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내 용사를 더욱 강하게 만들 액세서리 등장! 크퀘 신규 장비 반지 가이드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5개 |
용사를 더욱 강하게 만들 고급스러운 액세서리, 반지 등장! 4월 마지막 주 진행된 업데이트로 하슬라 대륙에 신규 장비 반지가 추가되었다. 반지는 다른 무기나 초월 무기와 함께 착용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나 방어력, 회피율 등 능력치를 추가로 상승시킬 수 있다.



◆ 신규 장비, 반지란 무엇인가?

반지는 용사가 착용할 수 있는 새로운 장비다. 무기와 함께 착용할 수 있으며, 무기처럼 별(★)로 등급이 나뉜다. 반지 정보의 구분에서는 6성 반지까지 목록이 있지만, 현재 획득할 수 있는 최대 등급의 반지는 3성으로 보인다.

무기처럼 용사의 능력치를 추가로 상승시킬 수 있다는 점은 같으나 차이점이 하나 있다. 바로 옵션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이다. 반지의 주 옵션은 반지의 종류에 따라 결정되지만, 부 옵션은 무작위로 부여된다. 게다가 주 옵션과 부 옵션의 능력치도 랭크에 따라 무작위로 부여되기에 원하는 옵션의 반지가 나올 때까지 반복 도전이 필요한 셈.



▲ 장비 착용 칸의 무기 옆에 새로운 칸이 생겼다.



▲ 목록에서는 6성까지 확인할 수 있지만, 현재는 3성까지만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 반지의 획득은 어디서?

반지는 새로운 월드보스 마나카르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 주간 퀘스트에서도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주간 퀘스트 중 첫 번째 목록에 있는 '성실한 자를 위한 보상'을 달성하면 보상으로 반지 상자를 획득하며, 이 상자에서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아직 마나카르를 클리어할 수 없는 레벨의 용사단장이라도 일일 퀘스트를 꾸준히 클리어하면 반지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 마나카르를 클리어하면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 주간 퀘스트의 반지 상자에서도 획득 가능.




◆ 반지 착용을 위해 거쳐야 할 관문, 반지 감정

마나카르에게서 반지를 획득하면 미확인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반지 관리에서 감정을 거쳐야 용사가 사용할 수 있는 반지가 된다. 감정 시 반지의 등급과 종류, 그에 따른 주 옵션, 랭크, 그리고 부 옵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반지의 등급은 감정하지 않아도 알아낼 방법이 존재한다. 물음표 표시('?') 뒤에 드러난 반지 아이콘이 등급별로 다르게 표시되기 때문이다. 물음표 표시와 함께 어둡게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충분히 알아볼 수 있을 만할 정도기에 획득과 동시에 반지의 등급은 알 수 있는 셈.

또한, 반지 관리 화면에서 판매를 선택할 시 나타나는 판매가를 통해 등급을 유추할 수도 있다. 1성은 1,000 골드, 2성은 1,500 골드, 3성은 2,000 골드로 가격이 비쌀수록 판매가격이 높고, 이는 미확인 반지에도 적용된다. 즉, 미확인 반지를 판매 시 가격이 2,000 골드라면 일단 감정을 해보고 다시 생각하는 것이 좋다.



▲ 미확인 반지의 감정을 선택하면



▲ 반지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 자세히 살펴보면 등급별로 모습이 다른 것을 감정 전에 미리 알 수 있다.



▲ 판매 화면에서의 판매 가격으로도 확인 가능.




◆ 주 옵션과 부 옵션은 무엇? 반지의 능력치

반지는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장비다. 주 옵션으로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물리 방어력, 마법 저항력 등 5개의 능력치를, 부 옵션으로는 방어 관통력, 저항 관통력, 피해 감소량, 최대 체력, 공격 속도, 흡혈률, 회피율, 명중률 등 8개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반지 관리 메뉴의 반지 정보에서 주 옵션과 부 옵션에 부여되는 능력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이 획득한 반지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확인해보자.

주 옵션은 반지의 종류에 따라 결정된다. 1성과 2성 반지는 접두사가 같으며, 3성부터는 다른 이름이 붙는다. 예를 들어 공격력 상승 옵션은 붉은 반지(1성)와 붉은 보석의 반지(2성), 그리고 아레스의 분노(3성)에 주 옵션으로 등장한다.



▲ 주 옵션(왼쪽)과 부 옵션(오른쪽) 표.


부 옵션은 반지의 종류와 관계없이 붙는다. 공격력이 상승하는 반지라고 해서 방어의 옵션이 붙지 않는 것은 아니며, 같은 종류의 부 옵션이 여러 가지 붙을 수도 있다.

부 옵션은 반지의 등급에 따라 붙는 개수가 정해진다. 1성 반지는 부 옵션이 없으며 2성 반지는 부 옵션 1개, 3성 반지는 부 옵션이 2개 붙는다. 또한, 반지를 살펴보면 '5등급 이상'에는 부 옵션이 하나 더 붙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현재 획득 가능한 최대 등급의 반지는 3성으로 보이기에 현시점에서는 최대 2개의 부 옵션을 더 가질 수 있는 셈이다.

주 옵션과 부 옵션의 능력치는 랭크에 따라 나뉜다. 랭크는 최하급,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의 5단계로 보이며, 최하급과 최상급을 제외한 하급 ~ 상급 랭크는 같은 랭크라도 서로 다른 능력치가 나올 수 있다. 이와 달리 최상급과 최하급 능력치는 각각 가장 위와 아래의 능력치가 부여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 같은 상급이라도 능력치의 차이가 있다.



▲ 반면, 최상급과 최하급 랭크는 각각 최고와 최하의 능력치인 것으로 추정된다.



▲ 주 옵션의 랭크가 최상급이라도, 부 옵션의 랭크가 하급, 중급일 수 있다.




◆ 획득한 반지는 누구에게 줘야할까?

반지는 무기와 열매처럼 용사를 성장시킬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다른 능력치 성장법과 함께 적용되기에 '진맥강'이라 불리는 강화와 열매작, 그리고 무기 개조까지 끝낸 용사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조금 약하다 느껴지는 용사를 보조하는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획득한 반지는 어떤 용사에게 장착시키는 것이 좋을까? 이에 대한 답은 간단하지 않다. 반지별로 등장하는 옵션과 수치가 랜덤이며, 또 용사도 각자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옵션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대를 공격하는 딜러라면 공격 특성에 맞는 관통력이나 공격력 상승 등이 부여된 반지를 주고, 탱커라면 회피나 방어력 상승 등의 옵션을 가진 반지를 양보해야 할 것이다.

즉, 자신이 육성하고 활용하는 방향에 따라 필요하다 생각되는 옵션의 반지를 착용하는 것이 최선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피 탱커로 활용하는 잔다르크에게 부 옵션으로 회피율이 부여된 반지를 착용시키면 더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 회피 특화 버전. 무기의 회피 옵션이 하나라 저 수치지만, 회피가 2개였다면 더욱 높았을 것이다.



▲ 방어와 저항 관통력이 같이 붙어, 물리와 마법 피해를 같이 주는 아리타에게 양보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