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피파 온라인3 신규 트레이드 시스템에 버그 발생, 서버 롤백 결정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102개 |
피파 온라인3가 28일(목) 진행한 업데이트, 트레이드 2.0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해 패치 전 시점으로 데이터 복원(서버 롤백)을 진행한다.

1월 28일(목) 피파 온라인3는 기존에 있던 트레이드 시스템을 업데이트 해 신규 교환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었다. 트레이드 시스템이란 보유한 피파 온라인3 선수카드들을 다른 선수 혹은 EP로 교환하는 콘텐츠. 2.0에선 기존 트레이드 대상이 10, 15시즌만 한정되었던 점에서 변경되어 모든 시즌 및 최고급 보상인 월드 레전드, 베스트, 2002 전설 선수가 트레이드 보상에 포함된 점이 주 내용이다.

최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에 28일 오후 2시 서버 점검이 종료된 이후엔 많은 유저들이 이를 진행해보려 몰려들었다. 이 과정에서 최고급 보상을 획득하는 경우가 과도하게 발생되는 것이 확인되었고, 이는 게임 내 시장 경제 시스템인 이적시장에 인플레이션을 불러오는 등 과도한 영향을 미치는데 이르렀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서버마저 문제가 발생해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 되거나 재접속이 어려운 현상이 반복되었다.

[참고자료] 1,000억 선수 획득?! 뚜껑열린 트레이드 2.0으로 피파 온라인3 대격변 ◀바로가기



▶비교적 높은 확률로 최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던 트레이드 2.0 시스템


피파 온라인3는 심각성을 인지하고 28일 오후 6시, 기약 없는 임시점검을 진행했다. 결국 오후 11시 50분경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를 발표, 추가 임시점검 및 트레이드 2.0 업데이트 전인 1월 28일(목) 오전 4시 시점으로 전체 감독 및 게임 데이터를 대상으로 데이터 복원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그동안의 임시점검 및 데이터 복원에 대해선 "트레이드 2.0 업데이트 후 시스템 코드에 예상치 못한 버그가 확인되었고 이로 인해 트레이드 이용 시 다른 컨텐츠와 서버에 부하가 생겼다."며 "이 과정에서 트레이드 보상이 과도하게 발생되는 오류가 추가로 발견되었고, 이로 인해 게임 내 경제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 현 상황을 유지하기엔 게임 내 경제를 위협하는 상황이 심각하다고 판단하여 고민끝에 점검 이전 시점으로 데이터를 복원하기로 결정했다."라고 현재 상황을 전하고 사과의 뜻을 함께 밝혔다.

데이터 복원에 따른 보상도 제공된다. 전체 유저 대상으로 1월 28일에 진행되었어야 할 피파 온라인3의 기존 이벤트 보상과 28일부터 29일까지 데이터 복원 작업 및 게임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보상이 이뤄진다. 이밖에 점검 후 피파 온라인3에서 구매한 내역에 대한 캐시 관련 처리도 해당자에 한 해 별도로 보상을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보상 내용은 추후에 다시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피파 온라인3는 29일(금) 오전 4시까지 데이터 복원 작업을 위한 임시 점검에 돌입했다. 논란의 중심인 트레이드 2.0 시스템은 버그 수정을 위해 데이터 복원 이후에도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된다.

[서버 롤백 공지] 01/28(목) 점검 후 대응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바로가기



▶01/28(목) 점검 후 대응 사항에 대한 안내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2보 ] 29일 오전 4시경 서버 점검 및 데이터 복원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관련한 상세 보상 내역이 공개되었다. 1월 29일부터 31일 사이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1억 EP, TOP CLASS 10일, 시즌 강화 선수팩 등이 지급된다.

이외 28일 당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한 감독에겐 전액 넥슨 캐시 환급 조치를, 28일 접속 보상 및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보상이 이뤄지며 29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일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보상 공지] 01/29(금) 데이터 복원 작업에 대한 보상 안내 드립니다. ◀바로가기



▶01/29(금) 데이터 복원 작업에 대한 보상 안내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