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화염을 흩뿌리며 돌진하는 나쁜 남자! 길티기어의 주인공, 크퀘 솔 배드가이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9개 |
길티기어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라이터를 휘두르는 나쁜 남자! 솔 배드가이는 일본 대전 액션 게임 길티기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하슬라를 찾은 신규 용사다. 라이터처럼 생긴 검을 휘두른다는 원작에 맞게 워리어 클래스로 찾아온 그는 타격감이 살아있는 공격 모션이 매력적이다. 화염을 뿌리며 적에게 돌진하는 고독한 늑대, 무뚝뚝하고 투박한 성격의 방랑자 솔 배드가이를 살펴본다.







▣ 1. 용사 소개

■ 배경 설정

솔 배드가이는 하슬라와는 다른 차원에서 첨단 기술 법력을 연구하는 연구원이었다. 하지만 동료였던 '그 남자'의 배신으로 연인을 잃고 생체 병기 '기어'로 개조당하면서 솔의 운명은 완전히 바뀌게 된다. 이후 솔 배드가이는 '그 남자'에게 복수를 맹세하고 기어를 사냥하며 각지를 방랑한다.

그러던 도중, 솔은 인류에게 선전포고를 한 램리썰을 타도한다. 그러나 램리썰은 파괴신 저스티스를 부활시키기 위한 미끼일 뿐이었다. 램리썰과 그 자매 엘페르트의 도움을 받아 저스티스와의 싸움에서 승리하지만, 이번엔 엘페르트가 흑막 '자비 없는 계시'에 끌려가고 만다.

붙잡힌 엘페르트를 구하고자 '자비 없는 계시'가 있는 곳으로 향하려던 찰나, 자신의 원수인 '그 남자'에게서 '자비 없는 계시'의 타도를 위한 힘을 빌려달라는 부탁을 듣는다. 수많은 생각을 뒤로한 채 동료들과 함께 결전의 장소로 향하는 솔. 그 순간 의문의 마법이 작동하며 그는 하슬라 대륙으로 떨어졌다.

※ 배경 설정은 크루세이더퀘스트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원작의 터질듯한 근육이 없어 아쉽다는 의견도 찾아볼 수 있다.



■ 획득 방법

콜라보레이션 용사인 솔 배드가이는 2월 18일부터 2주간만 상점에서 별도 판매하는 길티기어 계약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었다. 3월 3일부로 이벤트가 끝나 길티기어 계약서 판매가 종료되었기에 지금은 획득할 수 없다.



▲ 이벤트가 끝나 지금은 획득할 수 없다.



■ 기본 정보

워리어는 근접 전투의 전문가로, 강력한 근접 기술을 갖고 있으며 물리 방어력이 높아 적의 물리 공격에 강하다. 대신 마법 저항력이 낮아 마법 공격에는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그중에서도 솔 배드가이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높다. 공격력은 591의 수치로 워리어 중 3위, 치명타 확률은 20으로 이사벨, 로슈포르와 함께 공동 1위다. (6성 0훈련 기준)



▲ Max 강화 및 열매까지 먹인 능력치.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

솔 배드가이의 블록 스킬은 배덕의 화염으로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150(1체인), 200(2체인), 320(3체인)% 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파프닐, 건 플레임, 그랜드 바이퍼를 사용한다.

패시브 스킬 효과는 다른 아군의 3체인 뒤에 블록을 사용하면 건 플레임, 그랜드 바이퍼를 순서대로 사용하는 것으로, 상당히 간단하다.



▲ 솔 배드가이의 스킬, 배덕의 화염


솔 배드가이는 능력치나 스킬 구성을 볼 때 방어보다는 공격에 중점을 둔 용사로 보인다. 대신 근접 용사 치고는 기본적인 방어 능력치가 낮고 블록이나 패시브 스킬 효과로도 상승하는 방어 능력치가 없어 체력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솔의 패시브 발동 조건은 명확하고 간단하다. 다른 아군의 3체인 후 자신의 블록을 사용하면 패시브가 발동하기 때문이다. 패시브 공격은 각각 2체인에 해당하는 건 플레임, 3체인에 해당하는 그랜드 바이퍼를 순서대로 사용하는 것으로, 실제 사용 체인으로도 인정된다.

이를 이용해 솔을 3체인 반응 용사 겸 3체인 트리거로 활용할 수 있는 셈이다. 솔과 3체인 트리거, 그리고 다른 3체인 반응 용사를 조합해 3체인 트리거의 블록 → 3체인 반응 용사의 패시브 발동 → 솔의 블록(체인 무관계) 사용 → 패시브로 솔의 추가 2, 3체인 사용 → 3체인 반응 용사 패시브 재발동 순으로 사용하면 된다.



▲ 솔의 패시브 그랜드 바이퍼(3체인 해당)에 녹색 요정의 패시브 공격이 발동했다.



▲ 이런 경우 히미코 3체인 발동 뒤, 메이, 솔, 메이 순으로 사용하면 된다.


솔의 패시브 공격 모션 역시 다른 길티기어 용사와 마찬가지로 원작의 공격 모션을 잘 재현해냈다. 모션이 궁금하다면 관련 기사를 참조하자. 다만, 공격 모션 대부분이 적에게 돌진하는 형태라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패시브 모션 때문에 솔이 뒤로 처지는 일은 없지만, 반대로 적의 공격에 자신이 휘말려 들어가는 경우가 잦다.

6성 초월 무기 정크야드 독을 착용하면 패시브로 발동하는 공격력이 1.7배 상승한다. 또한, 마지막 공격으로 750%의 물리 피해를 주는 블랜딩 브리치를 추가로 사용한다. 블랜딩 브리치 역시 돌진하는 모션이며 솔의 다른 패시브보다 발동 시간이 조금 더 길다.



▲ 초월 패시브 발동 모션. 화끈하고 시원시원하다.


솔은 다른 아군의 3체인에 반응하는 패시브 특성상 3체인 트리거와의 조합이 필수다. 거기에 솔의 패시브 효과 덕분에 솔 자신도 3체인을 발동하므로 남은 한자리에는 3체인 반응 용사를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솔의 체력과 방어 능력치가 낮기에 이를 보조할 프리스트도 필요하다.

따라서 3체인 트리거로 프리스트인 베아트리체, 여우동, 히미코 등을 추천한다. 함께 활용할 3체인 반응 용사로는 메이, 레이첼, 한조, 매그너스 등이 있다. 3체인 반응 프리스트로 뮤나 슈타인을 활용한다면 다른 3체인 트리거로 스타냐나 귀향 등을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다른 아군이 사용하는 블록에 영향을 받는 맨디와의 조합도 나쁘지 않다.





▣ 3. 추천 활용법

■ 추천 특수 스킬

솔은 전방에서 적을 공격하는 역할이다. 또한, 6성 초월 무기를 착용하면 공격력이 1.7배가 되는 효과가 있다. 이를 최대한 이용하기 위해 공격력이 증가하며 흡혈률이 상승하는 효과를 가진 특수 스킬 넘치는 투지의 전수를 추천한다.

초월 전수하면 효과 도중 발동 시 이후 용사들이 사용하는 블록은 1회에 한해 3체인으로 발동하는 효과도 주어지므로 3체인 반응 용사 겸 3체인 트리거인 솔에게 유용하다.



▲ 초월 전수하면 더욱 유용하다.



■ 추천 옵션 / 무기

솔은 용사단의 전방에서 물리 피해로 적을 공격하는 역할이다. 또한, 6성 초월 무기의 효과에 공격력이 1.7배 적용되는 효과도 있다. 따라서 공격 옵션의 방어 관통력 증가용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유용하게 쓰이는 추세다.

다른 길티기어 용사와 마찬가지로 솔의 획득과 동시에 초월 무기도 우편으로 지급되었을 것이다. 굳이 다른 무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셈. 그러나 옵션은 랜덤으로 부여되기에 원하는 옵션이 없다면 VIP 개조 이용권이나 포인트 상점의 초월무기 옵션 선택을 통해 원하는 옵션으로 구성하자.

초월 무기는 전용 옵션이 고정적으로 들어가기에 개조 옵션은 두 가지로 한정된다. 솔의 경우 현재 공격 옵션 두 가지를 가진 무기가 가장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푸거스는 질리지도 않고 또 이런 옵션을 줬다.



■ 추천 용사 조합

솔 배드가이는 3체인 반응 용사이면서 3체인 반응 패시브 덕분에 3체인 트리거의 역할도 겸할 수 있는 용사다. 따라서 3체인 트리거와 3체인 반응 용사를 하나씩 조합하는 것이 좋다. 다만, 체력과 방어력 수치가 주로 사용하는 다른 탱커에 비해 높은 편이 아니기에 조합에 든든한 프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추천한다.

3체인 트리거로는 회복 및 블록 수급, 초월 효과로 회피까지 보조하는 여우동이나 1체인 만으로도 3체인을 쉽게 발동할 수 있는 히미코, 그리고 최근 '참 선생'이라 불리는 베아트리체 등 다양하다. 여기에 3체인 반응 용사로 메이나 레이첼, 한조, 매그너스 등을 조합하자.

솔의 패시브 공격이 실제 사용 체인으로 인정된다는 특성상 아군 블록을 사용해야 패시브가 발동하는 용사인 맨디와의 궁합도 좋다. 3체인 트리거의 블록 이후 맨디의 블록, 이어서 솔의 블록 순으로 사용하면 맨디의 패시브를 추가 블록 사용 없이 솔의 블록 하나만으로 모두 발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솔을 활용할 때는 공격 모션 대부분이 전방으로 돌진하는 효과가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자칫 잘못하다간 강력한 근접 공격이 펼쳐지는 한복판에 솔 스스로 돌진해버리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 생각보다 맨디와의 조합이 좋았다.



▶▶▶ 솔 배드가이 + 3체인 트리거(리더) + 3체인 반응 용사

솔의 패시브를 발동하기 위한 3체인 트리거, 그리고 3체인 반응 용사와의 조합이다. 3체인 트리거의 블록을 가장 먼저 사용한 뒤, 3체인 반응 용사의 블록을 사용해 패시브를 발동시킨다. 이후 3체인 트리거에 반응한 솔의 블록을 사용하면 패시브로 2체인, 3체인을 발동하기에 3체인 반응 용사의 패시브를 다시 발동할 수 있다.

3체인 반응 용사로는 여우동, 히미코나 베아트리체를 추천한다. 솔의 체력과 방어력 능력치가 낮기에 든든한 프리스트와의 조합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3체인 반응 용사로는 메이나 레이첼, 한조, 매그너스 등이 있다.








▶▶▶ 솔 배드가이 + 3체인 트리거(리더) + 맨디

2체인, 3체인으로 인정되는 솔의 패시브를 이용한 맨디와의 조합이다. 솔의 패시브를 발동하기 위한 3체인 트리거로는 아군의 생존을 보조할 프리스트를 추천한다. 히미코는 1체인으로도 패시브를 발동할 수 있어 이를 이용해 1체인 조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블록 사용 순서는 히미코의 블록으로 패시브를 발동시킨 뒤 맨디의 블록, 이어서 솔의 블록을 사용하는 것이다. 해당 조합은 솔의 체력만 받쳐준다면 영혼 요새의 8층 솔타르도 클리어하는 저력을 보여준다. 각각의 1체인으로 모든 패시브를 발동할 수 있기에 결투장에서 활용하기도 좋다.







화염을 뿌리며 시원시원한 공격 모션이 매력적인 용사, 솔 배드가이! 그는 3체인 반응 패시브로 3체인을 발동하는 독특한 패시브 덕에 조합하는 재미가 있는 용사다. 지난 이벤트로 획득해둔 솔 배드가이가 용사단 구석에서 마을만 지키고 있다면 육성해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