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양 다 어디로 사라졌어요?" 혼돈의 소군단, 유저들의 반응은?

게임뉴스 | 이상원 기자 | 댓글: 73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의 사전 패치(이하 소군단)가 금일 적용되면서 군단의 신규 지역인 '부서진 섬'을 제외한 대부분의 콘텐츠가 공개됐습니다.

소군단 패치 이후 게임에 처음 접속한 유저들이 가장 크게 느끼는 것 중 하나는 사용 기술이 대폭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직업 전문화와 특성이 군단 기준으로 변하면서 전문화의 개성이 뚜렷해지고 여러 기술이 대거 삭제됐기 때문이죠. 기술의 수가 많기로 유명했던 흑마법사나 사냥꾼마저도 '누를 게 별로 없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PvE 유저들은 허수아비 앞에, PvP 유저들은 앞마당에 모여 새로운 기술을 하나씩 사용해보면서 딜사이클을 연구하거나 직업별 상성을 파악하는 데 여념이 없습니다.




▲ 최근 허수아비 앞에 이렇게 사람이 많았던 적이 있었던가···.





패치 이후에 유저들이 맞이한 또 한 가지 변화는 기존의 애드온을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특히 통합 애드온을 사용하던 유저들은 오랜만에 보는 기본 화면에 더욱 큰 혼란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군단에서는 이름표가 깔끔하게 바뀌는 등 기본 UI에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 만큼 이 기회에 기본 UI에 적응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통합 애드온을 사용하고 싶다면, ElvUI같은 소군단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통합 UI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소군단 버전 ElvUI 다운로드 [바로가기]




▲ 이름표가 깔끔해졌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 - 이름 탭에서 큰 이름표로 변경 가능!



▲ RangeDisplay나 Postal같은 애드온은 구 버전이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군단이 적용되면 아제로스에 군단이 침공하는 이벤트가 시작한다고 했지만 아직은 별다른 소식이 없습니다. 군단 침공 이벤트는 군단이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까지 순서대로 적용돼서 정식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더욱 강력한 악마들이 아제로스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악마가 침공한 지역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시나리오가 시작하며 각 단계가 종료될 때마다 일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제로스에 침공한 군단에 맞서 싸우면 업적과 700레벨대의 아이템, 형상 변환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으니 갓 만렙 유저들이 아이템을 파밍할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 군단이 침공하면 이런 식으로 전체 지도에 표시되지만



▲ 현재, 소군단의 아제로스는 평화롭습니다


그 외에 대결에서 승리하거나 좋은 장비를 얻는 것보다 내 캐릭터가 멋지게 보이는 데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은 새롭게 변한 형상변환 기능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형상변환에 사용할 아이템을 공허 보관소나 창고에 보관하고 있어야 했지만, 소군단부터는 자신에게 귀속된 아이템의 외형이 '수집품 - 형상' 탭에 자동으로 저장돼서 해당 아이템을 계속 보관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군단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해당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모든 귀속 아이템과 예전에 받았던 퀘스트 보상들이 형상 탭에 저장됩니다. 형상 탭에 저장된 아이템은 언제든지 형상 변환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형상 변환에 사용하기 위해 모아뒀던 아이템은 모두 팔아도 됩니다.

형상 변환과 관련해서 주의해야 할 점 한 가지는 자신에게 '귀속'된 아이템만 형상 탭에 저장된다는 점입니다. 즉, 착용 불가능한 아이템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마법사는 양손 도검을 가지고 있어도 형상 탭에 저장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손 도검을 착용할 수 있는 전사나 성기사에게 보내서 아이템을 귀속시킨 후에 팔아야만 합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하지 않고 섣불리 모든 아이템을 팔아버리다가는 어렵게 모은 아이템이 형상 탭에 저장되기도 전에 없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유저들이 가장 많이 몰린 곳은 형상변환사 앞!



▲ 이 문구가 보이면 아이템을 귀속시켜야 합니다



▲ 형상 탭에서 수집하지 못한 아이템을 클릭하면 출처가 표시됩니다



▲ 부위 별로 정해진 개수의 형상을 모으면 간지 폭풍 칭호를!



▲ 오빠 오늘 나 뭔가 달라진 것 같지 않아?


소군단 패치가 되면서 대도시인 오그리마나 스톰윈드에서 다른 서버의 유저들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유저들은 대도시에서 끼리끼리 모여 담소를 나누기도 하는데 주로 소군단에서 바뀐 점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문양이 모두 사라져서 당황한 유저들도 많이 있었지만, 군단 베타 서버 기준으로 직업 전당에서 기존의 보조 문양들을 다시 구매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조드1: 날개짓을 못함



▲ 조드2: 젠장



▲ 조드3: 회드나 하는걸로



▲ 날갯짓은 군단 직업 전당에서 판매하니 안심하세요!






▲ 매크로와 창고는 처음부터 다시 정리를···.



▲ 혹시 여기서 부서진 섬까지 갈 수 있을까요?



▲ 으아아 조금만 더!



▲ 네 안되네요






▲ 볼진 & 바리안 린과 사진 한 장 찍어 두세요! 이유는 묻지 마시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