은 T-54 ltwt 세 대, Ru251 한 대, T32 두 대, AMX 12t 한 대로 구성했다. 카렌타이거는 북쪽의 철길을 넘은 후 시야를 확보하며 북쪽의 점령지를 노리는 전략을 펼쳤다. 하지만 EL은 노련했다. 점령지가 점령당하는 상황에서도 언덕을 이용한 방어진을 풀지 않고 때때로 점령만 끊어준 것이다. 시간이 부족해진 카렌타이거는 총공격을 펼쳤으나 노블의 강력한 방어진을 뚫지 못하고 패배하였다.

두 번째 경기에서 노블은 이전 경기와 같은 픽을 구성했다. 카렌 타이거도 이전 경기와 비슷한 픽을 가져갔으나 지금껏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한 E25 대신 LTTB를 기용하였다. 경기 양상 역시 첫 경기와 비슷하게 흘러갔다. 카렌타이거는 북쪽 점령지를 공략했으며, 노블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방어진을 펼치는 듯했다. 하지만 예상외로 노블이 먼저 철길을 넘어 공격해 들어갔다. 그것을 신호로 카렌타이거도 철길과 동쪽에서부터 노블을 공격했으나 철길과 언덕 방어진 모두 뚫어내는 데 실패하였다.

공수가 변경되는 세 번째 경기. 카렌타이거는 첫 경기와 마찬가지로 다시 E25를 가져갔다. 반면 노블은 T-54 ltwt 네 대, Ru251 한 대, T32 한 대, M44 한 대를 기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카렌타이거는 시작지점의 언덕을 버리고 철길을 넘어서 방어진을 구성했다. 하지만 방어진은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 채 E25만 잃게 되었다. 철길의 카렌타이거를 밀어낸 노블은 전차 세 대를 일렬로 세워 점령을 시도했다. 카렌타이거는 점령을 막아보려 했으나 일렬로 세운 전차를 뚫지 못한 채 점령패하였다.

네 번째 경기에서 카렌타이거는 E25 대신 다시 LTTB로 기용했다. 노블도 역시 M44를 제외하고 AMX 12t을 가져갔다. 카렌타이거는 북동쪽의 언덕으로 Ru251을 올리는 전략을 사용했다. 하지만 통하지 않았다. Ru251이 별다른 활약을 하기 전에 동쪽으로 올라온 노블에게 스팟당해 격파당한 것이다. 언덕 위의 Ru251을 더욱 잘 이용하기위해 북쪽으로 진형을 갖추고 있던 카렌타이거는 더 이상의 저항이 불가능한 상황에 놓이게 되어 총 스코어 4:0으로 벼랑 끝에 놓이게 됐다.

힘멜스도르프로 변경된 다섯 번째 경기. 카렌타이거는 IS-3 세 대, AMX 50 100 두 대, LTTB 두 대를 사용했고, 노블은 IS-3 네 대, AMX 50 100 두 대, AMX 12t 한 대를 기용했다. 노블은 방어팀임에도 불구하고 1번 라인을 통해 남쪽으로 내려왔다. 결국 정찰을 위해 1번 라인에 나가 있던 카렌타이거의 AMX 50 100과 LTTB는 초반에 격파당하고 말았다. 이에 노블은 북쪽 점령지를 점령하려했으나 노블 역시 점령지로 직접 이동하며 적극적인 방어를 펼쳤다. LTTB 한 대밖에 남지 않게 된 카렌 타이거는 오랫동안 항전했으나 경기를 뒤집는 데는 실패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