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최대 레벨 55로 상승과 더불어 신규 지역 아우토리 고원 등장!

게임소개 | 송철기 기자 |
그랜드 오픈 후 3주가 지난 금일(2월 24일) 루나:달빛 도적단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55까지 상향, 신규 지역 및 던전, 필드 보스가 출현했다.

특히 신규 지역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는 7마리의 필드 보스는 해당 필드에 위치한 유저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하기 위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 레벨 상승과 신규 지역 등장으로 인해 유저들은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며 다시 레벨업에 열중하고 있으며, 무기 밸런스 패치로 그동안의 인기 무기 외에 새로운 무기 조합을 이용하는 유저들도 보이고 있다.




▲ 신규 지역 아우토리 고원 등장!





■ 최대 레벨 55로 상향 및 신규 지역 아우토리 고원 출현!

그동안 45에 머물러 있던 유저들에게 반가운 소식은 바로 최대 레벨 55까지 상승일 것이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유저들은 다시 레벨업에 열중하기 시작했으며, 이들은 신규 지역 아우토리 고원을 탐험하고 있다.

네라 왕국의 에이전트 H는 달빛 도적단이 아우토리 고원에서 준동했다며 이동할 것을 제안하는 '네라령 선포' 퀘스트를 주는데, 네라 왕국 서쪽의 네라 폭포에서 이동하거나 크툴루 여행사를 통해 순간이동할 수 있다.

아우토리 고원에는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많은 퀘스트와 함께 45레벨 이상의 다양한 몬스터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7마리의 필드 보스와 함께 50레벨 던전 파괴의 동굴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던전 파괴의 동굴은 사악한 불의 마룡 칼루노이어의 둥지로, 최대 레벨이 상승한 만큼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장비 세팅을 위한 필수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많은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 아우토리 고원의 무도인 마을.



▲ 많은 NPC가 있는 아우토리 고원 영지성.



▲ 신규 던전 파괴의 동굴 입구.




■ 신규 콘텐츠! 7마리의 필드 보스 등장

금일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인 필드 보스 콘텐츠로 인해 총 7마리의 보스를 신규 지역 아우토리 고원에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필드 보스는 정해진 시간에 출몰하는 것이 아니라 각 지역의 특정 몬스터를 일정 수 이상 처치할 경우 소환되므로 다수의 유저가 힘을 모아 공략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오픈 필드에 보스가 등장하는 만큼 유저들 사이에서는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텐데, 그로 인한 필드 PvP도 활성화될 좀 더 전망이다.

따라서 앞으로 필드 PK로 인해 악 성향을 지니게 된 유저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보스 등장 지역에 자리를 잡고 기다리는 사람들 또는 가문 단위로 필드 보스 사냥에 나서는 사람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필드 보스 모습 및 등장 위치






















▲ 일찍부터 필드 보스를 찾는 유저들도 보인다.





■ 무기 오류 수정 및 밸런스 조정


그동안 다양한 무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던 루나:달빛 도적단은 사실상 한정된 인기 무기만 애용되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 각 무기의 오류 수정 및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어 유저들 사이에서는 무기를 변경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기 무기 조합이었던 한손 도끼와 권총 조합은 공격 속도가 낮아져서 효율이 떨어졌는데, 이는 권총과 더불어 한손 검, 둔기, 도끼 조합의 공격 속도가 단검/권총 조합의 속도로 적용되던 문제가 해결된 것이라고 공지를 통해 전해졌다.

그 외에도 스킬 효율이 변경되거나 재사용 시간 감소, 그동안 누락되던 효과가 추가되는 등 한손 검, 한손 도끼, 한손 둔기, 단검, 양손 검, 양손 도끼, 양손 둔기, 지팡이, 격투 무기, 활, 권총, 손목 방패까지 총 12개 무기의 패치가 진행됐다.

더불어 출혈 효과는 지속 시간 및 피해 비율, 회복 방해 능력이 증가하면서 더욱 강력한 상태 효과가 되었고, 숙련 기술 축복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는 등 스킬 효과와 숙련 기술에도 변경점을 찾을 수 있었다.


※ 무기 및 상태 효과 변경점

● 무기 조합
• 검/권총, 둔기/권총, 도끼/권총 조합 공격속도가
단검/권총 조합 공격속도로 적용되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한손 검
• 수직베기의 출혈 중첩 시 피해량의 기존보다 1.5배 상승했습니다.

● 한손도끼​
• 장작패기 사용 시 생명력을 소비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외침 사용 시 생명력을 소비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피의복수 생명력 흡수량이 감소하였습니다. 30% → 20%
• 올려치기의 효과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3초 → 5초

● 한손둔기
• 참회의 손길 공격의 피해량이 1.5배 증가했습니다.

● 단검
• 찌르기의 재사용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10초 → 6초

● 양손검
• 양손검과 손목방패를 동시에 착용 시 누락되었던 평타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1타 명중 시 일정확률로 생명력 흡수 효과 발동)
• 가로베기 재사용시간이 감소했습니다. 5초 → 3초
• 하단베기를 맞고 누워있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2초 → 5초
• 일섬이 이동불가 상태일 때 대상에게 강력한 추가피해를 입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양손도끼
• 양손도끼와 손목방패를 동시에 착용 시 누락되었던 평타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타 명중 시 일정확률로 피해량 증가효과 생성)

● 양손둔기
• 양손둔기와 손목방패를 동시에 착용 시 누락되었던 평타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타 명중 시 반사효과 생성)
• 양손둔기와 성서를 동시에 착용 시 누락되었던 평타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타 명중 시 축복효과 생성)
• 심판 재사용시간 감소 8초 → 5초
• 보호의 반사 횟수가 증가했습니다. 3회 → 5회

● 지팡이
• 뇌전폭풍 집중 유지시간이 증가했습니다. 5초 → 6.5초

● 격투무기
• 조매권의 재사용시간 감소했습니다. 7초 → 4초
• 파동권의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16m → 18m

● 활
• 활의 기본 공격 피해량이 1.5배 증가하였습니다.
• 연속사격의 재사용시간이 감소했습니다. 9초 → 5초

● 권총
• 권총의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16m → 18m
• 다리사격이 이제 대상 반경 적이 함께 효과를 받게됩니다.
• 쌍권총 평타공격이 이제 대상 반경 적에게도 피해를 주게됩니다.
• 쌍권총 평타공격 사용 시 회피효과 발동확률 증가되었습니다.

● 손목 방패
• 반격이 치명타로 적중 시 매우 강력한 추가피해를 입히며,
대상을 눕혀드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상태 효과
• 출혈상태의 기본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초 → 15초
• 출혈상태의 피해 비율이 증가했습니다. 100% → 150%
• 출혈상태의 회복 방해능력이 증가하였습니다. 1중첩 당 12% → 19%
• 생명력 흡수상태 효과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10초 → 7초
• 신경독 피해 시 이동속도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숙련기술 축복 상태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10초 → 5초
• 숙련기술 불의 갈증 설명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숙련기술 폭발 발사체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숙련기술 한파가 이제 양손둔기/격투무기를 착용하고 있을때에도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인기있던 권총/한손 도끼 조합의 휴율 하락.



▲ 무기 변경으로 전투 방향이 달라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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