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아이마 최초 9레벨 길드 달성! 1위를 유지중인 Legend 길드를 만나다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개 |
서로가 힘을 합치고 도와가는 하나의 그룹 길드. 아이마의 길드는 캐릭터처럼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길드 퀘스트를 통해 아이템을 모아가며 기부금을 헌납해 길드를 레벨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던 중 Legend 길드가 아이마 최초로 길드 9레벨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내에서도 항상 1위 길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게임을 즐겼는데요. 길드 9레벨이라는 값진 선물이 이들에게 큰 선물이었습니다. 최고를 바라보며 달려가는 이들, Legened 길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 아이마 최초 9레벨 길드 달성! Legend 길드와 인터뷰

Q. 먼저 최초 9레벨 길드 달성을 축하드립니다. 길드 소개 부탁드려요

[뜨끔] : 안녕하세요~ 저희 Legend 길드가 서버 최초로 9레벨을 달성했으며, 가족 같은 분위기로 서로 형, 동생으로 지내서 친목도 좋은 길드입니다. 특히 쟁을 좋아하는 유저들이 모여 단합력이 좋은 게 특징이죠. 저는 Legend 길드에서 길드 마스터를 맡은 뜨금이라고 합니다.

[라스베가스] : 안녕하세요. 부길마 라스베가스 라고합니다.

[뚜무룩] : 안녕하세요. 장로를 맡고 있는 뚜무룩입니다. 길드 내 궁수 2인자로 불리고 있어요.

[갱스터엔젤] : 안녕하세요! 존댓말을 담당하는 갱스터엔젤입니다.

[힝] : 장로를 맡고 있는 열혈 힝이입니다.

[타투이스트] : 타투샵을 운영중인 타투이스트입니다.




▲ 반갑게 인사를 나눈 Legend 길드.



- 길드 구성원 모두가 본 캐릭터인가요?

[뜨끔]: 길드원의 90%가 본캐릭터로 가입되었으며 10%는 부캐릭터입니다.



- 100명이 넘는 길드원을 모으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로 비결이 있는 건가요?

[힝]: 네, 그건 저의 힘이었던 것 같습니다. 24시간 매일매일 하는 홍보의 힘이죠.

[뚜무룩]: 이게 다 뜨끔 길드 마스터님이 초기부터 힘쓰신 덕입니다.

[뜨끔]: 장로분들이 홍보할 때 홍보글을 독특하게 하는 것이 다른 길드와 차이점입니다. 그게 포인트죠.

[갱스터엔젤]: 길드 홍보와 길드에 가입한 유저분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친하게 지내는 길드원이 많습니다. 또한, 홍보 글은 다른 길드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 아이디어를 많이 내고 있습니다.




▲ 뚜무룩님의 홍보는 색생을 강조.



▲ 요즘 뜨는 멘트를 사용하는 힝님.



Q. 아참, 길드 9레벨은 언제 달성하셨나요?

[뚜무룩]: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1월 9일 22시 이후에 달성했습니다.

[갱스터엔젤]: 최대한 많은 길드원과 기쁨을 나누려고 일부러 토요일 저녁이라는 시간을 택했죠. 그로 인해 서버 최초 9레벨을 달성했고, 모두가 기뻐해 저도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Legend 길드가 열심히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9레벨 달성은 정말 쉽지 않을텐데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던 비결이 있나요?

[뚜무룩]: 저는 길드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정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갱스터엔젤]: 9레벨 달성 비결은 뭐니뭐니해도 저희 길드의 최대 강점이자 자랑인 단합력이라고 생각해요. 길드원분들 모두 길드에 애정이 각별하셔서 본디 좋은 분들과 좋은 시너지 효과로 9레벨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타투이스트]: 사실 길드 내에 금수저 분들이 많아요!




▲ 9레벨은 모든 길드원의 노력.



- 현재 길드 스킬은 어떤 것을 주력으로 올리세요?

[갱스터엔젤]: 길드 9레벨을 달성하고, 길드 스킬은 길드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서 단계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뚜무룩]: 길드 스킬은 성장의 은총을 제외한 나머지를 올리는 중입니다.



-길드 스킬 중 효율이 좋다고 느껴지는 것을 꼽자면요?

[뚜무룩]: 제 개인적으로는 풍요가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길드원들이 모두 부자가 되길 바라면서 풍요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 역시 돈을 주는 풍요의 은총이 최고입니다.



Q. 그동안 길드에 속하면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라스베가스]: 적대 길드한테 당할 경우 공지처럼 메세지가 뜨는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당시 그 메세지를 보고 사냥하던 길드원들이 모두 달려나가 이긴 적이 있었어요.

자세히 말하자면 길드원이 테린의 탑에서 적대 길드원과 서로 싸우고 있었고, 점점 적대 길드원의 수가 늘어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래서 저희도 한 번에 길드원을 타고 테린의 탑으로 날아가 큰 전투를 펼쳐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힝] : 저는 신화 장비를 얻었을 때가 기억납니다.

[뜨끔]: 저희는 전투를 좋아하는 쟁 길드라 적대 길드와 자주 쟁이 일어나곤 합니다. 예전엔 테린의 탑 보스 한 마리를 두고 몇 시간 동안 서로 싸웠는데요, 막상 테린의 탑 보스를 저희가 잡고 신화 장비를 얻게 되었죠.

[라스베가스]: 처음으로 신화 장비를 얻게 된 경우에도 적대 길드와 2시간 이상 전쟁하면서 얻게 된 것이라 큰 의미가 있습니다.




▲ 당시 기억나던 에피소드를 설명하고 있다.



[갱스터엔젤]: 저는 다른 에피소드가 생각납니다. 길드 토크온 방에서 길드원 분 중 한 명이 토크온을 켠 상태로 주무셨습니다. 당시 콧바람 소리가 토크온 방을 가득 메워 큰 웃음을 주셨던 일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그분의 별명은 '자그로스 콧바람'이 되었고요.

아무래도 콘텐츠가 부족한 게임이다 보니 길드 안에서 소소한 재미를 찾고 있어요. NPC 성대모사, 자음퀴즈, 술래잡기 등 다양한 길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스베가스]: 갱스터엔젤님이 NPC 성대모사 담당입니다. 매우 똑같아요!

[뚜무룩] : 길드 이벤트 같은 경우 길드원들이 모두 주머니가 두둑해질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죠.




▲ 인터뷰 중 명당을 찾기 위해 투닥거리는 모습.



Q. 길드 시스템은 만족하세요? 추가되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어떤 점일까요?

[라스베가스]: 길드 창고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초보분들이 가입하고 50레벨을 달성하면 장비를 맞춰야 하는데, 현재로썬 확률 싸움을 해야 하죠. 같이 던전을 돌아주는 것 외에도, 재료템 및 각자가 원하는 아이템들을 길드 창고로 얻을 수 있다면, 지금보다 더 초보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힝]: 길드 레벨업하는 비용이 너무 비싸요. 9레벨에서 10레벨로 올리는데 10억이 든다는 게 너무한 것 같아요. 개선해주세요!

[뜨끔]: 또한, 길드의 각 운영진의 정할 수 있는 인원이 너무 적습니다. 길드 레벨업을 해도 같고요. 총 190명의 인원을 받을 수 있는데, 장로 수는 너무 제한적입니다. 길드 스킬 조금 더 다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드랍율 증가나 방어력증가 등 이런 부분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뚜무룩]: 길드 레벨업하는데 돈은 엄청나게 들어가요. 하지만 길드 레벨 차이는 길드 인원수와 길드 스킬정도 밖에 없어 아쉽습니다.

[갱스터엔젤]: 길드원끼리 파티사냥 혹은 파티 레이드에 추가 보상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길드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는 적극적인 모습.



Q. 그렇군요, 길드 이외에 아이마 내에서 원하는 시스템이나 콘텐츠가 있다면 말해주세요

[뚜무룩]: 파티 말고도 길드 파티 원정대 같은 것을 따로 만들 수 있게 해서, 인원으 15~20명 최대 30명 이상으로도 파티할 수 있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뜨끔]: 길드 간 콘텐츠가 너무 부족합니다. 솔직히 지금 길드창을 보시면 점령지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존재하는 것인지 패치를 언제 할 것인지도 궁금하고요. 지금 아이템 다 맞춘 만레벨 유저가 너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쟁 관련 콘텐츠가 필요해요.




▲ 길드간 콘텐츠가 너무 부족하다.



[라스베가스]: 현재 전장 및 결투장은 강화의 의미가 없습니다. 보정치에 따른 효과인데, 보정이 적용되지 않는 전장이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결투장 시작시 무빙이 안되게 했으면 좋겠고요.

[갱스터엔젤]: 또한, 모든 유저분들의 계속된 건의 덕에 새로운 던전 2개가 업데이트됐지만, 여전히 부족한 콘텐츠에 많은 유저들이 떠나고 있습니다. 아이템 제작 확률을 줄이고 재료를 모으는 재미 추구보단, 새로운 미니게임과 색다른 방식의 던전 등 콘텐츠 공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힝]: 아이마도 대표미녀가 홍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타 게임은 걸그룹을 잘 섭외하던데 아이마는 항상 못생긴 야수전사가 홍보하고 있습니다.




▲ 결투장에 피드백을 받고 싶다는 라스베가스.



[뚜무룩]: 현재 제작 시스템이 조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등급이 높아도 확률이 30% 고정이라 유저들의 불만은 이어지고 있죠. 또한, 연금뿐만 아니라 다른 쪽에서도 등급이 1~9가 있는데, 아이템을 만들면 항상 중100% 중급 등급 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등급이 올라감에 따라 상급이나 최상급 등급이 만들어지게 해주면 좋을 텐데, 그러한 시스템이 전혀 없어요. 또한, 포션의 경우 50레벨 포션제작이 나오지 않은 것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투이스트]: 성형 캐시 아이템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캐시나 골드를 소모해가며 피부색이라도 바꾸고 싶어요.




▲ 피부색을 바꾸고 싶다는 타투이스트.



Q. 많은 의견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라스베가스]: 우리 Legend 길드는 변함없는 단합력으로 서로 재밌게, 그리고 오랫동안 게임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힝]: 아이마 정말 괜찮은 게임입니다. 최근 경쟁작 게임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런 게임들을 대비하여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졌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프리미엄 고급 가디언 100개를 사용했는데 아네모스 4성 개는 아닌 것 같아요.(/울먹)

[갱스터엔젤]: Legend 길드 좋은 사람들과 지금처럼 서로 아껴주고 보듬어주며 오래오래 즐겁게 남아요. 항상 고맙습니다. 크로우 사랑해!

[뚜무룩]: 아이마 두 번 하세요, 세 번 하세요! 다른 게임들보다 재밌습니다. 특히 레전드 길드에 오면 많은 도움을 받으며 친분도 쌓을 수 있으니 빠른 육성이 가능합니다.




▲ 무사히 인터뷰를 마쳤다.




■ 인터뷰 그 뒷 이야기...

인터뷰를 마치고 마지막 포토타임을 가지기 위해 캐릭터의 위치를 바꾸기도 하고, 춤을 추며 박자를 맞춰 멋진 모습을 남기려고 분주해진 Legend 길드. 하지만 마지막 스샷은 멋지게 남기고 싶었는지 (/인사)로 마무리하자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단합력은 전투에서만 발휘되는 것 같았습니다. 인사 동작을 동시에 맞추기 위해 사인 신호를 내렸지만 계속 틀리곤 했죠. 그래도 실수해도 서로 웃고 노는 그들의 진짜 모습을 스크린 샷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 한 번 틀리면 난리가 나요.



▲ 길마님도 틀리셨어요.



▲ 고심 끝에 단체 인사 성공!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