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정식 공성전 첫 승리는 괴물 길드! 든든한 방어력으로 30분간 막아내다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1차, 2차 공성전 테스트를 거쳐 정식으로 오픈한 아이마 공성전, 6월 4일(토) 9시부터 10시까지 치열한 전투가 펼쳐졌으며 괴물 길드가 성을 차지해 승리를 가져갔다.

지난 공성전 테스트는 연습경기라고 가정하면 이번 공성전은 모든 길드가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메인 무대가 된다. 7억 골드라는 거액의 보상도 한몫해 지난 테스트 때보다 많은 인원이 참여해 공성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괴물, 기사단, 라이 길드가 연합이며 신천, 인연, 고양이군단, 네모의꿈의 연합 속에 양측은 성을 먹고 먹히는 난투를 펼쳐줬지만, 최종적으로 성을 지킨 길드는 괴물 길드가 승리해, 괴물과 동맹 길드인 기사단, 라이 길드가 승리하며 베른 성의 주인이 되었다.




▲ GM도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1일차 공성전.


■ 1시간 동안 펼쳐진 정식 공성전,


▶ 공성전 시간 21:00

먼저 먹는 사람이 임자다! 주말 늦은 시간에 공성전이 열리자 평소보다 많은 인원이 모였다. 이들은 1분도 채 안 돼서 외각 수호탑을 힘으로 파괴했으며, 곧이어 내부 수호탑까지 파괴하는 등 막힘없는 질주를 보여줬다.

양측으로 갈라진 인원들은 누가 먼저 파괴할지 가늠이 안 갔다. 서로 동시에 파괴하는 모습이었지만, 왼쪽 진영이 먼저 파괴에 성공하며 인연 길드가 각인에 성공했다.




▲ 정식 공성전 시작이오!



▲ 얏호~ 신나게 달려보자고!



▲ 먼저 먹는 사람이 임자래요.



▲ 코어에 도착! 인연 길드가 가장 먼저 먹었다.




▶ 공성전 시간 21:02

아직 공성전의 열기가 식지도 않은 2채, 첫 성의 주인은 인연이 가져가자 공성 길드들은 양측으로 인원을 나눠 수호탑 공략에 나섰다. 인연 길드와 동맹인 고양이군단 길드가 힘을 보태 좌측의 공성측의 전진을 방해했다. 공성 길드는 무리하지 않고 모든 외각 수호탑을 하나씩 파괴해가며 수성 길드에 압박을 가했다.

우측은 동맹 길드인 신천과 네모의꿈 길드가 막아내며 수성의 우위를 크게 점했다. 공성 길드인 괴물, 기사단, 라이 길드는 쉽사리 전진하지 못하고 내각수호탑 공략에 어려움을 겪었다.

공성 길드들은 인원을 배분했다. 기사단 길드와 라이 길드는 좌측으로 공격 진로를 선택했고, 괴물 길드는 혼자서 우측으로 돌파하며 내부 수호탑 공략에 집중했다.

하지만 이마저도 수성 길드가 무리 없이 막아내고, 결국 공성 길드 모두가 좌측 공격로를 선택해 총공격을 가세했다.




▲ 똑똑, 택배왔어요~ 문 열어주세요.



▲ 안돼 돌아가.



▲ 수성 길드의 강력한 방어에 틈이 없어보였다.




▶ 공성전 시간 21:15

공성 길드의 공격력이 약한 것인지, 수성 길드의 방어력이 높은 것인지 알 순 없지만 공성전 분위기는 수성 길드의 중심으로 펼쳐졌다. 공성 길드는 임페리얼 가디언을 적극 활용하며 수호탑 근처까지 가는데 성공했지만, 뒷심이 다소 부족해 수호탑을 파괴하는 힘까진 남질 않았다.

하지만 수성 길드의 방심을 이용해 괴물 길드가 우측 수호탑을 가까스로 밀어냈으며, 코어 각인에 성공! 베른 성을 차지하며 분위기를 다시 뒤집었다.




▲ 특공대 나가신다!



▲ 수호탑 체력이 거의 없군요?



▲ 빈틈을 노려 성을 차지한 괴물 길드.




▶ 공성전 시간 21:21

쉽게 끝날 줄 알았던 공성전이 분위기가 바뀌며 장기전으로 이어졌다. 라이와 기사단 길드는 좌측 수호탑을 주로 막아내며, 괴물 길드는 홀로 우측 수호탑을 막아 전력을 분산하며 방어에 나섰다.

공성 길드 역시 인연과 신천, 네모의꿈 길드가 좌측으로 총공세를 펼치며, 우측에는 고양이군단 길드가 시선을 끌어 힘의 균형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수성 길드는 좌측에 공성 길드의 주 전력이 몰려온다는 소식을 들었는지, 괴물 길드의 일부 인원이 좌측 수호탑으로 합류해 전선을 밀리지 않으려고 온 힘을 다했다.

좌측의 수호탑이 점차 체력이 회복되는 반면, 공성 길드의 공격력은 갈수록 약해져 갔다. 아까와 반대되는 분위기인 만큼 공성 길드는 쉽게 접근하지 못했고, 수성 길드는 우측 수호탑을 지켜가면서 부활시간이 늘어나지 않도록 최선의 방어를 보여주고 있었다.




▲ 택배 안받아요 돌아가세요, 열심히 막아내는 라이 길드.



▲ 우측에선 괴물 길드가 임페리얼 가디언을 뽐내고 있다.



▲ 뚫어야 이긴다! 총 공격을 펼치는 공성 길드.




▶ 공성전 시간 21:33

공성전이 끝나는 시간은 약 30분이 남았지만, 괴물 길드가 일찍 성을 먹었기에 공성전이 생각보다 일찍 끝나게 된다. 인연과 신천, 고양이군단과 네모의꿈 길드 모두는 총력을 가하며 다시 공격에 나섰다.

하지만 수성 길드의 방어력은 만만치 않았다.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주며 수호탑으로 접근하는 공성 길드의 인원을 밀어냈으며, 그와 동시에 수호탑의 체력도 회복하며 변수를 만들어 내질 않았다.

51분, 정식 공성전 마감 시간은 9분이 남았지만, 괴물 길드의 코어 점령 유지 시간이 30분이 넘었다. 공성전 규칙에 따라 코어 점령 30분을 차지한 길드나, 10시까지 코어를 지켜낸 길드가 승리하므로 괴물 길드가 정식 공성전에서 값진 승리를 가져갔다.




▲ 인연, 고양이군단, 네오의꿈, 신천 길드가 총 공세를 하지만.



▲ 결국 수호탑을 부수지 못했다.



▲ 다들 격려와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공성전은 괴물 길드가 승리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