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손 유저 모여라! 1 vs 1 PvP 아레나 모드 업데이트 및 캐릭터 밸런스 조정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3개 |
클로저스에서 PvP유저의 갈증을 해소키 위한 1 vs 1 PvP 모드를 추가했다. 또한, 신규 레전더리 장비와 엘리트 장비가 추가되었고, 플레인게이트에 신규 던전 2종이 등장했다.

한편, 업데이트 예고 공지를 통해 알렸듯이 캐릭터별 스킬이 조정되어 밸런스 개편이 이뤄졌다. 밸런스 개편은 레비아를 제외한 전 캐릭터에게 적용되었으며, 기본 공격(평타)의 대미지가 상향 되었고, 지상과 공중 사용시 대미지 편차가 크게 났던 스킬들은 균등하도록 조정되었다. 또한, 전체적인 MP소모량과 쿨타임이 조정, 스킬별 타격 시 대미지 분배가 이뤄졌다.

또한, 잡기 스킬의 무적 판정이 잡기가 발생한 순간부터 적용되도록 바뀌어 하향이 이뤄졌으며, 일부 캐릭터의 스킬은 레벨업 시, 상승 대미지가 하향 조정되는 등 변화가 생겼다.

이벤트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s급 요원의 s급 액세서리 선물'이 새로 시작했으며, 많은 유저들이 건의 했던 이세하의 '결전기:유성검'의 별빛에 잠겨라! 보이스가 다시 추가되었다.




▲ pvp에 목마른 유저들을 달랠 1vs1 모드 추가!




■ 금손인 유저 모두 모여라! - 아레나 모드

PvP모드인 아레나는 거점 지역 이동 후, 캐릭터 UI 우측 하단의 PvP 버튼을 통해 입장가능하며, 3선 2선승제의 룰로 진행된다. 승리를 쌓아 경험치를 얻어 아레나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연승을 한다면 더욱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유니온 아레나에서는 몇가지 제한 조건이 있는데, 먼저 일절 채팅이 지원되지 않는다. 다음으로 모든 소모품의 사용과 스킬 조정, 프리미엄 퀵슬롯장비의 교체가 불가능하다. 또한, 캐릭터의 스킬 대미지와 쿨타임, 판정 범위 역시 PvP모드 전용으로 수치가 보정된다. 캐릭터 자체 능력치 역시 PvP전용으로 보정되며, PNA슬롯의 추가 능력치는 적용되지 않는다.




▲ 스탯이 일부 보정이 되었다는데, 실제로는 캐릭터 정보창을 열 수 없어 알기 힘들다



실제 PvP모드가 시작되면, 결전기 및 정식 요원의 스킬은 쿨타임이 적용되어 즉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이며, 버프 획득을 위한 스위칭 역시 적용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긴급회피를 통해 획득하는 순간 무적의 판정도 PVE와 달리 매우 짧게 유지되며, 공중 콤보의 판정이 몬스터를 타격할 때와 조금 다르다는 것 또한 특징이다.




▲ 잡기와 잡기가 부딪히면 타격 판정만 발생하는 오묘함이...



한편, 아레나 모드를 플레이하면 승리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며, 승자가 얻는 보상 상자에서는 피로도 부스터 상자를 비롯하여, 신속 듀얼회복 캡슐과 부적 4종이 지급되며, 패자 상자에서는 부적을 제외한 나머지 보상이 지급된다.

연승에 따른 보너스 보상도 있는데, 첫 승을 기록하면 스케빈저의 보물함과 함께 유니온의 골드 코인이 주어지며, 3연승에는 흔한 위상 섬유가 3~5개 사이로 지급, 5연승 시에는 각종 부적 소모품, 7연승 시에는 고급 위상 섬유 3개가 주어져 코스튬을 업그레이드 하는 유저에게 유용하다.

10연승을 거두면 엘리트 육성코스 1일 계약권을 시작으로, 작전 구역 프리 패스(형상복제자 저지 작전), 부활 캡슐(1~3), 특별 작전지원 1일 계약권, 원데이 무운/각성/절약/냉정 부적, 품질 보증씰(3~5), 찬란한 강화기 연료, 1회용 소형 통돌이, 빛나는 위상섬유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연승에 따른 보상은 각각 1일 1회 획득 가능하며, 보상 지급 정보는 매일 오전 4시에 피로도와 함꼐 초기화된다.




▲보상이 제법 짭짤한 편이다!



이외에도 아레나 타임이라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는데, 17시 / 19시 / 21시 / 23시에 한 시간동안 진행되며, 해당 시간에 PvP모드를 즐길 경우 승패와 상관없이 마이크로 게보링, 핫 11포션, 게모링 미니 드링크 중 랜덤으로 하나를 얻을 수 있는 피로도 부스터 상자 및 신속 듀얼 회복 포션을 얻을 수 있다.

사냥을 마친 뒤, 피로도가 소모되었다면 이벤트 타임에 맞춰 아레나 모드를 몇 판만 뛰어줘도 금새 피로도를 다시 회복할 수 있는 셈이다.




▲ 물론 인벤토리 공간이 급격히 부족해진다는 문제가 있지만...



■ 아레나 모드 체험 영상







■ 캐릭터 밸런스 조정은 미묘? 레비아를 제외한 전 캐릭터 스킬 수정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미리 알린만큼 레비아를 제외한 전 캐릭터의 스킬 대미지 수정이 진행됐다. 다만 지난번에 진행된 이슬비 개편과 달리 소소한 수치의 대미지 수정이 가해졌으며, 일부 캐릭터의 스킬은 스킬 성장폭이 줄어드는 등 무조건적인 상향이 이뤄진 것은 아니다.

그 중에서 눈에 띄게 변화한 캐릭터를 꼽자면 나타 캐릭터인데, 결전기 쿨타임이 대폭 줄어 좀 더 자주 쓸 수 있게 되었고, 주력 스킬의 MP 소모량 역시 줄어들어 캐릭터 컨셉에 맞게 스킬 난사가 가능해졌다.

미스틸테인 역시 사용빈도가 적었던 결전기가 모두 상향되었는데, [라그나로크]는 눈에 띄게 스킬의 속도가 빨라졌고, [궁니르]와 [월 오브 발할라] 역시 대미지가 대폭 상승했다.

물론 일부 캐릭터들의 스킬에 대미지가 하향된 점이 있으나, 큰 폭으로 떨어진 것은 아니며 전체적인 MP 소모량은 줄어들어 소소한 상향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세하의 수습 요원 결전기인 [유성검]에 '별빛에 잠겨라!' 보이스가 다시 추가되었다.


▶ 캐릭터 스킬 밸런스 수정 및 업데이트 패치 노트



▲별빛에☆잠겨라! 가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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