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1260545812.jpg)
엔씨소프트는 이번 2015 지스타에서 100부스 규모의 전시관을 꾸리고 신작 MXM을 선보인다. 엔씨소프트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은 MXM 캐릭터의 IP를 활용한 대형 피규어, 웹툰,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문화 콘텐트를 체험할 수 있다.
■ 게임과 웹툰의 만남 'MXM COMIX'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3246708237.jpg)
MXM에 등장하는 마스터(캐릭터)를 주제로 하는 웹툰을 감상할 수 있다. <덴마>로 유명한 양영순 작가가 그린 ‘마스터 R&B’, <소녀더와일즈>의 제나 작가의 ‘마스터 이노윈’의 배경 스토리와 가장 최신 웹툰 ‘마스터 노아’ 웹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신규 웹툰 4종을 추가로 공개한다. 관람객들은 MXM 캐릭터의 세계관과 히스토리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MXM 아이돌 마스터 ‘비타’ 뮤직비디오 공개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3276912840.jpg)
MXM 부스에서 MXM 최초의 아이돌 비타의 뮤직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다. ‘비타’는 우주의 평화를 꿈꾸는 아이돌이다. MXM을 통해 비타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된다. SONY 뮤직을 통해 아이돌 ‘비타’ 미니 앨범 발매하고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비공개테스트 이후 일반에 첫 공개 'Free-Play Zone'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3205116055.jpg)
Free-Play Zone에서는 자유롭게 출입해서 마스터 운동회 컨텐트를 즐길 수있다. 게이밍 노트북을 활용하여 캐주얼하고 즐겁게 플레이 해 볼 수 있다. 6인 1그룹으로 개인전 모드를 플레이 하거나 2인 또는 3인 그룹으로 구성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다.
■ 마스터 유니버스 존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1213811290.jpg)
일반 시연 존 대기라인에서 키오스크를 통한 마스터 관련 컨텐츠 학습 이후 6인 1그룹으로 동시에 5그룹(30인)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각 구역마다 개발자 마스터가 투입 돼 고객들을 응대할 예정이다. 콜라보레이션 던전인 ‘바다뱀 보급기지’와 3대 3 PvP 모드인 ‘전투훈련실’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지스타 기간 중 1일 2회(11:00~12:00 / 15:00~16:00)로 이벤트 매치가 예정되어 있다. 1/2차 베타 테스트를 통해 선별된 테스터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게임단과 MXM 개발자들이 MXM의 핵심 컨텐트인 ‘티탄의 유적’ 대회를 진행한다.
■ 마스터 로레인의 촬영장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3234901276.jpg)
마스터 ‘로레인’과 캐논과의 제휴 부스로 사진기자 마스터 컨셉에 맞춘 캐논 카메라, 카메라 가방, 책상, 포토 프린터 등의 소품을 통하여 촬영장 모습을 구현한 공간이다. 마스터 로레인이 부스를 돌아다니며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정 시간에 포토모델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 마스터 징타이의 은둔공간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3284396974.jpg)
마스터 ‘징타이’와 컨버스와의 제휴 부스로 운동화가 패션 포인트인 징타이의 아이템 수집공간 컨셉으로 제작된다. 각종 리폼 운동화가 전시되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체험하실 수 있다.
■ 마스터 소니드와 아라마의 락커룸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1281860394.jpg)
야구 선수 출신의 새로운 마스터 ‘소니드’와 다이노스 마스코트인 단디 인형탈을 쓴 마스터 ‘아라미’를 경험할 수 있는 NC 다이노스 락커룸을 컨셉으로 한다. 다이노스 구단과 제휴하여 각종 다이노스 유니폼, 야구배트, 글러브, 야구공 등 구단 물품을 전시하여 고객들에게 NC 다이노스와 MXM을 함께 소개한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1252143217.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5/11/10/news/i1268183927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