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매일마다 레이드를 즐긴다? 각성 안톤 추가와 캐릭터 밸런스 개편

게임뉴스 | 한은수 기자 | 댓글: 11개 |
6월 23일(목) 업데이트로 'Act.20 외전 - 각성안톤 : 끝없는 전쟁'이 업데이트 되었다. 주요 변경점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안톤 던전의 신규 난이도 '각성 안톤'의 추가 및 캐릭터의 밸런스 패치, 결투장 총력전 모드 추가가 이루어졌다.

각성 안톤의 경우 레이드와 동일한 패턴을 가진 몬스터들이 등장하지만 4인 파티로 진행하는 차이점이 있다. 최종 보상은 레이드와 동일하게 구원의 이기, 안톤의 영혼 조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레이드가 열리지 않는 날에도 많은 유저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많은 유저들이 원했던 캐릭터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버프 스킬의 경우 지속시간이 무제한이 되어 스위칭의 편의성이 증가했고, 웨펀마스터, 배틀메이지, 퇴마사 등 성능이 부족했던 캐릭터들의 스킬 개선이 이루어졌다. 밸런스 패치는 현재 게시판을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받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 안톤이 강해져서 돌아왔다.




■ 안톤의 각성! 이제 매일마다 레이드 보상을 얻는다

안톤의 각성 모드가 새로 추가되었다. 각성 모드는 안톤 시나리오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한 후 NPC 나엔에게서 입장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황금 큐브 조각 100개를 소모해 난이도를 개방할 수 있다. 난이도 개방 시 노블스카이 던전 선택 화면에서 '각성 모드'를 클릭한다면 각성 모드로 전환되어 각성 안톤 던전에 입장할 수 있게 된다.

각성 안톤 던전은 입장에 마그토늄 5개가 소비된다. 검은 연기의 근원부터 검은 화산까지 총 5개의 던전을 모두 플레이 한다면 25개가 소비되는 것이다. 단, 유저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현재는 마그토늄 소비 없이 1골드 만으로 입장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는 상태.




▲ 각성 모드 개방에 필요한 재료는 황금 큐브 조각 100개.



▲ 입장 권한 획득 완료!


던전의 구조는 일반 안톤과 같이 검은 연기의 근원부터 던전을 하나씩 클리어 하며 다음 던전을 개방하는 방식이다. 맵도 동일하고 등장하는 몬스터까지 다를 것이 없지만,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일반 안톤에 비해 높고, 네임드, 보스 몬스터들이 레이드 던전의 패턴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검은 연기의 근원이 섬멸의 네르베가 구슬 패턴을 사용할 때 대각선부터 구슬을 흡수하거나 에너지 차단의 분쇄의 아톨이 파티원 가두기 패턴을 사용하는 것이다. 마지막 보스인 검은 화산의 전능의 마테카도 레이드와 동일하게 반드시 2페이즈 패턴을 봐야 하기 때문에 일반 안톤에 비해 공략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다.

레이드 패턴을 사용하는 만큼, 각성 안톤의 최종 보상으로는 안톤 레이드와 동일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검은 화산까지 클리어 시 최종 보상 카드가 나타나는데, 카드 보상으로 응축된 안토니움, 안톤의 영혼 조각, 구원의 이기 무기, 이기의 조력자 장비, 60~85레벨 에픽 중 1개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 일반 안톤에 비해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출처 : 인벤 Bellatrix)



▲ 그래도 한정 퀘스트로 응축된 안토니움 1개씩 획득 가능.



▲ 마지막 보상에서 구원의 이기 무기가 나오기도 한다.





■ 대규모 캐릭터 밸런스 패치! 과연 어떻게 변했을까?

캐릭터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개선되었다. 주요 변경점으로는 버프 스킬의 지속시간을 삭제한 것인데, 지속시간이 없어진 대신 MP가 계속해서 줄어드는 방식이 되었다. 버프 스위칭을 사용할 경우 던전 입장 후 1번만 사용하면 던전이 끝날때까지 스위칭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버프 스위칭의 중요도가 더욱 상승했다.

또한, '마법의 대격변'을 주로 사용하는 직업인 웨펀마스터, 배틀메이지, 퇴마사의 개편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가장 먼저 웨펀마스터의 경우 스킬 레벨에 변화가 이루어졌다. 극 귀검술 : 유성락이 60레벨 스킬로 이동. 기존 60레벨 스킬인 차지 버스트는 40레벨 스킬이 되었으며, 유성락의 자리는 신규 스킬인 극 발검술 : 섬단이 차지했다.

그 외에 맹룡단공참이나 극 귀검술 폭풍식 등 공격 시간이 긴 스킬을 빠르게 단축시켰으며, 디버프 스킬인 '극 귀검술 : 참철식'을 스킬 공격력 증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이 추가되면서 디버프 역할과 대미지 딜러의 역할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 검신의 신규 스킬 '극 발검술 : 섬단'.


다음으로 배틀메이지는 주로 변신 스킬의 개선에 중점을 뒀다. 1차 각성 스킬인 테아나 변신~!의 경우 변신 상태에서 무큐 스킬 ( 뇌연격, 체이서 프레스, 강습유성타, 황룡천공 )의 제한이 해제되었다. 또한, 패시브 스킬 매지컬 테아나~! 의 추가로 변신 중 사용하는 스킬을 마법 독립 대미지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다.

2차 각성 스킬인 사도화는 테아나 상태가 아니여도 변신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변신 후 마무리 일격인 '일기당천 쇄패'를 사용 시 변신이 강제로 해제되었지만, 원하는 타이밍에 일기당천 쇄패를 사용해도 변신이 풀리지 않게 되었다. 단, 변신 도중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퇴마사는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 스킬의 혼합이 이루어졌다. 패시브 스킬 '퇴마의 기운'에 컨버전 기능이 추가되어 물리 스킬을 마법으로, 마법 스킬을 물리 공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 외에도 느린 이동속도가 어느 정도 개선되었으며, 물리 계열 퇴마사의 경우 스킬의 시전 속도가 전체적으로 향상, 마법 계열 퇴마사는 멸혼부의 이펙트가 변경되었고, 백호의 공격을 중단시킬 수 있는 신규 스킬 '갈!'이 추가되었다.

세가지 직업 외에도 파티 시너지가 좋았던 스킬의 하향과 강력한 화력을 보유하고 있었던 소환사, 카오스, 쿠노이치의 대미지 하향이 이루어졌다. 앞으로도 밸런스 조정은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밸런스 개선을 위한 '의견 남기기 게시판'이 오픈된 상태이다.


☞Act.20 외전 - 안톤 각성 : 캐릭터 밸런스 변경 페이지 바로가기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밸런스 피드백 페이지 바로가기



▲ 퇴마사는 물리 계열 스킬의 속도가 전체적으로 빨라졌다.



▲ 밸런스는 꾸준히 개선될 예정.





■ 이제는 계정 단위로 결투! 결투장 총력전

총력전은 자신의 캐릭터 중 3명을 같은팀으로 선택해 3대3 결투를 진행하는 신규 모드이다. 결투 자체는 대장전과 동일하며, 최후까지 남아있는 캐릭터의 주인이 승리하는 방식. 총력전은 RP와 비슷한 개념의 GP가 적용되며, 비슷한 GP를 가진 유저끼리 매칭을 진행하게 된다.

결투장을 이용할 수 있는 캐릭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명의 대표캐릭터와 2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하나의 팀으로 만들 수 있다. 팀은 여러개 편성할 수 있고, 팀마다 고유의 이름을 부여해 알아보기 쉽게 구분할 수도 있다. 만일 자신의 팀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골드 코인'을 지급해 팀명을 바꿀 수 있다.

매칭은 오로지 대표 캐릭터로만 진행이 가능하다. 콜로세움 역시 마찬가지로 대표 캐릭터가 아니라면 매칭을 시작할 수 없다. 결투의 진행 방식은 일반 결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첫 입장 시 20회의 실력 검증 결투를 치룬 후 그에 맞는 GP를 배정받게 된다.




▲ 결투장에 총력전 버튼이 새로 추가.



▲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자신만의 팀을 만들 수 있다.



▲ 비슷한 GP를 가진 상대와 매칭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