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검사 절명검 대미지는 2배 상향! 부활 후유증 없는 공성전 2차 테스트 시작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최강의 길드를 입증할 수 있는 무대 공성전이 다시 등장했다. 아이마는 금일 5월 1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스킬 밸런스 패치, 공성전 추가와 1:1 결투, 그리고 꽝없는 뽑기 이벤트까지 준비했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는 전반적으로 검사의 상향이 주 내용이다. 스킬도 약하고 재사용시간이 길어 약한 모습을 보였던 검사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절명검, 연속베기를 포함해 15개의 스킬들이 대미지가 상승했다. 마법사는 대각선 대시가 불가능해져서 기동성에 제약을, 암살자는 죽음의 각오 스킬 유지 중 상대를 처치 시 버프 시간이 감소하는 패치가 적용됐다.

2차 공성전은 1차와 다르게 많은 부분이 개선됐다. 승리할 시 최대 1억 골드까지 얻을 수 있으며, 부활 후유증 제거, 임페리얼 가디언 재사용시간 20분 등 유저들이 불편을 호소했던 부분이 전부 개선됐다.

이외에도 꽝없는 뽑기 이벤트가 다시 등장했다.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뽑기 찬스가 주어지고 희귀 탈 것이나 강화 주문서, 제련 주문서 등등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 공성전 2차 테스트 시작을 알리는 업데이트.



■ 검사와 야수전사가 웃는다! PvP 밸런스 패치

검사, 야수전사는 상향을 받았고, 마법사와 암살자는 간접적인 하향 패치가 이뤄졌다. 검사는 총 15개의 스킬에 대해 대미지 상향과 쿨타임 감소, MP 소모량이 감소하였는데, 주력 스킬인 절명검은 대미지가 2배로 늘어났다. 연속베기 스킬또한 대미지가 상향되었지만, 기절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는 제거됐다.

야수전사는 도발 스킬에 변화가 이뤄졌다. 스킬 사용 시 5초 동안 유지되는 PvP 방어력 버프가 생성되며, 1레벨 버프는 10%, 이후 스킬 레벨당 8%씩 증가해 야수전사의 입지가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

마법사와 암살자의 경우 간접적인 하향 패치가 이뤄졌다. 마법사는 대시와 상하 대시를 동시에 사용하면 대각선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점이 있었는데, 이번 패치 이후로는 사용하질 못해 기동성에서 큰 타격을 받았다.

암살자 가디언 퓨리로드 5성은 죽음의 각오 스킬이 존재한다. 죽음의 각오는 무적과 더불어 공격력과 공격 속도,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매력적인 스킬이다. 하지만 밸런스가 맞지 않아 일부 유저들의 원성을 받고 있었는데, 이번 패치 이후론 죽음의 각오 상태에서 캐릭터나 몬스터를 처치 시 버프 지속 시간이 3초 감소한다.


1. 검사
- 일부 스킬의 데미지 비율이 상향되고 가디언 스킬의 MP 소모량이 30% 가량 감소하였습니다.
- 귀신베기: 스킬 데미지가 70% 상향 되었습니다.
- 돌려베기: 스킬 데미지가 70% 상향 되었습니다.
- 회전타격: 스킬 데미지가 70% 상향 되었습니다.
- 전진 가르기: 스킬 데미지가 70% 상향 되었습니다.
- 바람의 상처: 스킬 데미지가 100% 상향 되었으며,
거리에 따른 추가 데미지의 비율이 상향된 데미지에 맞춰 50%로 조정되었습니다.
- 강타: 스킬 데미지가 70% 상향 되었습니다.
- 내려찍기: 스킬 데미지가 70% 상향 되었으며,
쓰러진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의 비율이 상향된 데미지에 맞춰 60%로 조정되었습니다.
- 연속베기: 스킬 데미지가 70% 상향 되었으며, 기절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제거되었습니다.
- 용맹한 일격: 조작 키 입력으로 인한 추가 타격이 삭제되고 기본 스킬 데미지가 240%상향 되었습니다.
(기절 상태의 대상에게 입히는 추가 타격은 스킬 레벨과 상관없이 고정된 비율로 적용됩니다.)
- 십자베기: 공중 대상 히트 시 적용되는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제거되고, 기본 쿨타임이 감소하였습니다.
- 절명검: 스킬 데미지가 100% 상향 되었으며, 후방 추가 데미지의 비율이 상향된 데미지에 맞춰 50%로 조정되었습니다.
- 다크 바인더의 마신의 폭격: 스킬 데미지가 50% 상향 되었으며,
후방 추가 데미지의 비율이 상향된 데미지에 맞춰 66%로 조정되었습니다.
- 다크 바인더의 난폭한 타격: 스킬 데미지가 100% 상향 되었습니다.
- 뱀피릭 스피어의 전력 찌르기: 천둥베기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뱀피릭 스피어의 피의 서약: MP 회복력이 200% 상향 되었습니다.


2. 마법사
- 대시와 상하 대시를 동시에 사용해도 대각선으로 길게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야수전사
- 도발: 스킬 사용 시 5초간 유지되는 PVP 방어력 버프가 생성됩니다.
(1레벨 기본 10%, 이후 스킬 레벨 당 8%씩 증가)


4. 암살자
- 퓨리로드의 죽음의 각오: 스킬 사용 후 캐릭터 또는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남아 있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3초로 감소합니다.
(남아 있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3초 미만인 경우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마을에서도 1:1 친선 대결 가능!

마을에서 원하는 캐릭터와 1:1 결투를 할 수 있는 결투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전까지는 1:1 전투는 결투장에서 무작위로 걸리는 상대와 맞서는 것, 전투 채널에서 전쟁 중인 상대와 공격하는 것 외에는 1:1 전투 시스템이 없었다.

이제 자신의 캐릭터 컨트롤을 상향시키기 위해 원하는 상대와 대전을 할 수 있다. 상대방에게 가까이 다가간 후 상대방 캐릭터를 우클릭 하면 '결투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결투 신청을 받은 캐릭터는 메시지가 출력되는데, 거절하거나 승낙을 통해 결투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결투가 시작되면 결투 깃발이 설치되고, 캐릭터 간 결투가 유효한 범위가 표시된다. 결투장과 전장과 다르게 캐릭터 능력치가 보정되지 않으며 먼저 사망하거나 깃발에서 5초 이상 15m를 벗어날 때 자동으로 패배하게 된다.

그리고 결투 시작 후 제한 시간은 5분이다. 아무리 상대방의 체력을 많이 깎아냈어도 제한 시간 내에 끝내지 못하면 무승부 처리가 된다. 결투가 끝나도 체력이나 마나는 다시 회복되지 않으니 사냥터에서 하는 것보다 안전한 마을에서 결투하는 것을 권한다.




▲ 결투 신청시 깃발 범위 안에서 진행.



■ 공성전 2차 베타 테스트 시작

공성전 2차 베타 테스트가 시작됐다. 금일 5월 12일(목)부터 5월 18일(수)까지 진행되며 매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된다. 지난 1차 베타 테스트와 같이 같은 시간대를 공유해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공성전 점령 보상은 1억 골드로 대폭 증가했다. 공성전 1차 베타 테스트는 기존 2천만 골드, 이번 2차 베타 테스트는 8천만 골드가 더 추가되어 공성전에 승리한 길드는 1억 골드를 쟁취한다.

전략적인 부분도 개선됐다. 공성 길드의 길드장과 부길드장만 설치할 수 있는 새로운 부활 지점이 추가됐다. 공성 길드가 마라톤만 하다가 게임이 끝난다는 피드백을 받아들여 이번 2차 테스트에 새롭게 등장한 기능이다. 물론 수성 길드는 공성 길드가 설치한 부활 지점을 파괴할 수 있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한방을 자랑하는 임페리얼 가디언이 공성전에 한해서 쿨타임 20분으로 감소한다. 공성전이 진행되는 시간은 1시간이므로 최대 3번까지 가능해진 것이다. 임페리얼 가디언을 사용하기 아까워서 결정적인 순간에만 활용했지만, 이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 화끈한 임페리얼 가디언, 이제 여러번 사용 가능하다.



■ 추억의 뽑기 이벤트 재 등장!

추억의 뽑기가 돌아왔다. 게임 내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뽑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50점과 100점을 달성시 1회, 150점을 달성하면 3회 찬스를 얻어 하루에 최대 5번 진행할 수 있다.

획득한 뽑기 포인트로 뽑기판을 뒤집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탈 것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지옥군마와 용맹한 백사자 목록에 있으며, 듀라크와 랩터 1종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킬 초기화 알약, 헤토스 기술/제련 주문서, 축복받은 상급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 유용한 소비 아이템들도 들어있다.

뽑기 이벤트 유의사항은 넥슨 아이디를 기준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며, 1일 최대 5포인트가 지급된다. 사용하지 않은 일일 뽑기 포인트는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 진행 중인 뽑기 판은 매주 목요일 정기점검을 통해 초기화된다.

그리고 일일 뽑기 포인트는 일일 미션 달성도에 따라 지급되며, 넥슨 아이디에 생성된 캐릭터 중 가장 높은 일일 미션 달성도를 기록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지급된다. 뽑기 이벤트는 5월 12일(목)부터 6월 2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 꽝없는 뽑기 이벤트, 운 좋으면 희귀 탈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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