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어디서 퀘스트 진행할지 모르겠으면? 모험 안내서를 통해 찾아가세요!

게임뉴스 | 이상원 기자 | 댓글: 12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한 유저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레벨을 올리게 된다. 퀘스트를 통해서 점점 좋은 장비를 구할 수 있고 아제로스의 여러 지역을 방문하기도 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어 초보자가 게임에 익숙해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퀘스트는 레벨을 올리는 일반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게임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은 퀘스트의 진행 방법에 익숙하지가 않아서 퀘스트 장소를 찾지 못하는 등의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기도 한다.

특히, 한 지역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나면 다음에 어디에서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는지 몰라서 막막해하는 초보자들이 많다. 우선 퀘스트의 수행 방법과 자신의 레벨에 맞는 퀘스트 지역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 다양한 종류의 퀘스트 수행 방법

처음 생성한 1레벨 캐릭터는 각 종족의 시작 지점에서 출발한다. 그래서 함께 게임을 시작하는 친구와 다른 직업을 선택하더라도 종족만 같으면 처음부터 함께할 수 있다.

시작 지점 바로 앞에는 퀘스트 NPC가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지금 바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는 노란색 느낌표로 표시되는데, 해당 NPC에게 대화를 해서(마우스 클릭)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자신이 받은 퀘스트는 지도 및 퀘스트 목록 창(단축키 L)에서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받은 퀘스트의 전체 목록과 퀘스트를 수행할 위치가 함께 표시되니 자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노란색 느낌표의 NPC를 클릭해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퀘스트 목록 창(단축키 L)에서 자신이 받은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 미니맵 아래에서도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퀘스트는 노란색 느낌표에서 흰색 물음표로 변한다. 퀘스트 목표를 모두 충족하면 흰색 물음표가 노란색 물음표로 변하면서 퀘스트를 완료할 수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다음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모두 충족하면 캐릭터의 레벨이 오른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바로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있거나, 근처의 NPC에게 새로운 퀘스트를 받아서 계속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혹시 주변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는데 아무도 퀘스트를 주지 않는다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보거나 사냥터에서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퀘스트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받을 수 있는 퀘스트는 노란색 느낌표로, 진행 중인 퀘스트는 흰색 물음표로 표시



▲ 다양한 NPC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처치한 몬스터에게서 특정 아이템을 모으고, 정해진 지역에 가서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는 등 퀘스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특히, 한 지역에서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역 이동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으면 다음 지역에서 아예 퀘스트를 받지 못할 때도 있으니 이런 퀘스트는 놓치지 않고 꼭 수행하는 것이 좋다.




▲ 퀘스트 창의 이야기를 잘 읽으면 힌트가 보인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특정 지역으로 이동하는 퀘스트 외에 정해진 지역에서 아이템을 사용하는 퀘스트를 받기도 한다. 사용해야 하는 아이템은 자신의 소지품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미니맵 아래에 있는 퀘스트 요약 창에서도 자신이 사용할 아이템이 표시된다.

그 외에도 특수한 탈것에 탑승해서 진행하는 퀘스트도 있다. 이러한 퀘스트를 수행하면 화면 아래의 행동 단축바가 탈것 탑승 전용 단축바로 바뀌고 탈것 전용 기술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퀘스트를 수행하는 도중에 언제라도 탈것에서 내릴 수도 있다.




▲ 퀘스트에서 사용하는 아이템은 오른쪽 퀘스트 창에 표시된다.



▲ 아이템을 사용해서 퀘스트를 수행!


◆ 접속 종료는 여관이나 대도시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다가 게임을 종료하기 전에 자신의 캐릭터를 여관이나 대도시로 옮기는 것이 좋다. 두 장소에서는 즉시 접속을 종료할 수 있는데다가 일반 필드와는 다르게 휴식 경험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관이나 대도시에서 접속을 종료하면 휴식 경험치가 차오르고 나면, 이것이 적용되는 기간에는 몬스터를 처치해서 얻는 경험치가 2배가 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두 장소에서 종료하는 것이 좋다.

휴식 경험치는 최대 1.5레벨까지 쌓을 수 있다. 10레벨을 달성하고 여관에서 접속을 종료했다면, 최대 11레벨 50%의 경험치를 얻을 때까지 휴식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물론, 여관에 머물렀던 시간에 비례해서 휴식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접속을 종료했다가 바로 재접속을 한다고 해서 모든 휴식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건 아니다. 휴식 경험치는 경험치 바 기준으로 약 8시간에 1칸씩 차오르기 때문에, 1.5레벨에 해당하는 30칸을 모두 채우기 위해서는 총 240시간, 즉 10일의 시간이 필요하다.




▲ 휴식 상태의 경험치 바는 파란색, 보통 상태는 보라색으로 보인다.




■ 내 케릭터의 레벨에 맞는 지역을 찾는 방법은?


초반에는 눈앞에 있는 퀘스트만 순서대로 해결해나가도 된다. 하지만 레벨이 높아지고 점점 많은 지역을 이동하다 보면 퀘스트를 수행하는 시간보다 지역을 이동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된다.

이럴 땐 가장 가까운 지역의 퀘스트부터 하나씩 수행해나가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는 한 지역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지만, 중간에 퀘스트를 생략하거나 귀찮은 퀘스트를 하나둘씩 포기하다 보면 퀘스트가 끊길 때도 있다.

그럴 땐 전체 지도를 열어서 자신의 레벨과 비슷한 지역을 찾아 이동하면 된다. 다만 해당 지역을 처음 방문할 땐 와이번이나 그리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직접 뛰어가야 할 확률이 높다.




▲ 전체 지도에서 적정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 회색(쉬운 곳)과 붉은색(어려운 곳)은 경험치를 덜 준다. 노란색을 목표로 하자.



▲ 자신의 레벨에 맞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 어디서 퀘스트를 진행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쉽고 간단하게 자신의 레벨에 맞는 지역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대도시에 있는 게시판이나 15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는 '모험 안내서'를 활용하는 것이다.

모험 안내서는 Shift+J를 누르면 뜨는 창으로, 첫 번째 메뉴인 추천 콘텐츠 중 가장 큰 칸에서 화살표로 주제를 넘기다 보면 간단한 지역 설명과 함께 [퀘스트 시작] 버튼이 나온다. 이 지역은 현재 캐릭터의 레벨에 맞는 곳이며, 어디서든 시작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지역으로 가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모험 안내서를 통해 간편하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저 멀리 배타고 가야하는 지역의 시작 퀘스트도 버튼 하나면 OK


대도시 게시판 역시 모험 안내서의 퀘스트 메뉴와 같은 기능을 한다. 얼라이언스는 스톰윈드 상업 지구에 있는 "영웅의 부름 게시판"에서, 호드는 오그리마 힘의 골짜기의 "대족장의 명령 게시판"에서 자신의 레벨에 맞는 지역으로 이동하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얼라이언스 영웅의 부름 게시판 위치



▲ 호드 대족장의 명령 게시판 위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