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강력한 차원종의 힘 개방! 레어 코스튬 시스템과 램스키퍼 함교 지역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0개 |
2016년 클로저스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의 '레어' 등급 코스튬 암흑의 광휘가 등장했고, 국제공항 이후의 스토리가 진행될 신규 지역 '램스키퍼 함교'가 공개됐다.

레어 코스튬의 경우 이번에 새로 추가된 코스튬 합성 시스템을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악세서리 4부위를 포함 총 10부위의 코스튬(을 완성하면 추가 세트 효과와 함께 전용 칭호와 이펙트 등을 얻게 된다.

캐릭터 밸런스 관련 업데이트도 이뤄졌는데 검은양 팀 캐릭터의 최고레벨이 70레벨로 확장되었고, 하피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들의 던전 내 이동속도가 소폭 상향되었다.

이외에 신규 지역 관련 제작 세트 아이템과 지역 장비가 추가되고, 캐릭터 인벤토리 슬롯이 대폭 확장되어, 공간 확보에 시달렸던 유저들에게 단비가 되어줬다.




▲ 클로저스 최초 '레어' 등급 암흑의 광휘가 등장했다




■ 전용 이모션과 칭호, 보이스까지! 내 캐릭터의 모든것을 바꾸는 레어 코스튬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많이 화제되는 것은 역시 레어 코스튬의 등장일 것이다. 레어 코스튬은 기존 3성 코스튬과 성능은 동일하나, 6부위 착용시 전용 업적과 칭호, 이모션 및 타운 대기자세가 변경된다.

여기까지는 하우스키퍼와 동일한 성능이지만, 통돌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악세서리 4종을 더해 10부위를 맞추면 캐릭터 일러스트를 포함하여 던전 시작 및 승리 자세, 캐릭터 전용 보이스와 이펙트 등이 제공되는 혜택을 받는다.

쉽게 말해 캐릭터의 기본 베이스는 달라지지 않지만, 일종의 스킨을 씌워 마치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 일단 외형 하나는 확실히 멋지다고 평가할만하다



■ 레어 코스튬 제작 과정

레어 코스튬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캐시 아이템인 싱크로 섬유가 필요하다. 싱크로 섬유는 코스튬 합성에 필요한 재료로 유니온 스토어를 통해 900캐시로 구매할 수 있다.

싱크로 섬유를 구매한 뒤, 우클릭을 통해 사용하면 합성 전용 UI창이 화면에 출력되며, 합성에 사용할 코스튬 2개를 선택한 뒤, 100만 크래딧을 지불하면 합성이 진행된다.

주의할 점은 같은 등급 및 같은 부위의 코스튬끼리만 합성할 수 있다. 즉, 2성은 2성끼리 3성은 3성 코스튬끼리 합성이 가능한 것. 또한, 상의는 상의 부위끼리 합성할 수 있고, 하의는 하의만 합성 재료로 등록된다. 다만 다른 캐릭터의 코스튬도 등급과 부위만 같으면 재료로 활용할 수 있어 활용폭은 넓은 편이다.




▲ 코스튬 합성에는 싱크로 섬유가 필요하다




▲ 기본 합성비 100만 크래딧과 동일 등급, 부위의 코스튬 2개를 합치면 합성 준비 완료!



모든 준비를 갖춘 뒤, 합성을 시작하면 레어 코스튬을 얻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결과가 나뉜다. 레어 코스튬을 얻은 경우, 재료로 사용한 코스튬과 싱크로 섬유는 모두 사라진다.

특히, 레어 코스튬을 얻을 시, 화면에 레어 획득 연출이 따로 표시되어 업그레이드에 성공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주의할 점으로 2성 2개를 합성해도 레어 코스튬을 얻을 확률은 존재하지만, 3성 코스튬보다 확률이 떨어진다. 현재 이벤트로 인해 자신의 캐릭터의 레어 코스튬을 100%확률로 얻을 수 있다.

레어 코스튬을 얻지 못하면 기존 3성 코스튬 업그레이드 실패처럼 기존 베이스 코스튬을 제외한 모든 재료가 사라진다. 차이가 있다면 베이스 코스튬을 제외한 랜덤 코스튬을 선택할 수 있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코스튬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 레어 코스튬 합성 방법

1. 유니온 스토어에서 싱크로 섬유 구입(개당 900캐시 소모)

2. 합성할 베이스 코스튬과 재료 코스튬을 준비. 이때 합성할 코스튬의 등급과 부위는 일치해야한다.

3. 2성 + 2성 / 3성 + 3성 조합이 가능하며, 재료 코스튬은 다른 캐릭터의 코스튬이어도 상관없다.
 (다만 베이스 코스튬은 자신의 캐릭터여야 한다)

4. 합성비 100만 크래딧을 소모하여, 합성 후 성공한다면 특수한 화면 연출과 함께 레어 코스튬 획득

※ 주의사항 : 레어 코스튬 획득 실패시, 재료로 사용한 싱크로 섬유와 코스튬은 사라진다.






▲ 애쉬와 더스트? 레어 코스튬 획득 시, 전용 연출이 화면을 뒤덮는다




▲ 참고로 본인은 통돌이 60회를 돌렸지만 악세부위는 단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




■ 뻐꾸기가 아닌 실제 트레이너 등장! 신규 지역 램스키퍼 함교

램스키퍼 함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신규 지역이다. 신규 지역의 특징으로는 국제공항 스토리의 핵심이었던 램스키퍼를 주무대로 삼은 것은 것으로 거대한 전함 내부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주요 스토리 흐름에 따라 트레이너가 임시 함장을 맡고 있으므로, 이제는 뻐꾸기가 아닌 제대로 된 사람 모습의 트레이너를 만나게 된다. 또한, 어느지역에나 있는 이빛나와 정도연을 비롯하여, 유하나와 나타가 NPC로 대기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특이한 점으로는 지역 이동 NPC인 선우란이 사라졌다는 것인데, 실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선우란이 아니라 트레이너를 찾아가야 한다. 특히 선우란 특유의 지역이동 연출 대신 램스키퍼가 활공하는 모습이 등장해 새삼 전함에 탑승하고 있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비록 주인은 늑대개지만 스토리 진행은 검은양이 먼저!




▲ 지역이동은 선우란이 아닌 트레이너를 통해 이뤄지며, 연출이 바뀌었다




▲ 선우란이 아니라 네가 사라졌으면 좋겠는데..!!




■ 과거의 향기가 나는 제작법? 준수한 성능의 신규 지역 장비!

추가로 램스키퍼 함교 지역의 세트 장비 및 지역 장비도 볼 수 있다. 세트 장비는 총 3개가 출시되었고, 주요 옵션이 물리/마법/하이브리드로 나눠져 있다.

공통 옵션으로는 스킬 자원 절약 10%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7% / 3초당 HP 및 MP 재생률 옵션이 붙어 있고, 세트별로 물리 치명타 발생률 15% / 마법 치명타 발생률 15% / 물리, 마법 치명타 발생률 10% 등으로 나눠져 있다.




▲ 옵션은 상당히 준수하지만, 세트 4부위라는 점이 다소 아쉽다



특이한 점으로는 단순히 던전내에서 획득하는 재료뿐만 아니라 레어 등급의 베이스가 되는 아이템을 습득해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과거 (구) 세트 아이템의 제작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이외에 지역 전용 무기와 모듈, 리시버도 등장했는데, 세트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제작의 기본이 되는 장비는 던전을 돌며 얻고, 이후 단계별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식이다.




▲ 과거 세트 아이템 제작이 추억(?)이 느껴지는 신규지역 세트 제작 레시피



특히 최종 업그레이드 장비 중 코어들은 저마다 타격 시, 일정 확률로 특수 효과가 발동되는 옵션이 붙어 있다. 대표적으로 피르메 커틀러스는 타격 시 5% 확률로 10초간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이 10% 증가, 랜턴 코어인 피르메 헤바테인은 타격 시, 5% 확률로 마법 치명타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모듈과 실드 부위는 저마다 사용 시 버프를 제공하는 옵션이 달려있는데, 도핑 용도로 스왑을 즐겨한다면 필수로 장만할 것을 추천한다. 실드 역시 체력을 3,000 회복하거나, 물리/마법 방어력을 400 증가, 관통력 12% 증가 등 유용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 다단계 패키지를 보는듯한 기분? 업그레이드 방식이 다소 복잡해졌다




▲ 도핑이나 물약에 관심있다면 한 번 제작해보는 것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