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더 사실적인 국민 FPS, '서든어택2' 직접 해봤습니다

동영상 | 박태학 기자 | 댓글: 258개 |
▲ 서든어택2 '웨어하우스' 플레이 영상


넥슨지티에서 개발 중인 신작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2'가 14일부터 20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서는 '웨어하우스'를 비롯한 '서든어택'의 대표 전장 및 '니제르델타', '캐슬타운' 등을 포함한 '서든어택2'의 신규 맵 4종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서든어택2'는 온라인 FPS 게임 중 최고의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물리기반 쉐이딩을 통해 사실적으로 구현된 총기, 세밀한 배경 등을 플레이하면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적을 쓰러뜨렸을 때 맞춘 피격 부위를 화면에 보여주고, 피격 및 쓰러지는 모션도 각자 다르게 구현해 현실감을 높였다고 넥슨지티는 강조했습니다.

'웨어하우스'와 'A보급창고'는 전작 '서든어택'의 형태와 완전히 동일하기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규맵 '캐슬타운', '니제르델타' 역시 크게 복잡한 구조가 아닌 만큼, 이번 CBT 기간 동안 충분히 지형을 숙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타 게임사의 경쟁작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작은 전장 위주로 구성되었는데,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들에겐 다소 아쉬운 모습입니다. 또한, 전작과 같은 느낌을 주고자 달리기 기능이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익숙함과 새로운 게임플레이 중에서 어느 쪽을 우선으로 두는가에 따라 평가가 엇갈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CBT 기간 중 플레이했던 '웨어하우스', '니제르델타', 'A보급창고', '캐슬타운' 영상을 지금 공개합니다. 'A보급창고는 폭탄전이며, 다른 3개의 맵은 모두 팀 데스매치입니다.

▲ 서든어택2 'A보급창고' 플레이 영상


▲ 서든어택2 '캐슬타운' 플레이 영상


▲ 서든어택2 '니제르델타' 플레이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