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피파 온라인3 감독이 뽑는 2015 월드 베스트 11, 발롱도르!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139개 |
올해에도 돌아왔습니다. 2015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축구 선수를 위한 자리이자 피파 온라인3의 월드베스트가 새롭게 선정되는 그 날이! 바로 '2015 FIFA 발롱도르' 시상식이 스위스 취리히에서 우리 시각으로 다가오는 2016년 1월 12일(화)에 개최됩니다.

발롱도르 상은 지난 2010년부터 'FIFA 올해의 선수상'과 프랑스 축구전문지 프랑스풋볼이 시상하는 '발롱도르'가 통합된 것으로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축구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인데요. 이 밖에도 최고의 감독을 뽑는 '2015 올해의 감독', 한 해 동안 가장 아름다운 골을 선정하는 '푸스카스 상'과 포지션별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가상의 베스트 11을 뽑는 '월드베스트 11'등 다양한 부분에서 시상이 진행됩니다.

피파 온라인3에선 지난해 새로이 월드베스트에 포함된 디 마리아, 다비드 루이스, 토니 크루스, 로번처럼 올해에도 명단에 새로운 이름의 선수가 오른다면 선수 카드로 출시될 가능성이 역시 높은데요. 피파 온라인3 인벤에서는 가상 투표를 통해 2015년 한 해 동안 전문가 못지않게 축구와 함께했던 피파 온라인3 감독님과 함께 우리만의 월드베스트 11을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아래 제공되는 인벤 투표 기능을 통해 직접 발롱도르 수상자와 월드베스트 11을 뽑아주세요! 지금부터 실제 2015년 발롱도르 시상식에 선발된 후보들을 공개합니다.

※ 후보 선수들은 실제 FIFPro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선발한 선수들 입니다. 7일 24시 기준으로 투표가 종료되어 결과 스크린샷을 함께 공개합니다.




▶피파 온라인3 감독들이 뽑는 2015 월드베스트 XI!



■ 2015 월드베스트 11 골키퍼 부분(1명 투표)

골키퍼 부분 후보는 부폰, 카시야스, 데 헤야, 나바스, 노이어까지 총 5명입니다. 2014시즌에서는 노이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발롱도르 최종 3인의 후보에 까지 올랐습니다.

노이어, 카시야스, 부폰은 이미 월드베스트를 수상한 경력이 있어 피파 온라인3 월드베스트 시즌에서 이미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선발될 수 있는 골키퍼의 자리는 단 한 자리 뿐 입니다.









■ 2015 월드베스트 11 수비수 부분(4명 투표)

수비수는 총 20명의 후보가 포진하고 있는 가운데 4명을 선발합니다. 2014년에는 라모스, 다비드 루이스, T.실바, 람이 선정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수상자들이 올해에도 역시 명단에 포함된 가운데, 아직 한 번도 월드베스트에 뽑히지 못한 선수로는 알라바, 알바, 제롬 보아탱, 카르바할, 키엘리니, 고딘, 훔멜스, 이바노비치, 콤파니, 마스체라노, 페페, 바란 등이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소속 선수들이 역시 많았습니다.

4백이 구본 구성이지만, 실제 선정 과정에선 센터백과 풀백 포지션을 반드시 구분하지 않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인벤 투표 역시 자유롭게 한 번에 최소 1명에서 최대 4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2015 월드베스트 11 미드필더 부분(3명 투표)

미드필더 후보군은 총 15명으로서 4-3-3 포메이션인 월드베스트 11의 특성상 3명만 선발됩니다. 2014년에는 이니에스타, 토니 크로스, 디 마리아가 선발되었습니다.

작년 수상자인 디 마리아는 올해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후보 중 아직 월드베스트에 선발된 적이 없는 선수는 티아고 알칸타라, 부스케츠, 아자르, 모드리치, 포그바, 라키티치, 하메스 로드리게스, 다비드 실바, 야야 투레, 베라티, 비달 등이 있습니다. 신인이 선발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포지션 중 하나입니다.

최대 3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하니 여러분의 2015 최고의 미드필더를 뽑아주세요!









■ 2015 월드베스트 11 공격수 부분 (3명 투표)

가장 치열한 부분이죠. 골로 승부하는 팀의 해결사들, 공격수 부분의 후보는 총 15명으로서 역시 3명이 선발됩니다. 2014년에는 로번, 호날두, 메시 3명의 스타들이 선발되었습니다.

2015 발롱도르 최종 후보에 오른 선수 3명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호날두, 메시, 네이마르 입니다. 때문에 어느 정도 답은 나와있는 포지션 후보군이기도 합니다. 반전이 있을지는 모를 일이지만, 위 3명이 포함될 가능성이 매우 높겠죠.

아직 월드베스트에 선발되보지 못한 선수로는 아구에로, 베일, 벤제마, 더글라스 코스타, 레반도프스키, 뮐러, 네이마르, 산체스, 수아레즈, 테베즈가 있습니다.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가상 투표이니만큼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공격수를 선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최대 3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합니다.









■ 최고의 골 장면! 2015 푸스카스상 후보 (1명 투표)

푸스카스 상은 최고의 골 장면을 만든 선수에게 주어집니다. 2014년에는 브라질 월드컵에서 멋진 골을 선보인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수상했으며, 올해 최종 후보로는 플로렌지, 리라, 메시 3명의 선수가 올랐습니다.

영상으로 골 장면을 먼저 만나보세요. 골 연출에 대해서 심사되는 부분이니 선수보단 인상 깊었던 장면의 영상을 투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알레산드로 플로렌치 - 챔피언스리그, 로마 vs 바르셀로나

▶2. 웬델 리라 - 브라질 4부리그, 아트레티코고 vs 고이아네지아

▶3. 리오넬 메시 - 코파델레이 결승전, 바르셀로나 vs 빌바오






■ 최고의 영예, 2015 발롱도르 후보 - 호날두, 메시, 네이마르 (1명 투표)

마지막으로 발롱도르 상입니다. 이미 후보는 호날두, 메시, 네이마르 3명으로 압축되었고 최고의 점수를 받는 사람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됩니다. 2014년에는 2013년에 이어 호날두가 2연속 수상했습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 소속으로서 지난 시즌 아쉽지만, 무관에 그쳤습니다. 반면에 메시, 네이마르는 같은 팀인 바르셀로나 소속으로서 트레블이라는 대업적을 함께 일궈냈죠. 대신 호날두는 클럽 역사상 최다 골 기록, 포르투갈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하며 유로 2016 본선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메시는 언제나 최고의 기록을 내고 있습니다. 다만 2015년에는 부상 기간이 길기도 했는데요. 그 공백을 네이마르가 훌륭하게 메꿨을 뿐만 아니라 이를 넘어 자신만의 커리어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최고의 상인 발롱도르 후보 투표는 오로지 1명에게만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각 포지션별 월드베스트 11과 발롱도르 후보를 만나보셨습니다. 마음에 드는 선수들이 있으셨나요?

피파 온라인3에도 등장할 수 있는 2015 최고의 선수들을 기다리며, 많은 감독님의 투표 참여를 기대합니다. 기간은 발롱도르 시상식이 열리기 전인 1월 7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실제 발롱도르 시상식 후에 비교에 보는 시간을 가져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