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야수 전사의 충격파는 꿀 스킬입니다! 전장을 즐기는 '우예지'를 만나다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개 |
아이마의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전장. 전장은 등장 이후 아이마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금 이 시간에도 전장을 즐기는 유저들이 대다수일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결투장을 통해 금별 3성을 달성하고, 최근 전장의 매력에 푹 빠진 '우예지' 유저를 만나봤습니다. 보정이 적용된 결투장에선 야수 전사가 활약하기 어렵지만 전략적인 요소를 갖춘 전장에선 야수 전사가 활약하기 좋다고 합니다.

소수 전과 중앙 힘 싸움에서 야수 전사가 해야 할 일, 스킬 콤보와 가디언 활용법까지 전문가 못지않은 그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 야수 전사로 전장을 누비는 '우예지' 유저를 만나다!




■ 괴물 길드를 운영하는 길드장 '우예지' 유저와 인터뷰

Q.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괴물 길드의 길드장을 맡고 있는 우예지라고 합니다.

괴물 길드를 소개하자면 필드 보스 쟁 위주로 운영 중입니다. 게임 내에 있는 잊혀진 용제 4보스, 테린의 탑 보스 등 보스들이 젠 되는 장소에서 주로 쟁을 하고 있습니다.



Q. 필드 쟁을 많이 하다 보니 캐릭터명이 주황색으로 변하신 거군요!

네, 강제 공격을 활성화하며 상대를 죽이다 보니 평판이 떨어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쟁 길드다 보니 평판을 빨리 복구하기 쉽지 않더군요.

아이마에서 필드쟁을 하는 경우 강제 공격을 활성화 한 쪽이 많이 불리합니다. 물론 일방적으로 싸움을 걸어서 평판이 내려가는 시스템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서로 싸울 수 있는 전투 채널에서는 길드전 같은 시스템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Q. 싸움을 좋아하시다 보니 길드전 원하시는군요. 우예지님은 결투장 순위가 높던데 순위는 어떻게 올리셨나요?

금별 3성은 결투장을 꾸준히 즐기다보니 올라갔습니다. 전장이 없던 시절엔 주로 결투장을 즐겨 했지만 결투장에서도 보정이 적용되는 패치가 이루어지다보니 현재는 결투장을 즐기지 않습니다. 보정이 적용되면서 야수 전사가 단단해지지도 않았고, 공격력도 어중간한 상태가 되어 보정이 적용된 결투장은 야수전사가 활약하기 어려운 환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결투장은 잘하는 궁수 유저를 만나면 맥도 못 추리고 누워버립니다. 궁수에게 2~3방이면 죽는 게 현 상황이라 결투장보단 전장을 즐깁니다.




▲ 인터뷰 중간에 난입한 마법궁수 유저




Q. 전장을 주로 즐기신다는데, 전장 시작부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듣고 싶습니다.

전장 매칭이 끝나고 아군 진영 직업들을 살펴본 다음 판단합니다.

주로 선호하는 건 게릴라 식 운영이며 중앙 라인을 잘 안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팀에 야수 전사가 많이 없으면 중앙 라인을 가며 야수 전사가 많이 있으면 포탈을 타고 게릴라 형식으로 갑니다.

첫 크리스탈을 점령 후 버프 몬스터를 바로잡습니다. 몬스터 사냥이 끝나면 곧바로 상대 크리스탈을 점령하러 이동하죠.




▲ 아군의 직업을 파악하고 길을 정한다!




Q. 게릴라 운영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보통 유저들이 중앙으로 다 몰려가 전투를 펼치는 상황이 많더라고요. 전장은 점수에 우위를 두며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게릴라 플레이를 선호하게 되었죠.

물론 힘 싸움도 중요합니다만 크리스탈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전장의 크리스탈 역할을 모르시는 분들이 게임에 참여하면 그 판은 전부 중앙으로 몰려가기도 합니다.

중앙에 모인 후 힘으로 적을 몰아 붙여서 이긴다면, 초반 승리 기세를 이용해 그대로 승부를 가져가는판도 몇 번 있었습니다. 나쁘지 않은 전략이죠.




▲ 전장에선 크리스탈 점령이 주요 요소




Q. 최근엔 중앙 힘 싸움을 하는 분위기는 아닌듯 합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섣불리 중앙에서 힘 싸움을 하다가 지게 되면 게임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스크가 큰 전략이기에 최근엔 한두 명이 게릴라를 하고 중앙에 3분에 2 정도 가는 추세입니다.

이외에도 시작하자마자 상황 보면서 게릴라를 할지 힘 싸움을 할지 판단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 싸움이 잘 안일어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Q. 현재 대세 전략은 게릴라군요. 소수로 게릴라전을 활동할 때 호흡이 잘 맞는 직업이 있나요?

모든 직업이 야수 전사와 같이 활동 해도 좋은 시너지를 보이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검사와 같이 활동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검사는 돌진기와 스턴기가 유용하기 때문에 크리스탈 방어하는 소수 인원을 잡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야수 전사는 가디언 그르스 레오 4성 스킬인 분노의 맹타 피해량이 크리스탈에 엄청나게 들어가기 때문에 손쉽게 점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노의 맹타는 크리스탈 점령에도 유용하지만 상대를 빠르게 제압하기 쉬운 스킬입니다. 방어력이 낮은 궁수나 마법사에게 분노의 맹타를 사용하면 한 방에 그분 곁으로 보낼 정도죠. (/웃음)




▲ 최고의 조합, 검사와 야수 전사




Q. 그렇군요, 게릴라 전투 노하우를 자세히 듣고 싶은데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물론이죠. 콤보는 스턴 기나 띄우기 스킬을 먼저 사용해서 적 회피기를 빼는 식으로 유도합니다. 적의 회피기가 빠져야만 콤보가 제대로 이어지므로 일부러 상태이상 해제를 사용하게 만드는 거죠.

그다음부터는 물고 늘어지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지옥던지기로 상대를 눞히던가 분노의 이끌기 스킬로 스턴과 동시에 제 앞으로 당기는 등 이런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지옥던지기 분노의 이끌림 스킬이 판정이 너무 좋아서 팔방미인 스킬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전투를 오래 끌고 가면 아군이 지원 오는 경우가 많아요. 앞서 말했듯이 저는 점령 위주로 플레이하며 방어형 플레이는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아군은 점령이 안된 크리스탈 로 지원이 오게끔 되어있으며 상대 역시 점령 안된 크리스탈로 이동합니다. 그렇기에 제 전투지역엔 적들이 오지 않아 효과적인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이끌림로 시간을 버는게 팁



중앙 힘 싸움을 하게 되면 적에게 위협을 가하는 전투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그르스 레오의 대지의 발톱으로 적 후방부에 있는 마법사나 궁수 타겟팅해서 후방을 휘젓는 플레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물론 아군의 마법사나 궁수를 지키면서 방식도 좋은 플레이지만, 저는 적 진영을 흩트리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야수 전사가 깊숙이 들어오면 상대방은 어쩔수 없이 야수 전사를 공격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아군이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저돌적인 방법보다 방어적인 스타일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궁수와 마법사를 지키는 방법도 좋습니다. 아군을 지키면서 공격하는 스킬이 나름 많다고 생각데, 분노의 이끌림 스킬로 검사같은 직업을 제 앞으로 끌어옵니다. 아니면 돌진으로 적을 흐트러짐 상태로 만들어주면 궁수와 마법사 유저들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죠.



Q. 세세한 설명이 마치 전문가 다운 답변 같습니다. 이런 노하우는 어떻게 얻으셨나요?

전장도 즐기지만 평소 필드쟁을 많이 해 노하우가 생긴것 같습니다. 전장과 다르게 필드쟁은 긴급 탈출 기능과 포탈을 통해 순간적으로 벗어나는 상황이 많아 변수가 있지만, 길드원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어 전투에 있어서는 필드쟁이 집중도 잘되며 실력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수 전사의 꿀 스킬을 알려드리자면 충격파가 정말 좋습니다. 충격파를 설치만 하면 자동으로 때려주기 때문에 검사를 상대할 때 정말 좋아요. 대미지가 약한것도 전혀 아니니깐요. 다른 직업들이 충격파에 대해 잘 모르고 아프지도 않을 것 같아 피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꿀 스킬입니다.




▲ 이 스킬을 보면 도망가세요!




Q. 최근 전장에서 잠수 유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길드원 분들에게 이야기 들어보면 전장 시작하자마자 구석에 들어가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 구석에 가는지 물어보면 김치 담그러 간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전장에서 잠수하는 유저가 1~2명만 있어도 게임이 많이 힘들어져서 안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이와 다르게 중앙 힘 싸움에서 밀리고 난 후 잠수하는 분들경우에는 힘 싸움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입니다. 그래서 힘 싸움에 한번 지면 게임 자체가 진다고 생각해 일찌감치 잠수하시는 분들도 있긴 해요. 하지만 시작하자마자 잠수하시는 분들은 아군 팀 레벨이 너무 낮아서 일부러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장 잠수가 문제이다 보니 개선점이 필요해 보입니다. 전장에서 일정 시간 동안 잠수하면 강제 종료가 되거나 투표를 통해 강제 퇴장 시스템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어차피 게임을 하지 않는 유저라 보상이라도 못 받는 게 좋겠어요.

그리고 전장 매칭을 돌려놓고 수락 안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운이 없으면 1분 남기고 전장에 입장하지 못한 경우도 있는데, 수락하지 안 하면 대기시간을 두거나 일정시간 동안은 전장 입장을 못하게 해줬으면 합니다.




▲ 전장 수락 눌러주세요!




Q. 인터뷰 마무리 시간입니다. 아이마에게 바라는 점이 있거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필드쟁을 좀 더 활발하게 할 수 있게끔 패치좀 부탁드립니다. 칼킨쪽이 너무 불리해서 쟁이라고 부르기 어렵습니다. 지금도 아이템 하나 깨지면 돈 몇 만원이 날아가 버리니 필드쟁에 대해 업데이트가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길드전이 공성전은 시스템도 있으면 재미있을 것 같고요.

그리고 던전 아이템 드랍률도 조금 상향했으면 좋겠으며 보스 젠 시간을 줄여 자주 잡고 싶습니다. 마지막 깨알 길드홍보! 괴물 길드에서 쟁 필드보스 즐기실 분을 기다립니다. 문의 부탁드려요!




▲ 인터뷰 마무리 포즈!


※ 인터뷰에 응해 주신 '우예지'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 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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