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승부는 연승을 위한 추진력이었다!" SUBAK팀 3:3 최강 소대 우승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5개 |




12월 20일(일)에 진행된 월드오브탱크 3:3 최강 소대 결승전에서 SUBAK(이하 수박)팀이 CITYPOI(이하 시티)팀을 상대로 타이브레이커까지 가는 접전 끝에 4:3으로 승리했다. 처음에는 시티에게 유리하게 흘러가는 듯했으나, 수박이 한 번 잡은 승기를 놓치지 않고 역전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경기 룰은 다시 최고 전차 단계 8단계로 변경되었다. 하지만 전차 단계 총합은 23단계로, 8단계 전차 두 대와 7단계 전차 한 대로 구성되게 된다. 또한 모든 경기는 조우전으로만 펼쳐졌다.

수박은 최강 소대에서 몇 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강력한 우승 후보다. 하지만 시티도 과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적이 있던 선수들로 구성되어, 어느 한 팀의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대결이었다.





첫 경기는 엔스크에서 펼쳐졌다. 특이하게도 양 팀의 전차 픽이 같았는데, AMX 50 100, IS-3, Tiger I 전차가 선택되었다. 초반, 수박은 서쪽의 시가지로 진입하였으나 시티는 동쪽의 개활지로 진격하여 서로 길이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점령지 부근에서 대치 상황이 벌어졌다. 시티가 점령을 하는 도중 수박의 AMX 50 100이 우회하여 시티의 Tiger I을 먼저 격파하였다. 그러나 그 직후 수박의 다른 전차들이 모두 격파당하며, 시티가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였다.

두 번째 경기는 스텝에서 펼쳐졌다. 수박은 T32 두 대, LTTB 한 대를 선택했고, 시티는 T32 한 대, T-54 ltwt 한 대, M41 Bulldog 한 대를 선택했다. 아직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기 전, 시티의 T-54 ltwt가 큰 활약을 했다. 점령지 동쪽의 언덕을 차지한 후 수박의 T32에게 일방적인 사격을 가한 것이다. 결국 체력적으로 우위에 있던 시티가 먼저 진격했다. 하지만 결과는 예상과 달랐다. 수박이 좋은 일점사를 보여주며 시티의 M41 Bulldog를 먼저 잡아낸 것. 중전차가 많아 유리하게 된 수박은 DPM 싸움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세 번째 경기는 지크프리트 방어선이었다. 수박은 IS-3 두 대, Tiger I 한 대, 시티는 IS-3, AMX 50 100, M41 Bulldog을 선택했다. 이번 경기는 시티의 전략이 크게 빛났다. 시티는 시가지 북쪽의 언덕 위에서 방어진을 펼쳤지만, 수박은 이를 눈치채지 못한 채 사선으로 진입해버린 것이다. 결국 불리한 진형을 극복하지 못한 수박은 하나둘 전차들이 격파되게 된다.

광산에서 펼쳐진 네 번째 경기. 수박은 T32, T-54 ltwt, T29를 선택했고, 시티는 IS-3, AMX 50 100, IS-2를 선택했다. 경전차가 포함된 수박이 중앙 광산을 차지했고, 시티는 중앙 광산을 놔둔 채 동쪽의 시가지로 진격했다. 먼저 공격을 성공한 것은 수박이었다. IS-2와 AMX 50 100에게 유효한 대미지를 낸 것이다. 하지만 시티는 강력한 일점사로 대응했다. 수박의 T29가 먼저 격파당한 것이다. 수적으로 유리해진 시티는 경기를 마무리 지으며 3:1로 앞서나가게 된다.














다섯 번째 경기의 전장은 힘멜스도르프였다. 수박은 IS-3, AMX 50 100, Tiger I, 시티는 IS-3, AMX 50 100, T29를 선택하여 중전차로만 구성된 전투가 펼쳐졌다. 시티가 동쪽의 언덕을 올라갔으며, 수박은 8번 라인을 따라 남쪽으로 진격했다. 결국 양 팀은 위치를 바꿔 3번라인에서 만나게 됐다. 수박의 AMX 50 100이 사선이 나오는 자리를 잡지 못했을 때, 시티가 Tiger I과 IS-3을 먼저 격파시키며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수박은 포기하지 않았다. 마지막 남은 AMX 50 100이 언덕으로 도망가면서 시간 초과로 무승부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여섯 번째 경기는 프로호로프카에서 펼쳐졌다. 수박은 T32 두 대, WZ-131 한 대를, 시티는 Pershing, T-54 ltwt, M41 Bulldog을 기용했다. 시티는 T-54 ltwt를 중앙으로 이동시킨 채 나머지 두 대는 동쪽의 언덕으로 기동했다. 이를 파악한 수박은 과감한 공격으로 중앙의 T-54 ltwt를 먼저 격파시키는데 성공했다. 유리한 상황이 된 수박은 점령을 시도했으며, 위치가 노출이 된 상태였던 시티는 점령을 막을 수 없었다.

단장의 능선에서 펼쳐진 일곱 번째 경기. 수박은 T32, IS-3, Tiger I을, 시티는 IS-3, AMX 50 100, M41 Bulldog을 선택했다. 양 팀 모두 남쪽의 점령지로 이동했다. 수박은 IS-3가 진격해 시야를 확보하고, 나머지 두 전차가 저격하는 전략을 사용했다. 비록 수박의 IS-3가 시티의 전차보다 먼저 격파되었으나 이미 큰 이득을 본 상황. 결국 체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한 시티가 패배하며, 경기는 타이브레이크로 돌입하였다.

마지막 타이브레이커 경기는 샌드 리버 강습전으로 펼쳐졌다. 공격팀인 수박은 T32, Obj. 416, LTTB를, 방어팀인 시티는 T32, Rhm.-B. WT, M41 Bulldog를 선택했다. 방어팀인 시티는 서쪽으로 진격했으며, 이때 수박은 동쪽으로 돌아 점령을 시도했다. 중앙에서 격돌한 두 팀은 Obj. 416과 M41 Bulldog을 교환했다. 그 사이 LTTB는 서쪽 언덕에서 저격하던 Rhm.-B. WT을 격파했다. 유리해진 수박은 남은 T32를 격파시키며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우승 후 수박은 "초반에 연패를 하면서 사기가 꺾였고, 우리가 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무승부를 만든 이후 열의와 승기가 오르면서 승리할 수 있던 것같다." 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