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원하는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하고 싶다면? 클랜 시스템이 답이다!

게임뉴스 | 황준영 기자 | 댓글: 1개 |
창세기전4에서는 클랜 시스템이 존재하여 마음이 맞는 유저들끼리 클랜을 구성,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클랜에 소속되면 클랜원만 볼 수 있는 클랜 채팅을 이용할 수 있으며, 클랜원끼리는 거리에 상관없이 바로 파티에 초대할 수 있다.

클랜은 에스카토스 군사 지구의 아카데미아 우측에 있는 클랜 관리인, '그레이슨'에게서 생성할 수 있다. 소속된 클랜이 없는 상태에서 대화 신청을 했을 때 생성되는 팝업창에서 '클랜 생성'을 클릭하자. 그리고 새로이 나타나는 팝업창에 원하는 클랜 이름을 기입, 그 하단의 확인 아이콘을 클릭하면 100만 엘드가 소비됨과 동시에 클랜이 생성된다.

클랜을 생성한 다음엔 함께할 클랜원을 초대하면 된다. 게임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클랜(단축키 'K') 메뉴를 열고 '클랜 초대'를 클릭하면 별도의 창이 생성되는데 여기에 초대할 유저의 아바타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유저에게 클랜 초대 메시지가 발송된다. 그리고 메시지를 받은 유저가 거기에 승인하면 즉시 클랜에 가입된다. 클랜 초대는 오직 클랜장만이 할 수 있고, 클랜 가입을 원하는 유저는 해당 클랜의 클랜장에게 가입 의사를 전달하여 초대 메시지를 받도록 하자.



▲ 클랜 관리인 그레이슨의 모습과 미니맵 상의 위치




▲ 클랜 생성 시 100만 엘드가 필요하다




▲ 클랜 생성 후, 클랜 메뉴(단축키 'K')에서 '클랜 초대'를 통해 클랜원을 늘리자


클랜 메뉴 화면에서 소속된 클랜원의 이름에 우 클릭을 하는 것으로 보다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클랜원이 다른 클랜원을 우 클릭하였을 때에는 파티 초대 / 귓속말 / 친구 요청 / 차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클랜장이 다른 클랜원을 우 클릭하였을 때에는 여기에 클랜 추방 / 클랜장 위임 두 메뉴가 추가된다.

클랜 추방 클릭 시 해당 클랜원을 즉시 클랜에서 추방한다. 추방된 클랜원은 다시 클랜 초대를 받는 것으로 동일한 클랜에 재가입할 수 있으며, 재가입 대기시간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 클랜장 위임 또한 마찬가지로 위임 대기시간 없이 해당 기능을 클릭하는 대로 클랜장을 위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클랜에 소속되어 있으면 클랜 채팅을 이용할 수 있다. 클랜 채팅은 채팅창에 '/g' 또는 '/클랜'를 입력하고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전환된다.

클랜에서 탈퇴하고 싶을 땐 클랜 메뉴 화면에서 본인의 이름을 우 클릭하여 표시되는 세부 메뉴에서 '클랜 탈퇴'를 클릭하면 된다. 클랜장의 경우에는 본인 이름을 우 클릭하면 클랜 탈퇴 없이, 클랜 폐쇄 메뉴가 표시된다. 클랜 폐쇄는 본인을 제외한 소속 클랜원이 없는 상태에서만 가능하다. 클랜 폐쇄 메뉴를 클릭 후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클랜 폐쇄 비용으로 100만 엘드가 소비되며 클랜이 폐쇄된다.



▲ 클랜 메뉴 화면에서 클랜원 이름을 우 클릭하면 세부 메뉴가 나타난다




▲ 클랜 폐쇄 시에도 100만 엘드가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