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섬머] 도약의 발판 될 희생양은 누구? ROX 타이거즈 vs kt 롤스터

게임뉴스 | 임혜성 기자 | 댓글: 53개 |



13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2라운드 9일 차 1경기에서 상대 전적부터 현재 순위까지 진정한 라이벌 매치라 불릴만한 ROX 타이거즈와 kt 롤스터의 대결이 펼쳐진다.

먼저 여름 강자 kt 롤스터의 최근 분위기는 그렇게 좋지 않다. 엄청난 전투력으로 2라운드에서 제대로 각성한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일격을 당했고, 롤챔스 최고이자 세계 최강의 팀 SKT T1에게 패배해 연패의 늪에 빠졌다. 더 깊은 수렁에 빠지기 전에 어서 연패를 끊어야 하는 kt 롤스터의 앞에 등장한 팀은 kt 롤스터와 많은 공통점을 가진 라이벌 ROX 타이거즈다.

작년 롤챔스 섬머 시즌 플레이오프부터, 롤드컵까지 치고받은 두 팀의 롤챔스 통산 전적은 5승 4패로 kt 롤스터가 조금 앞서고 있다. 하지만 유리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의 지표는 아니다. kt 롤스터에게 ROX 타이거즈 전은 정말 중요하다. 7승 4패로 상위권 경쟁에서 뒤처지기 시작한 이때, 자신보다 한 단계 위에 있는 팀을 발판으로 삼아 상위권으로 재도약이 가능한 중요한 기회다.

하지만 현재 기세에서는 ROX 타이거즈가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 ROX 타이거즈도 kt 롤스터와 마찬가지로 SKT T1에게 패배를 했지만, 진에어 그린윙스를 제압해 기세를 끌어 올린 상태다. 그래도 조심해야 한다. 8승 3패로 kt 롤스터보다 한 계단 위에 있지만, 다른 상위권 팀들과 비교하면 승점 관리가 잘 안 된 상황이다.

어찌 보면 ROX 타이거즈도 kt 롤스터의 입장과 같다. ROX 타이거즈의 롤드컵 직행에 잠재적으로 가장 유력한 경쟁자를 짓밟고, 더 위로 올라갈 기회가 될 수 있다. 3강으로 분류되는 두 팀의 대결이기에 이 경기의 승패가 앞으로 있을 포스트 시즌과 준플레이오프에도 영향을 미칠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실력은 백중세인 가운데, 어떤 팀이 승리를 차지하고 상대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지 기대된다.


■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2라운드 9일 차 일정

1경기 kt 롤스터 vs 락스 타이거즈 - 오후 5시(OGN)
2경기 ESC 에버 vs 아프리카 프릭스 - 오후 8시(SPOTV GAME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