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어려움 난이도에 도달하기 위한 최후의 관문! 거신전기 5-20 스테이지 공략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파이널테스트의 마지막 지역! 5-20 일반 난이도의 철갑거신 카발리에를 물리쳐라! 5-20 스테이지는 어느 정도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췄더라도 자동 전투로 돌파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일반 난이도의 마지막 보스인만큼 다양한 공격 패턴과 수많은 적을 데리고 벨라와 비에타를 맞이하기 때문이다.

또한, 보스로 등장하는 철갑거신 카발리에는 주로 7가지 패턴을 사용하며, 체력이 많고 공격력이 높아 무턱대고 돌진했다간 순식간에 체력을 잃고 쓰러지게 된다. 하지만 어떤 패턴인지만 기억하고 있다면 대응하기 쉬우므로 너무 걱정하진 말자.







▣ 너의 공격은 파악했다! 철갑거신 카발리에의 주요 패턴 7가지

1. 창 휘두르기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턴이다. 카발리에가 창을 휘두르며 아군을 공격한다. 패턴을 사용하기 직전에 들고 있는 거대한 창을 휘두르기 위해 뒤로 빼는 모션이 있으므로, 해당 모션을 확인했다면 회피를 준비하자.

멀리 구르기를 사용한 뒤, 패턴이 끝날 때까지 도망 다니는 방식으로 회피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주변 지형지물이 없다면 보스의 진행방향 반대편, 쉽게 말해 보스가 공격해오는 방향으로 구르기를 사용하면 통과하듯 회피할 수도 있다.



▲ 창을 휘두르며 아군을 공격하는 패턴.



▲ 주변 지형지물이 없다면, 보스 진행방향(붉은색)의 반대쪽(녹색)으로 회피하자.




2. 회전 공격

카발리에가 빙글빙글 회전하며 짧은 시간에 많은 공격을 퍼붓는 패턴이다. 사용 전에 별도의 모션이 없어 주의해야 할 패턴 중 하나. 회피 방법 자체는 창 휘두르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

아예 공격 범위 밖으로 도망가거나, 진행 방향 쪽으로 구르며 회피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다만, 회전 공격은 진행 방향 쪽으로 회피하더라도 약간의 피해를 받기에 공격 범위 밖으로 도망가는 것을 추천한다.



▲ 빙글빙글 돌면서 공격하는 패턴.




3. 창 공격 후 내려찍기

거칠게 창을 휘둘러 연속 공격을 한 뒤 낮게 떠올라 강력한 내려찍기를 구사하는 패턴이다. 공격을 사용하기 전 1번 창 휘두르기와 비슷하게 창을 뒤로 빼는 모션이 있지만, 이후 공격은 큰 차이가 있다. 패턴의 앞쪽인 창 공격을 피했다고 해서 안심하지 말고 이후의 내려찍는 공격까지 주의하자.

처음의 약 2초간 공격을 받은 뒤 구르기를 사용해 무적 시간으로 남은 공격을 회피하거나, 거신이 공격해오는 방향의 대각선으로 회피해 모든 공격을 흘릴 수도 있다. 자신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회피하자.



▲ 창 공격 후 낮게 내려찍는 패턴.



▲ 보스의 진행 방향(붉은색)의 대각선 방향(녹색)으로 회피하면 공격을 흘릴 수도 있다.




4. 높은 점프 공격

보스가 잠시 몸을 웅크렸다가 높이 점프하며 내려찍는 공격. 이 공격에 피격되면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 기절에 빠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이 공격은 약간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갑자기 사용하기도 하기에 보스를 항상 시야 안에 넣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거신이 점프를 하기 위해 웅크렸다면, 높은 점프 공격에 대비해야 할 때다.

거신이 웅크리는 것을 끝까지 보고 있다가, 점프를 시작하면 구르기를 통해 회피하자. 혹은 공격 직전에 아군 거신에 탑승하는 형태로도 공격을 흘릴 수 있다.



▲ 높은 점프를 사용해 내려찍는 패턴.




5. 독수리 소환

보스가 힘을 모은 뒤 창을 휘두르며 독수리를 소환하는 패턴이다. 사용 직전의 준비 모션이 길고, 또 쉽게 구분할 수 있을 만큼 차별된 모션을 사용하므로 알아보기 쉬운 편. 보스가 해당 패턴에 돌입하면 한쪽 손과 창을 뒤로 빼며 힘을 모으는 자세를 취한다.

다만, 해당 자세를 봤더라도 미리 회피를 사용하면 안 된다. 미리 회피했다간 힘 모으는 모션 뒤에 회피한 방향으로 자세를 바꿔서 다시 독수리를 소환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패턴을 끝까지 보고 있다가 창을 휘두르는 모션과 동시에 회피를 사용해 공격을 흘려내자.



▲ 특징적인 자세를 취하며 힘을 모은다.



▲ 이후 독수리를 소환해 아군을 공격한다.




6. 일자 범위 공격 (소규모)

바닥에 푸른색으로 공격 범위가 그려지며, 이후 창을 내밀고 레이저를 해당 방향으로 쏘는 패턴이다. 범위 및 방향이 미리 표시되므로 회피하기 쉬운 패턴 중 하나. 범위 밖으로 회피한 뒤 잠시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기에 회피한 뒤 보스를 공격하거나 상태 이상 효과를 사용하는 일반 몬스터를 공격하자.



▲ 바닥에 공격 방향이 표시된다.



▲ 이 범위 밖으로 벗어나면 손쉽게 회피할 수 있다.




7. 범위 공격 (대규모)

역시 바닥에 푸른색으로 공격 범위가 그려지는 패턴으로 보스를 중심으로 주변의 넓은 범위를 공격한다. 범위가 그려지는 즉시 범위 밖으로 피하거나, 창을 내려찍는 타이밍에 구르기를 사용하면 쉽게 회피할 수 있다.



▲ 역시 바닥에 공격 범위가 표시된다.



▲ 익숙해지면 정해진 타이밍에 구르기를 사용해 회피하는 것이 더 쉽다.



▣ 보스 방 입장 전에 마지막으로 확인하세요! 철갑거신 카발리에 공략 팁

보스 방에 입장하기 전에는 최상의 상태로 임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우선 스킬 쿨타임이 남아있다면 모두 끝난 뒤, 다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자. 또한, 거신을 소환할 수 있도록 분노 게이지를 채워두는 것도 필요하다. 보스 방 입장 직전에 있는 체력 회복 구조물을 통해 체력을 회복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보스는 수많은 몬스터와 함께 등장하는데, 상태 이상 효과를 거는 몬스터도 많이 등장한다. 또한, 그들을 모두 쓰러트린다고 하더라도 잠시 뒤 다시 등장하기에 성가신 편. 따라서 보스의 공격을 피해 상태 이상을 거는 적을 먼저 쓰러트린 뒤 보스를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입장 전 체력 회복은 필수!



▲ 상태 이상을 거는 몬스터를 우선 쓰러트리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