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체 신기록 또 수립할까? TI6 총 상금 100억 원 돌파

게임뉴스 | 신동근 기자 | 댓글: 10개 |



매년마다 e스포츠 대회 상금 신기록을 수립하는 디 인터내셔널(The International, 이하 TI)이 또다시 자체 신기록을 수립할 기세다.

2일 TI6의 총 상금이 887만 달러(한화 약 105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e스포츠 대회 최다 상금을 기록했던 TI5보다 5일 가량 더 빠른 추세다. 도타2 최대의 대회인 TI6는 8월 8일부터 13일까지 시애틀 키 아레나에서 메인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TI6는 지난 TI3부 TI5까지의 기록서와 마찬가지로 배틀패스 판매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배틀패스를 구매한 유저는 TI6 상금 목표치와 더불어 별도로 본인의 배틀패스 레벨에 따른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혜택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상금 규모는 더더욱 커질 전망이다.

TI5의 상금이 약 1,800만 달러(한화 약 220억 원)를 넘겼었기 때문에 과연 이번 TI6가 전년도의 아성을 또 한 번 뛰어넘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TI6가 시작하기에 앞서 밸브의 계절별 메이저 중 봄을 상징하는 마닐라 메이저가 오는 3일부터 필리핀 마닐라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 팀 MVP 피닉스도 마닐라 메이저에 초청 팀 자격으로 참가해 D조에 배정을 받았고, 4일에 경기를 펼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